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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로점] 서가 단면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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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아시아 최초의 프리즈 아트페어가 서을에서 열린다고 했을 때, 평소 미술 시장에 관심을 두던 사람들은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2003년 런던에서 처음 시작되어 세계 미술계에서 손꼽히는 행사로 자리 잡은 이 아트페어가 아시아에서 처음으로 열리는데, 그 장소가 홍콩이나 일본 등 서구 컬렉터들에게 보다 더 익숙한 나라들이 아니라 한국이었던 것이다.

K-POP이나 영화, 드라마뿐만 아니라 미술계에서도 한국 문화의 입지가 얼마나 더욱 단단해졌는지 실감할 수 있는 계기가 된 2022 프리즈 서울에는 그러한 의미와 기대에 부합할 정도로 많은 관람객들이 모였다. 미술품 감상과 컬렉션은 이제 더 이상 여행지에서의 특별한 일정이나 소수의 사치스러운 취향에만 국한되지 않는다.

예전보다 훨씬 많은 사람들이 미술계에 관심을 갖고 나름의 컬렉션도 구성해 보고 싶어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안목’을 기르는 게 무엇보다도 중요한데, 케이아티스츠의 대표이자 아트 컨설턴트인 『컬렉터처럼, 아트투어』의 저자 변지애는 자신의 첫 저서인 이 책에서 그러한 점을 강조하고 있다.

들어가며. 멈출 줄 모르는 동력으로 아트 컨설턴트로서 첫 행보를 시작하다

1장. 우리나라 미술 시장, 아시아 아트 허브로 떠오르다

현대 미술을 처음 만날 때 알아두어야 할 것들 | 아는 만큼 보이는 현대 미술 | 피카소가 멋져 보이는 이유 | 우리나라 미술 시장, 세계 미술계의 중심으로 | 앞으로의 우리나라 미술 시장 엿보기

2장. 컬렉터라면 꼭 알아야 할 국내 대표 아티스트 10인
우리나라의 아름다움을 추상적으로 표현한 김환기 | 청색과 다색만으로 한국적 미니멀리즘을 대표하는 윤형근 | 일본의 미술 사조를 확립한 한국인 이우환 | 전쟁의 상흔이 담긴 물방울을 캔버스에 옮긴 김창열 | 작품은 나를 비워내는 수신과 치유의 도구라는 박서보 | 뒤에서 앞으로 밀어낸 물감과 마포의 만남으로 빚어지는 접합 하종현 | 그림이 아닌 몸을 움직인 퍼포먼스의 결과물 이건용 | 숯의 순수함을 사랑한 이배 | 산수화와 노동집약적인 한지 콜라주 김민정 | 밭고랑을 연상시키는 ‘ㄷ’자 부조회화 남춘모

3장. 컬렉터라면 꼭 알아야 할 해외 대표 아티스트 10인
지저분한 낙서를 예술로 승화시킨 장미셸 바스키아 | 피카소와 고흐의 영향을 받는 데이비드 호크니 | 대형 메탈 동물 조각도 예술인가요? 제프 쿤스 | 인물, 꽃과 풍경으로 사랑받는 알렉스 카츠 | 예술계의 악동부터 상업적인 성공까지 데미안 허스트 | 캐릭터 기반의 아트 토이로 고급 예술의 경계를 허문 카우스 | 신입체파를 이끈 조지 콘도 | 환 공포증을 인류를 향한 힐링으로 바꾼 쿠사마 야요이 | 저항과 반항에 대한 감정을 귀여운 아이와 동물로 표현한 나라 요시토모 | 동서양 문화가 동등하다는 무라카미 다카시

4장. 아트로 힐링, 1년 열두 달 세계 예술 도시 탐방
1월 멕시코 멕시코시티 – 절망 그리고 슬픔을 승화한 프리다 칼로의 고향 | 2월 미국 로스앤젤레스/스페인 바르셀로나·마드리드 – 현대 미술 작가들의 집결지 LA, 피카소와 미로 그리고 달리의 나라 스페인 | 3월 홍콩 – 서구권 미술품 경매가 열리는 아시아의 주요 시장 | 4월 일본 나오시마·도쿄 – 쿠사마 야요이 등 현대 미술과 안도 다다오 건축의 만남 | 5월 미국 뉴욕 – 세계 미술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미술관으로 가득한 도시 | 6월 스위스 바젤/이탈리아 베니스 – 세계 최초로 아트 페어가 시작된 도시 바젤과 격년으로 열리는 베니스 비엔날레 | 7월 프랑스 생폴 드 방스·니스·아를 – 푸른 지중해를 배경으로 한 예술가들의 안식처 | 8월 오스트리아 빈/네덜란드 암스테르담 – 클림트, 실레, 고흐 컬렉션을 만날 수 있는 곳 | 9월 대한민국 서울 – 프리즈의 첫 아시아 교두보인 서울, 아트 허브로 거듭나다 | 10월 영국 런던/프랑스 파리 – 미술관과 갤러리로 가득한 도시 런던과 명실상부 예술의 수도 파리 | 11월 중국 상하이 – 중국 기업가들의 규모 있는 현대 미술 컬렉션과 젊은 컬렉터들이 만든 아트페어 | 12월 미국 마이애미 – 남미 부동산 재벌들의 컬렉션과 미국 동부 최대 규모 아트 페어인 아트 바젤 마이애미비치

나오며. 인생의 단계마다 디딤돌이 되어준 예술, 그 본질에 관하

정우철 (도슨트, 작가(EBS 「클래스e-미술극장」))
: 미술계 최전선에 인생을 던진 아트 컨설턴트의 생생한 이야기. 예술에 관심이 최고조에 이른 지금 이 시점에 그 본질은 투자가 아닌 인간의 이야기임을 저자 변지애는 일깨워 준다. 작품을 향한 이성적 분석과 솔직한 감성이 적절하게 스며들어 컬렉터가 되고 싶은 당신에게 권하는 미술 여행서다.
마크 테토 (기업인, 방송인)
: 새로운 도시를 방문할 때 현지 문화를 만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그 도시의 미술관을 방문하고 그 도시의 예술을 감상하는 것이다. 어떤 미술관은 유명하고 또 어떤 미술관은 숨겨진 보물일 수도 있는데, 어떤 경우에도 이러한 박물관들은 우리 여행의 시작점이 되어야 한다. 『컬렉터처럼, 아트투어』의 저자 변지애 대표는 미술계 그리고 최고의 미술관에 대한 깊은 지식을 공유하며 우리의 가이드 역할을 한다. 이 책을 들고 여행을 떠난다면 각 도시마다 개인 아트 도슨트와의 동행이나 마찬가지일 것이다.
이학준 (크리스티코리아 대표)
: 이 책 『컬렉터처럼, 아트투어』에서 변지애 대표는 그녀가 가진 통찰력을 통하여 독자에게 높아만 보이는 현대 미술이란 허들을 넘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모두가 알고 있고, 모두가 방문하는 뮤지엄이나 컬렉션만 돌아보는 게 아니다. 아직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보석같은 아트 스팟까지 빠뜨리지 않고 언급하는 『컬렉터처럼, 아트투어』는 이제 막 그림에 관심을 갖게 된 사람과 정말 ‘컬렉터처럼’ 안목을 넓히고 싶은 독자 모두에게 권할 만한 책이다.
신정선 (조선일보 문화부 차장)
: 변지애 대표는 연중 절반을 글로벌 아트 현장에서 발로 뛰며 보낸다. 예술 애호가를 위해서라면 꼭두새벽, 지구 반대편에서도 반갑게 전화를 받는다. 이 책 『컬렉터처럼, 아트투어』엔 넘치는 그녀의 열정과 애정이 그대로 담겨있다. 바젤과 도쿄, 니스, 아를 그리고 멕시코시티…. 한 장씩 페이지를 넘기며 세계 곳곳의 미술 현장을 그녀의 안내를 받으며 돌아보는 듯하다. 그녀의 밝은 눈과 함께하는 아트투어라면, 이보다 더 든든할 수 없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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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최근작 :<우리는 왜 극단에 서는가>,<털실타래 Vol.9 (2024년 가을호)>,<네크로노미콘>등 총 720종
대표분야 :만화작법/일러스트 1위 (브랜드 지수 342,425점), 뜨개질/퀼트/십자수/바느질 1위 (브랜드 지수 235,670점), 제과제빵 4위 (브랜드 지수 44,621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