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2020년의 미국 주식시장은 그야말로 롤러코스터 증시였다. 3월 19일의 팬데믹발 폭락장의 충격은 빠르게 잊혀졌고 11월 24일에는 결국 다우지수가 역사상 처음으로 3만을 돌파했다. 미국 주식시장에 큰 부의 기회가 있음을 누구도 부정할 수 없는 시기인 것이다. 하지만 언어 장벽과 복잡한 금융 시스템은 한국 투자자들을 망설이게 하는 요인이다.

이때 미국 시장을 먼저 겪은 투자자들이 입을 모아 추천하는 유튜버가 있다. 시티 그룹, JP 모건 등 글로벌 투자은행을 비롯해 사모펀드, 헤지펀드를 거치며 세계 주식시장의 중심 월가에서 치열한 트레이딩을 해온 유튜버 ‘뉴욕주민’이다. 시장에 대한 폭넓은 이해와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미국 주식투자에 뛰어들기 전 꼭 알아야 할 기본 지식을 알려주는 콘텐츠들은 해외 투자 커뮤니티를 통해 빠르게 입소문이 퍼져 현재 8만 명의 구독자수와 51개의 동영상만으로 누적 조회수 245만 회를 기록했다.

《뉴욕주민의 진짜 미국식 주식투자》는 그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내용만을 엄선해 한 권의 책에 담았다. 현재 미국 증시는 물론 한국 투자자들에게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IT주, 소비유통주, 리츠주, 호텔주, 스팩주, 배당주 등 섹터별, 테마별 주식들에 대한 깊이 있는 분석과 이를 내 투자에 활용하기 위해 눈여겨봐야 할 기업 공시와 재무제표 분석법을 알려준다.

아마존 등의 사례를 통한 가치평가 방법, 다양한 방어자산을 활용한 포트폴리오 전략 등 실전 투자 노하우들도 가득하다. 독보적인 인사이트를 담은 이 책은 미국 주식 입문자는 물론 다양한 미국의 금융상품과 발전된 미국 자본시장을 투자에 활용하고자 하는 기존의 해외 투자자들에게도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첫문장
우리가 미국 주식시장을 이해하기 위해 먼저 알아야 할 것은 3개의 시장 플레이어, 즉 규제 당국인 미국증권거래위원회와 셀사이드, 바이사이드가 구축한 미국의 주식투자 생태계다.

: 미국 주식은 차트나 수급이 아닌 이익대로 움직인다는 말을 항상 강조해 왔다. 미국 주식투자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미국 기업의 공시와 발표 자료들을 통해 기업의 이익과 가치를 평가하고 투자를 결정해야 한다. 이 책은 주주친화적인 미국 주식시장에 공개된 정보들을 어떻게 투자에 활용하면 좋을지를 친절하게 알려준다. 독자가 자신만의 주식투자 원칙과 방법을 만들고 진정한 ‘투자’를 하는 데 이 책이 도움을 줄 것이라 확신한다.
김동주 (업라이즈투자자문 대표, 『절대수익 투자법칙』 저자)
: 월스트리트 최전선에서 치열하게 생존해 온 트레이더들이 어떻게 정보를 얻고 어떤 고민을 하며 어떻게 판단을 내리는지 접할 수 있는 책이다. 마치 책 한 권으로 월스트리트 투자 연수를 다녀온 듯한 느낌이다. 특히 미국 주식의 거의 모든 섹터를 다루고 있어 자신이 투자 중이거나 관심 있는 섹터가 있을 때 참고하기도 좋다. 공시된 자료를 통해 알 수 있는 유명 인수합병 딜의 뒷이야기, 2020년의 급박했던 코로나 시장에서의 밸류에이션 변화 등 시장에 대한 알찬 내용들이 꾹꾹 눌러 담긴 고봉밥 같은 책이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조선일보 2020년 12월 19일자 '요즘 서점가'

최근작 :<뉴욕주민의 진짜 미국식 주식투자>,<디 앤서 (알파 에디션)> … 총 5종 (모두보기)
소개 :

비즈니스북스   
최근작 :<엑스트로피, 기술은 어떻게 비즈니스를 바꾸는가>,<팀장의 원칙>,<결정적 기회를 만드는 힘>등 총 221종
대표분야 :성공 2위 (브랜드 지수 1,183,150점), 트렌드/미래전망 일반 3위 (브랜드 지수 157,693점), 정리/심플라이프 3위 (브랜드 지수 60,439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