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9,000원 I 최고가 : 9,000원
  • 재고 : 1부 I 도서 위치 : B17 [위에서부터 2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1)

어떤 과학책이 얼마나 좋고, 얼마나 재미있고, 또 얼마나 유익한지에 대해서 ‘미리’ 알려주는 본격 과학서평집이다. 저자 이정모 관장은 한국을 대표하는 과학 커뮤니케이터로 유명하다. 출판계에는 “과학책은 이정모 관장의 추천사가 들어가는 책, 들어가지 않는 책 두 종류로 나뉜다”는 농담이 있을 정도다. 뇌과학자 정재승이 그를 가리켜 “가장 믿음직스러운 지식탐험가”라고 부르는 건 결코 과장이 아니다.

이정모 관장은 세상의 모든 과학책을 섭렵하고, 그중 우리에게 매력적인 책만을 골라 친절하게 소개한다. 그리하여 마지막 책장을 덮을 때쯤, 독자들은 ‘책들의 지도’를 넘어 ‘지식의 지형도’를 선물처럼 얻게 된다. 나아가 진지한 사유뿐 아니라 생활의 유머와 독서의 즐거움까지 담뿍 담아냈다. 모든 사람들에게 권할 수 있는 쉽고, 재미있고, 유익한 ‘생활밀착형’ 과학서평집이다.

최재천 (국립생태원 원장/ 이화여대 에코과학부 교수/ 생명다양성재단 대표)
: 이정모 관장은 내가 아는 가장 창의적이고 따뜻한 반골이다. 대책 없이 마음을 도닥이는 수필집이나 소설이 아니면 당최 팔리지 않는 이 땅에 과학책 읽는 독자 수가 조금씩 느는 데는 그의 공이 크다. 진지한 사유뿐 아니라 유머까지 담뿍 담아 쓴 그의 과학책 여행기는 뜻밖에 톡톡 튄다. 나도 다시 한 번 이 책들을 꺼내 읽고 싶어진다.
: 책쾌 이정모 선생의 필살기를 따라하지 말 것. 이보다 더 많이 특강할 수 없다, 이보다 더 빨리 칼럼 마칠 수 없다, 이보다 더 1인칭 주인공 시점으로 서평 쓸 수 없다! 포복절도의 자세와 빅뱅 직전의 문장에 이끌려, 연애소설보다 가쁘리라 믿고 산 과학책이 무려 백 권. 당신도 이 책에서부터 터져 새로운 우주를 만드소서.
정재승 (KAIST 뇌인지과학과+융합인재학부 교수, 《정재승의 과학 콘서트》 저자)
: 과학에 입문하려는 분들이 과학책을 고를 때 가장 필요한 건 ‘책들의 지도’일 게다. 과학서적 분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있는지, 무슨 책으로 시작할지, 그리고 한 권을 읽고 나면 다음에는 어떤 책이 적절한지, 그것이 알고 싶다. 지식의 숲에서 길을 잃지 않으려면, 먼저 이 길을 지나간 사람들의 발자국이 가장 큰 도움이 된다. 그런 점에서 이정모 관장은 가장 믿음직스러운 지식탐험가다. 세상의 모든 과학책들을 섭렵하고, 그 중 우리에게 매력적인 책들을 골라 친절하게 소개한다. 더 나아가, 자신만의 관점에서 재해석하고 일상과 연결짓기도 한다. 그의 서평은 과학이라는 경이로운 땅을 여행하는 데 있어 더없이 훌륭한 『론리플래닛 여행가이드』이자 『이원복의 먼나라 이웃나라』다. 마지막 책장을 덮을 때쯤, 독자는 이 책에서 ‘책들의 지도’를 넘어 ‘지식의 지형도’를 선물처럼 얻게 될 것이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문화일보 2019년 4월 5일자 '이 책'
 - 한국일보 2019년 4월 4일자
 - 한겨레 신문 2019년 4월 5일 교양 새책
 -  동아일보 2019년 4월 6일자 '새로 나왔어요'

최근작 :<찬란한 멸종>,<[큰글자도서] 살아 보니, 지능>,<고양이> … 총 328종 (모두보기)
소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