













































제노제네시스 3부작 <새벽>
옥타비아 버틀러는 흑인 여성 작가라는 정체성을 뛰어 넘어 인류의 본질을 가장 예리하게 파고든다. 그가 도달한 생물학적 SF의 정점을 만나보자.

부자가 인생을 대하는 법
일본에서 세금을 가장 많이 낸 인물로 꼽히는 사이토 히토리가 자존, 습관, 인연, 성공, 생사의 키워드로 인생을 살아가는 진정한 부자의 태도를 알려준다.

흑백요리사 시즌 2 ‘서울 엄마’ 외할머니의 궁중요리와 어머니의 서울 음식을 바탕으로 우정욱이 35년간 쌓은 요리 내공을 공개한다. 단아한 집밥 메뉴와 수퍼판 히트 레시피를 담았다.

흑요석이 그린 한복 자료집
흑요석의 아름다운 일러스트와 정확한 해설로 여성 한복의 구조부터 왕실 의상까지 한눈에 아우른 소장 가치 높은 한복 백과사전이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이 책은 제목이 너무나 마음에 들어서 내용이 정말 궁금한 책이었다. 우리 인간의 마음은 어떻게 작동하는 것일까? 이성과 감성 중 어떠한 것이 먼저인지 궁금했다. 이 책을 읽으면서 내 자신은 언제나 선택을 하고 그 선택에 이유를 항상 만들어 왔다는 것이다. 나 스스로 이성적인 판단을 했다고 생각했는데 이 책을 읽으면서 감정이 우리의 선택을 좌우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내 경우에도 필요없는 물건을 사고 언젠가는 사용할 거 같아서 구매했다는 핑계를 대고 나 스스로 감정에 호소한다. 감정은 우리의 선택에 얼마를 차지하는지를 다양한 실험과 사례를 통해서 보여준다. 그렇다고 감정이 잘못되었다든가 억제해서 선택을 해야한다고 말하지는 않는다. 그 감정을 이해하고 활용해야 하는 대상으로 바라본다. 이 책은 심리에 대해 어렵게 설명하지 않아서 우리가 이해하고 읽는데 어려움이 없다. 특히 사례를 통한 서술은 우리의 이해를 쉽게 해주고 가독성이 좋아 틈틈이 시간날 때 또는 단번에 읽을 수 있는 분량이다. 단락마다 체크포인트가 있어서 우리가 실제 생활에 활용해볼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단지 책만 읽을 것이 아니라 이런 것을 실제 해보고 책의 내용을 따른다면 좀더 책의 내용을 더 나 자신에게 반영할 수 있을 것이다.우리의 불필요한 에너지 낭비와 감정 소모없이 사람의 마음을 이끌기 위해서는 이 책을 꼭 읽으면 도움이 많이 될 거 같다. 이제 나 자신에 대해 좀 더 알 수 있는 기회가 생겨서 어떻게 하면 선택을 잘할지부터 고민해봐야겠다. #마음은어떻게움직이는가 #폴커키츠 #마누엘투쉬 #김희상 #콘텐츠그룹포레스트
lifor2202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