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을 건너온
로봇의 비밀>

신간 알림+기대평 댓글 이벤트
<시간을 건너온
로봇의 비밀>

신간 알림+기대평 댓글 이벤트
시간을 건너온 로봇의 비밀

2025년 12월 29일 판매 오픈, 12월 30일 출간

미래의 바다를 구하기 위한 바닷속 모험
한국해양과학기술원과 함께 기획하고 제작한 <바다 품은 과학 동화> 시리즈 첫 번째 책

동해안 바닷가에 사는 꼬마 해녀 꽃봄은 바위틈에서 로봇 키오29를 발견해요.
‘해양 생태계 복원 프로젝트’ 임무 수행을 위해 더 먼 과거로 향하던 중 실수로 엉뚱한 곳에 떨어졌대요.
키오29는 300년 후의 미래에서 온 로봇이었어요. 미래의 바다는 오랜 시간 동안 바닷물 온도가 계속 올라서 바다 생태계가 심각하게 파괴되었고, 그래서 과거의 건강한 바다 생물들의 DNA를 미래로 가져가서 바다 생태계를 복원하려는 게 해양 생태계 복원 프로젝트예요.
꽃봄과 친구 정수는 키오29를 돕기 위해 잠수정으로 변신한 키오29를 타고 제주 바다로 떠나요. 과연 이들은 키오29에게 주어진 임무를 무사히 해내고 미래의 바다를 구할 수 있을까요?

어렸을 적에는 친구들에게 이야기를 들려주었고, 지금은 이야기를 글로 쓰고 있습니다. 글을 쓰고 공부할수록, 자꾸만 호기심이 커지고 어린이와 나누고 싶은 이야기가 많아집니다. 그 이야기를 재밌게 풀어 내려고 합니다.
지은 책으로 <꼬불꼬불 나라의 이야기> 시리즈, <과학이 BOOM!> 시리즈, 《통신문》, 《더불어 사는 행복한 정치》, 《헌법 1조, 나라의 첫 문장》 등이 있고, 초등 국어 교과서에 《들썩들썩 우리 놀이 한마당》이 실렸습니다.

가장 즐거운 일도, 가장 힘든 일도 그림을 그리는 일입니다. 이야기에서 받은 감정들을 잘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 중입니다.
지금까지 《수상한 미래에 접속하였습니다》, 《와우의 첫 책》, 《롱과 퐁은 지구인이 될까요?》 등에 그림을 그렸고 ‘초록뱀’이라는 필명으로 만화가로도 활동하고 있습니다.

연구한 이 민원기(한국해양과학기술원 동해환경연구센터 센터장)

어릴 적부터 바닷가에서 노는 것을 좋아하더니, 결국 생물해양학으로 박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20년 넘게 한국해양과학기술원에서 세계의 다양한 바다를 탐사하며 작은 무척추동물의 생태를 주로 연구해 왔습니다. 최근에는 자꾸만 따뜻해져 가는 우리나라 동해와 독도의 바닷속에 직접 들어가서 새롭게 이사 오는 아열대 해양 생물을 관찰하고 그 변화를 기록하는 연구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울릉도 독도의 바다 생태계》, 《독도의 비밀, 과학으로 풀다》, 《과학자들은 왜 깊은 바다로 갔을까?》 등 20권 여 권의 책을 썼고, 앞으로도 힘닿는 대로 바다에 대한 신기하고 재미있는 이야기들과 해양생태계의 중요성을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싶습니다.

EVENT
서해경 작가 신간 알림 신청 후 기대평 댓글 작성 시,
1,000원 적립금을 드립니다.(200명 추첨) * 이벤트 기간: 2025년 12월 19일 ~ 2026년 1월 9일
* 발표 및 적립금 지급일: 2026년 1월 16일
* 발표 시점까지 알림 상태 유지 필요

댓글 작성하러 가기

서해경 작가 신간 알림 신청 후 기대평 댓글 작성 시,
1,000원 적립금을 드립니다.(200명 추첨)

* 이벤트 기간: 2025년 12월 19일 ~ 2026년 1월 9일
* 발표 및 적립금 지급일: 2026년 1월 16일
* 발표 시점까지 알림 상태 유지 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