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가 종료되었습니다.
최은영 소설집
<아주 희미한 빛으로도>
문장 유리컵

더 진실하기를, 더 치열하기를, 더 용기 있기를
『내게 무해한 사람』 이후 5년,
고요하게 휘몰아치는 최은영의 세계

소설가 권여선, 서평가 정희진 추천
2020 젊은작가상 수상작 「아주 희미한 빛으로도」 수록

‘함께 성장해나가는 우리 세대의 소설가’를 갖는 드문 경험을 선사하며 동료 작가와 평론가, 독자 모두에게 특별한 이름으로 자리매김한 최은영의 세번째 소설집 『아주 희미한 빛으로도』가 출간되었다.

3문 3답 최은영 작가 인터뷰



Q : 첫 작품인 <쇼코의 미소> 출간 당시 '마음이 특별히 약해서 쉽게 부서지는 사람'에 대한 이야기를 시작하셨는데요, '함께 성장해나가는 우리 세대의 소설가'라는 이번 소설집 <아주 희미한 빛으로도 > 책소개처럼, 약한 마음을 가진 우리가 어떻게 성장해 이 세상을 마주하는지 (대결이라는 말을 써도 좋을 것 같았습니다.)에 대한 이야기로 읽혔습니다.

A : 그렇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지금까지 저의 소설을 ‘대결’이라고 생각해본 적은 없었는데, 말씀을 듣고 보니 그런 성격이 있는 것 같습니다. 세계가 인간을 계속해서 코너로 몰아가고 자신이 원하는 방식대로 주무르려고 할 때 그 힘에 각자의 방식으로 맞서는 제 소설 속 인물들의 모습이 떠올랐습니다.

Q : 표제작 <아주 희미한 빛으로도>에서 희원은 첫 수업시간에 '조지 오웰이 버마에서 경찰관으로 일했을 때 쓴 에세이'를 읽습니다. 이렇게 어떤 작품은 그 시기에 만났기에 더 특별하게 기억되는 것 같습니다. '한번 읽고 나면 읽기 전의 자신으로는 되돌아갈 수 없는'('<몫> 부분)글, 작가께 이런 작품이 있다면 소개해주실 수 있을지요.

A : 중학교 때 읽은 <앵무새 죽이기>라는 소설이 떠오릅니다. 어려서는 책을 읽을 때 더 쉽게 몰입했던 것 같습니다. 이 소설을 읽으면서 소설 속 세계에 푹 빠져서 그 안에 살았던 기억이 납니다. 다 읽고 나서는 어린이의 세계에서 빠져나온 기분이 들었습니다. 소설이라는 장르를 제가 좋아한다는 것을 알게 된 작품이기도 하고요. ‘나도 이런 걸 써보고 싶다’라는 생각이 들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는 책이기도 합니다.

Q : '어떤 연애는 우정 같고, 어떤 우정은 연애 같다'는 쇼코의 미소의 문장처럼, 이 소설엔 굳이 정의내리지 않아도 좋을 로맨틱한 순간이 여럿 등장합니다. 소설가와 독자의 관계에도 로맨틱한 지점이 있는 것 같아요. 함께 성장하고 있는 독자에게 인사를 부탁드립니다.

A : 독자 여러분, 안녕하세요. 소설 쓰는 최은영입니다. 이번에 세 번째 소설집으로 인사드리게 되었습니다. 무더운 여름 잘 지나가고 계시는지요. 읽을 것도, 즐길 것도 많은 세상에서 저의 소설을 선택하여 읽어주시는 독자님들께 언제나 감사한 마음을 느끼고 있습니다. 주춤할 때는 기다려주시고 책이 나오면 환영해주시는 독자님들께 보답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성실하게 글을 쓰는 작가가 되겠습니다. 항상 건강하시고요. 감사합니다!

<아주 희미한 빛으로도> 포함
소설/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문장 유리컵
  • * 이벤트 기간 : 8월 29일 ~ 선착순 한정수량
  • * 마일리지 구매 사은품을 선택하시면, 이번 주문으로 발생할 적립 예상 마일리지에서 우선 차감됩니다.
  • * 적립 예상 마일리지에서 부족한 금액은 기존에 보유한 적립금, 마일리지 순서로 차감됩니다.
  • * 차감할 적립금, 마일리지가 부족한 경우 남은 금액은 추가로 결제하셔야 합니다.
  • * 참고서, 외국도서, 전자책, 중고도서 구매 금액은 제외됩니다.
아주 희미한 빛으로도
최은영 지음
15,120원(10%) / 840원
밝은 밤
최은영 지음
13,950원(10%) / 770원
쇼코의 미소
최은영 지음
13,050원(10%) / 720원
내게 무해한 사람
최은영 지음
13,050원(10%) / 720원
애쓰지 않아도
최은영 지음, 김세희 그림
13,050원(10%) / 720원
최은영 소설 3종 특별 한정 에디션 - 전3권
최은영 지음
31,500원(10%) / 1,750원

최은영 지음, 손은경 그림
7,020원(10%) / 390원
[큰글자도서] 애쓰지 않아도
최은영 지음, 김세희 그림
30,000원 / 9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