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헤더배너
한눈에 보는 인문학스터디

세계서점기행
김언호 지음 l 한길사

유럽.중국.미국.일본 그리고 한국의 개성 있는 독립서점을 방문하고, 그 서점들을 이끌고 있는 서점인들을 만났다. 책의 정신, 서점의 철학을 토론했다. 이 디지털 문명시대에 서점의 길, 출판의 정신을 이야기했다. 탐험하고 담론하는 서점들은 오늘날 유럽과 미국이 추구하는 정신과 문화의 깊이와 넓이를 읽게 한다.

인도 수구 세력 난동사
이광수, 한형식 지음 l 나름북스

인도의 수구 세력 난동의 역사를 기록하고 해설한 책이다. 두 저자는 한국 사회 대안 운동의 방향을 모색하는 시도로 이 책을 썼다. 인도는 인간이 저지를 수 있는 모든 종류의 수구 세력의 난동의 역사가 있었던 곳이고, 분단으로 적국과 대치하고 있는 나라다. 이런 점에서 한국 근현대사에서도 수구 세력의 난동과 학살의 역사가 존재한다.


라깡의 루브르
백상현 지음 l 위고

전작 <라캉 미술관의 유령들>과 <고독의 매뉴얼>에서 라깡과 바디우의 이론적 개념을 삶의 실천과 연결시켜 급진적인 사유의 모험을 감행했던 저자가 이번 작품에서는 루브르 박물관을 횡단한다. 정신병동으로 은유되는 박물관에서 병리적인 증상으로 나타나는 예술 작품들을 통해 저자는 고정관념으로 직조된 생각의 테두리로부터 벗어나는 방식을 탐구한다.


바이러스 쇼크
최강석 지음 l 매일경제신문사

전문가가 알려주는 바이러스에 대한 모든 것. 일반 독자들에게 바이러스에 대한 모든 것을 대중적이면서도 전문적으로 소개하기 위해 만들어진 책이다. 세계동물보건기구 전염병 전문가이면서 세계적으로 전염병 연구 활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는 저자는 바이러스에 대한 궁금증을 남김없이 해소해준다.

위 행사는 종료되었습니다.


처음 시작하는 독서동아리
김은하 지음 l 학교도서관저널

독서교육 전문가 김은하가 아이부터 어른까지 누구나 쉽게 독서동아리를 운영할 수 있도록 안내하는 책이다. 독서동아리를 꾸려보고 싶지만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방법을 모르는 이들을 위해 독서동아리의 이론부터 실전까지 상세하게 담아냈다.

위 행사는 종료되었습니다.


조광조 평전
이종수 지음 l 생각정원

두 번의 사화 후 중종반정으로 연산군을 폐한 지 10년. 그러나 조선은 달라지지 않았다. 지식인도 지도자도 '자신'을 위한 '권력'만을 지키려 '우리'가 사는 '세상'에는 무관심한 시대. 조광조는 탐욕과 태만으로 물든 조선을 흔들고자 일어선 개혁의 바람이었다. 그가 묻는다. 옳고 그름의 기준은 무엇인가, 인간의 도리는 무엇인가?

위 행사는 종료되었습니다.


재현이란 무엇인가
채운 지음 l 그린비

이 책은 과거에 비추어 현재를 판단하며, 아직 오지 않은 미래를 근심하는 재현적 사고를 비판한다. 또한 그러한 재현을 뛰어넘는 새로운 삶의 방식을 발명할 것을 권하고 있다.

위 행사는 종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