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사 안내
계정
Q.신규로 계정을 등록하고 싶어요.
관리사이트를 사용할 수 있는 계정이 없다면 buyer@aladin.co.kr로 계정 신규 등록을 신청해주세요.
Q.계정의 로그인 정보(아이디와 비밀번호)가 기억나지 않습니다.
buyer@aladin.co.kr로 출판사명과 문의 내용을 보내주시면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신규 거래
Q.신규거래 절차가 어떻게 되나요?
알라딘과 처음 거래하는 출판사 또는 공급사 고객은 아래 "신규 거래 신청" 버튼을 누르시면 신청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필수 항목을 모두 작성하시고 "신청서 제출" 버튼을 누르시면 신규 거래 신청서가 제출됩니다.

접수된 신청서는 담당자가 확인하고 (주말 제외) 다음 날까지 메일로 회신합니다.

거래약정서는 메일로 보내드립니다. 검토 후 작성하셔서 우편으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방문 접수는 받지 않고 있습니다. 이점 양해 바랍니다.

이 외 신규 거래와 관련한 문의는 buyer@aladin.co.kr로 보내주시면 확인 후 가능한 가장 빠른 시간에 전화 또는 메일로 회신합니다.
Q.사업자등록번호 또는 입금 계좌번호가 변경 되었어요.
양도양수 계약서를 작성하셔서 아래 주소로 등기 발송해주시기 바랍니다.

* 양도양수 계약서 폼은 제공해드리지 않고 있습니다.

보내주실 주소 : 서울시 중구 순화동 2-6 알라딘커뮤니케이션 2층 도서2팀 "(신규) 거래 담당자 앞" (전화 : 6913-2625)

필요서류 : 잔액이체동의서 / 사업자등록증 (이전, 이후 각 1통) / 사용인감계 (이전, 이후 각 1통) / 변경 사업자의 통장 사본

문의 메일 : buyer@aladin.co.kr
Q.전자책 신규 거래 절차가 따로 있나요?
전자책 신규 거래는 종이책 거래와 개별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아래 연락처로 신청 메일을 보내주시면 담당자 확인 후 안내드립니다.
전자책 계약 문의 메일 : ebookteam@aladin.co.kr
도서
Q.오늘 주문이 어제 주문과 동일한데 중복 주문인가요, 아니면 둘 다 보내면 되나요?
어제 주문 도서 중에 미입고된 도서도 오늘 주문에 포함됩니다. 오늘 주문 수량만 보내주시면 됩니다.
단, 택배를 이용하시는 경우에는 발송일 다음 날 입고가 되오니, 팩스 발주서 수량으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Q.오늘 주문을 받은 도서가 품절 (또는 일시품절)일 때 어떻게 하나요?
공급사 안내 페이지의 발주 내역이나 전체 도서 현황에서 도서의 상태를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도서 상태 수정은 요청 후 2~3시간이 지나면 서비스에 적용됩니다.
* 품절 중인 도서를 판매 중으로 변경할 때는 도서 정보에서 검색 기능을 이용하시면 편리합니다.
Q.팩스로 받은 주문이 SCM에 나오는 주문과 다릅니다. 어떤 주문이 맞습니까?
SCM 발주서와 팩스 발주서가 다른 경우는 분야 담당 MD가 팩스로 추가 발주를 할 때입니다. SCM 발주 내역에 낱권으로 표기되고, 팩스 발주서에 매절 수량이 있는 경우에는 팩스 발주서에 있는 수량만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팩스로 들어온 추가 발주 수량이 낱권(매절이 아닌 경우)이어도, 팩스에 표기된 수량을 보내주시면 됩니다.
Q.팩스로 발주서를 받고 있는데 발주서가 들어오지 않았습니다.
팩스 발주 담당자에게 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문의 메일: buyer@aladin.co.kr
연락처: 02)6913-2623, 2625, 2627
Q.수령 예상일이 너무 늦습니다.
수령 예상일은 고객이 받는 날짜를 말합니다. 재고가 없는 경우 알라딘에 도서가 입고되는 기간을 감안해서 설정됩니다.
고객 주문일 -> 알라딘 발주일 -> 도서 입고일 -> 도서 발주일 -> 고객 수령일로 계산되며, 택배 배송인 경우에는 하루가 추가됩니다.
Q.발주 도서는 어디로 보내나요?
발주 도서는 반드시 알라딘 물류센터 인수처로 보내주셔야합니다.
주소 : (10881)경기도 파주시 문발로 77 (주)알라딘커뮤니케이션 물류센터 인수처(북센2층)
(413-756) 경기도 파주시 문발동 535-6 (주)알라딘커뮤니케이션 물류센터 인수처(북센2층)
대표 전화 : (031)955-2950~8, 팩스: 031) 955-2959
Q.신간 등록을 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신간 보도 자료(서지 정보)는 메일로만 받고 있습니다. 메일 주소는 paper@aladin.co.kr 입니다. 직거래가 아니어도 신간 보도 자료를 보내주시면 등록됩니다.

*서지 정보 필수 사항 :
ISBN, 부가기호, 도서 제목, 원제(번역서의 경우), 부제, 저자 및 역자 정보, 출판사명, 출판년월일, 정가, 페이지 수 등 기본 서지 정보, 도서 소개문, 대표 분류(유사도서 분류 참고), KC 인증 유형 및 번호(유아/어린이 대상 도서 필수)

책 표지 파일(가로 12,000픽셀 이상의 JPG 파일)
Q.서지 정보의 일부가 교체되었습니다.
교체할 정보를 paper@aladin.co.kr 로 보내주시면 바로 반영됩니다.
Q.미리보기 이미지를 출판사에서 제공할 수 있나요?
출판사에서 제작하신 이미지는 아래 가이드를 참고하여 paper@aladin.co.kr 메일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 미리보기 이미지 정보
  • 1. 이미지 구성 : 앞 뒤표지, 앞/뒷날개(있는 경우), 표제지, 목차, 본문(적당량 발췌), 판권
  • 2. 파일 형식 : JPG, PNG (해상도는 medium 이상) 또는 PDF
  • 3. 이미지 크기 : JPG, PNG - 가로 1,200픽셀 이상 PDF - 가로 1,800픽셀 이상
  • 4. 이미지 용량 : 1MB 이하
  • 5. 이미지 수 : 30개 내외 (표지 포함)
  • 책등이미지 정보
  • 1. 파일 형식 : JPG, PNG, PDF
  • 2. 이미지 크기 : 세로 1,000픽셀 이상
  • 3. 이미지 용량 : 1MB 이하
  • 주의사항
  • 1. 앞 뒤표지와 책등 이미지가 누락될 경우 미리보기 등록이 되지 않습니다.
  • 2. 해상도가 지정된 크기보다 작은 경우 미리보기 페이지에서 확대보기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습니다.
  • 3. 모든 이미지는 낱장으로, 펼침면은 처리가 불가합니다.
  • 4. 표지와 날개를 제외한 모든 파일은 노출되어야 하는 순서대로 배열해주시기 바랍니다.
  • 5. 가능하면 모든 파일을 압축해서 한 개의 압축 파일로 전달 부탁드립니다.
  • 6. 띠지가 있는 도서는 표지, 책등 이미지에 띠지 포함 여부가 동일하게 적용된 이미지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 미리보기 예
    도서 상세 페이지
    미리보기 페이지

Q.미리보기 이미지를 파일로 전달할 수 없을 땐 어떻게 하나요?
출판사 제작 이미지 파일을 paper@aladin.co.kr 메일로 보내주시기 힘든 경우 도서팀 담당 MD에게 실물 도서를 전달해 주시기 바랍니다.
여산통신, 북피알, 브라가서비스를 이용하시거나 택배로 보내주시되, 반드시 담당 MD명을 명기해서 보내주세요.

신간 및 미리보기용 도서를 보낼 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04504) (도로명주소) 서울시 중구 서소문로 89-31 / (지번주소) 순화동 2-6 2층 도서팀 해당 분야 MD
Q.도서 또는 전자책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싶어요.
알라딘에서는 쿠폰, 할인 이벤트 등 다양한 형태의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알라딘의 광고 상품과 진행 절차를 확인해주세요.

Q.거래가 없는데 저희 책이 올라갔습니다. 어떻게 된 건가요?
알라딘에서는 유통이 가능한 모든 도서를 등록하고 있습니다. 직거래가 아닌 경우에는 도매상이나 서점 등을 통해서 매입하고 있습니다.
도서 유통과 관련된 문의는 buyer@aladin.co.kr로 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Q.공급중인 도서가의 판매 상태를 직접 변경할 수 있나요?
공급사안내(SCM)의 '전체 도서 현황' 페이지에서 판매, 품절, 일시품절 등으로 재고 상태를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당일 발주 도서의 경우에는 '발주 내역' 페이지에서도 재고상태를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재고 상태 변경 요청을 하시고 2시간 후에 웹에 반영 됩니다.
전자책
Q.eBook도 등록하여 판매하고 싶습니다. 절차가 어떻게 되나요?
종이책과 별도의 전자책 유통 계약을 맺고 진행하고 있습니다.
전자책 유통 계약은 이메일로 신규 접수를 받고 있습니다. 아래 문의 메일로 신청해주시면 담당자 확인 후 상세 안내드립니다.
계약 문의 메일 : ebookteam@aladin.co.kr

유통 계약을 맺으신 후 CMS에 직접 파일과 서지를 등록해 주시면 상품화 과정을 거쳐 정식 서비스됩니다.
정산
Q.원장대조는 어떻게 하나요?
공급사안내(SCM) 페이지의 '거래 내역'에서 전월 1일부터 말일까지의 알라딘 장부를 보실 수 있습니다.
거래 내역 페이지에서 조회된 알라딘 장부 금액과 출판사의 장부 금액이 같다면 바로 계산서를 발행해 주시면 됩니다.
대조 금액이 다른 경우, 알라딘 재무팀 앞으로 출판사 장부를 팩스 전송해주시면 알라딘 재무팀에서 거래 원장을 맞춘 후에 연락을 드립니다.

* 반드시 계산서가 도착해야 입금이 됩니다.

재무팀 연락처
팩스번호 : 02-6913-2600
전화번호 : 02-6913- 2502~6
광고
Q.광고 상품엔 어떤것이 있나요?
사이트/이메일 배너 광고
알라딘 PC/모바일 각각 웰컴 페이지를 비롯하여 상품 페이지, 국내도서 페이지, 로그인 페이지, 각 분야 페이지 등 트래픽이 많고 주목도가 높은 페이지에 배너를 게재하여 홍보합니다.

검색창 광고
가장 많은 독자들이 이용하며, 모든 페이지에서 노출되는 검색창에 텍스트로 홍보하는 방식으로 '검색' 버튼만 클릭하면 노출하고자 하는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타겟메일 광고
출판사에서 원하는 단독 페이지를 알라딘 고객에게 메일링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성별 / 연령별 / 지역별 타겟팅이 가능하며 배너보다 많은 양의 정보를 노출하기에 적합합니다.

Q.광고 진행 절차에 대해 알고 싶습니다.
광고는 아래 순서대로 진행됩니다.
광고 진행을 원하는 도서의 담당 MD에게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벤트/프로모션
Q.프로모션 협의는 어떻게 하나요?
담당MD와의 미팅을 통해 상의하시면 됩니다.
(등록 및 배본 시점/증정, 쿠폰, 할인 이벤트 진행 방법/알라딘 자체 이벤트 참여 안내/광고 절차 등)

아래의 이벤트 상세 안내를 참고하여 담당자와 상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Q.메인회의 시간은 언제인가요?
매주 월요일, 목요일 오전 11시~12시입니다.
Q.eBook으로 이벤트를 진행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1. 각 분야 전자책 담당 MD와 이벤트 진행 관련 협의해주세요.

2. 이벤트 아이템 등록 파일 작성 / 가이드에 맞게 페이지 및 배너 제작 후 전달해주세요.

3. 이벤트 판매가 적용/원복 및 당첨자 발표 등의 후처리는 알라딘 담당자가 진행합니다.

4. 할인 적용 여부는 판매 내역으로 확인 가능하며, 이벤트 경품 지원, 발송, 적립금 진행은 협의 후 출판사가 처리합니다.
각 부서 담당자
Q.도서팀 분야 담당자 연락처는 어떻게 되나요 ?
각 분야 담당MD를 찾아주시기 바랍니다.

Q.미팅 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미팅 시간은 화~목요일 13시 10분~15시 10분입니다.
방문 전 사전 예약 부탁드리며, 월/금요일은 면담이 불가한 점 양해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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