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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155,400원, 309권 펀딩 / 목표 금액 2,000,000원
<놀이터는 24시>로 출간되었습니다. 
  • 2021-05-18에 목표 금액을 달성했습니다.

* 본 북펀드는 출판사 요청에 따라 출판사 주관하에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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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 소개

김초엽 배명훈 편혜영 장강명 김금희 박상영 김중혁
국내 최고의 작가진이 모여 만든 24시간 열려 있는 놀이터
일곱 편의 단편 소설 앤솔러지


즐거움의 미래에 한국문학 소설가 일곱 명이 모였다. 《놀이터는 24시》는 ‘즐거움’이라는 키워드로 묶인 단편 소설 앤솔러지이다. 화성 궤도의 인공 구조물에서 하나의 세계를 구현하는 설계자(<글로버리의 봄>), 로봇으로서 저기능이지만 돈을 쓰는 일만큼은 고기능인 심해 도시의 로봇(<수요 곡선의 수호자>), 익숙한 곳에서 영영 사라지는 증발을 돕는 실종대행업자(<우리가 가는 곳>), 일을 놀이처럼 느끼게 만드는 헤어밴드에 중독된 소설가(<일은 놀이처럼, 놀이는……>), 사진만 보고 맛집을 알아맞히는 ‘맛집 알파고’를 취재하러 갔다가 그가 담당 피디의 옛연인임을 알게 된 예능국 막내 작가(<첫눈으로>), 일상에서 벗어나 동생이 사는 뉴욕으로 떠난 ‘평화’와 그곳에서 만난 남모를 취미를 가진 조카 ‘제니’(<바비의 집>), 철창으로 둘러싸인 보더라인을 지키다 우연히 발견한 둥근 정원에서 나무들과 대화를 나누는 ‘송서우’(<춤추는 건 잊지 마>). 각기 다른 일곱 편의 놀이터를 옮겨 다니며 끝없는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을 것이다.

24시간 문 닫지 않는 놀이터에서
끝나지 않는 즐거움을 향해

단편소설 앤솔러지 《놀이터는 24시》는 게임회사 엔씨소프트와 함께 기획한 도서이다. ‘NC Fiction Play’라는 브랜딩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프로젝트를 위해, ‘즐거움의 미래’라는 흥미로운 주제로 7명의 국내 최고의 작가분들의 서로 다른 상상과 의미를 담아 한 권의 책으로 엮었다.
《놀이터는 24시》에 실리는 7편의 단편소설은 NC 공식 블로그(blog.ncsoft.com)에서도 Digital Book 형태로 감상가능하다. 즐거움과 창작에 대한 작가분들의 생각을 담은 인터뷰 기사 등 다양한 콘텐츠가 마련되어 있으며, NC 공식 인스타그램(@ncsoft.official)에서는 AR을 통해 소설 속 문구들을 찾아볼 수 있는 ‘NC Fiction Play’ 이벤트도 열릴 예정이다.

수록 작품 소개

<글로버리의 봄> 김초엽
화성 궤도를 돌고 있는 130층의 인공 구조물, ‘글로버리’. 공간 설계자들은 각자의 구역에서 궁극의 즐거움을 구현한다. 그중 35층의 ‘나인 레인’은 방콕 호텔을 재현한 공간으로 살인 사건이 벌어지면 절묘하게 배치된 퍼즐들을 맞춰가며 범인을 추리하는 곳이다. ‘나인 레인’을 매일같이 찾아가던 공간 설계자 ‘봄’은 호텔 라운지 한구석에 앉아 있던 여행자, 파틴을 만나게 되며 글로버리의 숨겨져 있던 비밀과 맞닥뜨린다.

<수요 곡선의 수호자> 배명훈
심해 도시 건설 현장의 팀장 ‘유희’는 어느 날 문득 희열을 느낀다. 말로 표현할 수 없을 만큼 커다란 기쁨으로 다가온 이 감각이 휘발되지 않도록 일상을 차단하기로 한다. 대신 연락을 받아줄 로봇을 찾다가 자재 창고에 잠들어 있던 오래된 로봇을 떠올린다. 로봇은 자신을 마사로라고 소개하며, 즐거움을 주는 곳에 돈을 쓰는 재주가 있다고 말한다.

<우리가 가는 곳> 편혜영
‘나’는 사라지지 않았지만 사라진 듯 보이게 하는 실종대행업, 증발을 도왔다. 그러나 나이가 들자 이제는 더 이상 업무 의뢰가 들어오지 않아 일을 그만두기로 한다. 폐업을 준비하며 사무실을 정리하던 와중에 한 여자가 문을 열고 들어오며 여기가 ‘옆방’인지 묻는다. 옆방이면 옆으로 가라고 말하는 ‘나’에게 여자는 도와달라고 요청한다.

<일은 놀이처럼, 놀이는……> 장강명
카이스트의 레지던시 프로그램에서 뇌과학 교수 이명우와 만나게 된 ‘나’. 이명우 교수는 톡소플라스마에 관한 연구를 ‘나’에게 들려준다. 톡소플라스마에 감염되면 평소 하지 않을 행동들을 대담하게 하게 되는데, 검사 결과 ‘나’ 또한 감염자로 밝혀진다. 뇌에 자극을 주는 기기를 실험 삼아 쓰게 된 주인공은 일이 놀이처럼 느껴지게 된다. 그러나 기기를 쓰지 않으면 일이 손에 잡히지 않고, 점차 기기에 의존하게 된다.

<첫눈으로> 김금희
예능국에서 근무하는 소봄은 <능력자들>의 막내 작가이다. 지난겨울 <능력자들>팀은 트위터에서 음식 사진만 보고 식당을 맞히는 ‘맛집 알파고’를 촬영하러 부산으로 내려갔다. 무사히 촬영을 마쳤지만 소봄은 그가 실은 같은 팀 피디 ‘지민’의 옛연인이라는 것을 알게 된다. 맛집 알파고는 촬영 이후 계정을 터트리고 사라져 소봄과 지민은 촬영분을 방영할지 말지 고민에 빠진다.

<바비의 집> 박상영
디지털 팀의 기자 ‘평화’는 입술이 보랏빛인 악덕 상사에게 매일같이 시달린다. 여느 날처럼 자신이 쓴 기사를 빨간 펜으로 난도질한 원고를 읽는 상사에게 자신도 모르게 복수하는 상상을 하게 된다. 불현듯 정신을 차리게 된 평화는 미국에 있는 동생 ‘긍률’의 집으로 도망치듯 떠나고, 그곳에서 남모를 취미를 가진 긍률의 딸 ‘제니’를 만난다.

<춤추는 건 잊지 마> 김중혁
난민이 넘어오지 못하도록 보더라인을 지키는 ‘송서우’는 근무가 끝나고 산책을 하다가 이상한 샛길을 발견한다. 나무들이 아치 형태로 길을 만든 것처럼 보이는 곳을 따라 들어가자 작고 둥근 정원이 나타난다. 근무가 끝나면 매일 둥근 정원에 방문하던 송서우는 어느 날 나무의 목소리를 듣게 된다.

책 속에서

언젠가 한날한시에 모든 놀이터가 문을 닫는 상상을 하면서. 저 바깥에서 승객들이 지루함에 몸서리를 칠 때 그것을 보며 까르륵 웃는 모습을 그리면서. 우리의 규칙이 글로버리를 지배하는 꿈을 꾸면서.(김초엽, 「글로버리의 봄」)

그 기나긴 침묵 속에서 마사로는 생각하고 또 생각했다.
‘아, 돈 쓰고 싶다.’
마음껏 소비할 수 없게 된 마사로는, 대신 마음의 끝을 지향하기로 했다. 유희처럼. 그것은 쇼핑과 참선만큼이나 먼 일이었지만, 마사로 안에서 둘은 결국 같은 것이었다.(배명훈, 「수요 곡선의 수호자」)

내일 우리는 어디로 가게 될까. 그게 어디인지 아직은 알 수 없지만 이제까지와는 다른 곳일 것이다. 동시에 조금도 다르지 않은 곳이겠지. 하지만 어디든 도착할 것이다.
지금 중요한 것은 그것뿐이었다.(편혜영, 「우리가 가는 곳」)

그렇게 한 줄을 더 쓰고, 또 한 줄을 더 쓰고……. 그렇게 열 문장을 썼을 때 나도 모르게 눈물이 한 방울 흘렀다. 오랫동안 쇠사슬에 묶인 채 물속에 가라앉아 있다가 결박을 풀고 수면 위로 올라와 첫 숨을 쉬는 기분이었다.(장강명, 「일은 놀이처럼, 놀이는……」)

“촛불, 나, 그거 별로야. 불이 탁 꺼질 때 기분이 이상해, 안 좋아.”
“아니, 뭐가 별로야, 그렇게 반짝 좋은 기분 내면서 사는 거지. 국장님 너무 자기 절제 심해, 너무 교과서야.”(김금희, 「첫눈으로」)

어두워서 잘 보이지 않았지만, 그것은 분명 인형 손바닥이었다. 나머지 조각들을 들어 살펴보았다. 한쪽 가슴이 떨어져 나간 몸체와 관절이 잘린 다리, 구멍 뚫린 몸체가 즐비했다. 크기가 다른 머리와 발이 있는 것으로 봐서는 여러 개의 인형이 잘려 나간 것 같았다. 잘린 바비의 사체들이 장판처럼 깔려 있었다.(박상영, 「바비의 집」)

바람을 따라 움직이는 것이라면 모두 같은 방향으로 움직여야 하는데 가지들은 제각각 움직였다. 정말 춤을 추는 것처럼 보였다. 가지 사이로 햇빛이 박자에 맞게 끼어들고 전보다는 수가 줄어든 이파리들이 박수를 치듯 서로 부대꼈다. 송서우는 더 이상의 질문을 떠올릴 생각을 하지 못하고 가지와 이파리들이 추는 춤을 오랫동안 바라보았다.(김중혁, 「춤추는 건 잊지 마」)

저자 김초엽은

2017년 「관내분실」과 「우리가 빛의 속도로 갈 수 없다면」으로 제2회 한국과학문학상 중단편 대상과 가작을 수상하며 작품 활동을 시작했다. 『원통 안의 소녀』 『우리가 빛의 속도로 갈 수 없다면』 『사이보그가 되다』(공저) 등을 출간했다.


저자 배명훈은

2005년 「스마트 D」로 SF 공모전에 당선되어 작품 활동을 시작했다. 『타워』 『안녕, 인공존재!』 『빙글빙글 우주군』 등을 출간했다.


저자 편혜영은

2000년부터 소설을 쓰기 시작해, 『아오이가든』 『홀』 『소년이로』 『어쩌면 스무 번』 등을 출간했다.


저자 장강명은

2011년 『표백』으로 한겨레문학상을 수상하며 작품 활동을 시작했다. 『한국이 싫어서』 『댓글부대』 『산 자들』 등을 출간했다.


저자 김금희는

2009년 <한국일보>로 등단했다. 『너무 한낮의 연애』 『오직 한 사람의 차지』 『경애의 마음』 『복자에게』 등을 출간했다.


저자 박상영은

2016년 「패리스 힐튼을 찾습니다」로 문학동네 신인상을 받으며 작품 활동을 시작했다. 『알려지지 않은 예술가의 눈물과 자이툰 파스타』 『대도시의 사랑법』 『오늘 밤은 굶고 자야지』 등을 출간했다.


저자 김중혁은

2000년 중편소설 「펭귄뉴스」를 발표하며 작품 활동을 시작했다. 『가짜 팔로 하는 포옹』 『나는 농담이다』 『내일은 초인간』 등을 출간했다.


도서 정보

도서명: <놀이터는 24시>
분류: 국내도서 > 소설/시/희곡 > 한국소설 > 2000년대 이후 한국소설
지은이 : 김초엽, 배명훈, 편혜영, 장강명, 김금희, 박상영, 김중혁
펴낸 곳 : 자이언트북스
판형 : 128 x 188 mm / 반양장 / 288쪽
출간일 : 2021년 6월 15일 예정
정가 : 14,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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