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헤더배너

 

연혁



2003

  • 2월

    도서정가제 실시
    2003년 2월 27일부터 도서정가제 실시. 출간 1년 미만 신간에 대해 할인율 10% 로 제한

  • 5월

    렛츠리슨 서비스 시작
    듣기, 말하기가 중요한 외국어 교재를 중심으로 '렛츠 리슨' 서비스 시작.
    외국어를 배우고자 하는 이들이 책에 포함된 테잎과 CD를 미리 듣고 구매할 수 있는
    유용한 서비스

  • 6월

    CTI 도입
    고객상담업무의 효율화를 위해 CTI 도입. CTI 도입 이후, 고객들은 전화
    연결 즉시 자신에게 필요한 상담을 받을 수있게 되어 매우 편리해짐

    고객실명제 실시
    6월과 7월에 걸쳐 고객 실명인증 캠페인 실시

  • 8월

    나의서재 오픈
    인터넷 서점 최초의 개인 블로그 서비스 '나의 서재' 오픈.
    서비스 오픈 2주만에 2만여명의 참여가 이루어지는 등 큰 반향을 불러일으킴

  • 9월

    분기 흑자 달성
    인터넷 서점 최초의 분기 흑자 달성. 안정적인 수익구조와 꾸준한 매출 성장을 바탕으로 하여
    이룩해낸 첫번째 성과

  • 10월

    인기검색어 서비스 시작
    일주일간 가장 많이 찾은 검색어를 순위에 따라 볼 수 있는 서비스.
    이 코너를 통해 최근의 독서 트렌드를 한 눈에 볼 수 있게 됨

    우수고객 우대 프로그램 실시
    상품을 많이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더 큰 혜택이 돌아가는 '우수고객 우대 프로그램' 실시

  • 11월

    블로그 서비스 ‘마이페이퍼’ 오픈.
    책과 문화, 생활 등을 소재로 한 풍성한 블로그 커뮤니티가 구축됨

  • 12월

    인터넷 서점 최초로 연간 흑자 달성.
    인터넷 서점 수익구조에 있어 모범이 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