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8,600원 I 최고가 : 8,600원
  • 재고 : 1부 I 도서 위치 : C10 [위에서부터 4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1)

연세의료원과 세브란스병원 확장기 14년간 병원경영 일선에 서 있었던 이철 하나로의료재단 총괄원장의 따뜻하고 섬세한 의료행정 이야기 속으로. 저자가 연세의료원 기획조정실장, 세브란스병원장, 연세의료원장으로 있었던 1997년~2014년, 세브란스병원은 크고 작은 변화와 혁신을 통해 국가고객만족도 하위 병원에서 1위 병원으로 도약한다.

평생 환자진료에만 매진한 소아과 의사가 직원수 1만여 명, 1년 예산 3조 원에 육박하는 거대 병원살림을 성공적으로 이끈 경험을 아홉 가지 경영철학으로 정리해냈다. 기업 소유도 아니고 국립병원도 아닌 세브란스병원이 전문경영인이 따로 없이 교직원 스스로 병원을 운영하면서 국내 최장수 병원으로 성공할 수 있었던 비결을 담았다.

김철중 (조선일보 의학전문기자, 영상의학과 전문의)
: 의사와 간호사가 수술대에 누운 환자를 위해 ‘잘 낫게 해달라’고, ‘최선을 다하겠다’고 기도를 한다. 그러자 환자들의 불안이 사라지면서 마취제나 진통제 사용량이 줄어들었다. 병실 환경과 주치의 업무방식을 바꾸자, 입원환자 회복이 빨라져 퇴원이 당겨졌다. 의료진 손씻기 운동을 펼치니, 원내 감염이 절반으로 줄었다. 이 책의 사례처럼 병원경영 혁신의 수혜자는 환자다. 자신의 생명을 맡기려 찾아온 환자를 만족시키며 성장한 세브란스병원. 이철의 인간경영 14년 기록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
: 마음이 선한 의사이며 하나님의 특별한 달란트를 받은 이철 하나로의료재단 총괄원장이 선교사들을 통해 세우시고 하나님이 주인이신 세브란스병원과 연세의료원의 원장으로 14년간 의료행정에 헌신하며 몸담았던 생생한 기록으로, 조선을 사랑한 에비슨 의료선교사의 정신을 실천한 감동적인 저서로서 이 책을 추천합니다.
이재훈 (온누리교회 담임목사, 한동대 이사장)
: ‘하나님의 사랑으로 인류를 질병으로부터 자유케 한다’는 세브란스의 미션은 기독병원으로서의 정체성을 가장 분명하게 나타내 줍니다. 대한민국 의료체계의 중추적 역할을 하는 세브란스병원을 하나님께서 사용하시는 까닭은 바로 이 미션에 충실하기 때문이라고 확신합니다. 이철 전 의료원장님은 이러한 미션에 충실한 리더십으로 병원경영의 알파와 오메가가 어떠해야 하는지를 잘 보여 준 분입니다. 이 책은 경험을 바탕으로 병원경영의 중요한 요소들을 기독병원이라는 정체성과 세계적인 의료수준의 퀄리티라는 기준으로 잘 서술하였습니다. 세브란스병원에서 일어난 다양한 이야기를 배경으로 하여 읽는 재미가 있을 뿐 아니라 감동과 도전이 밀려오는 책입니다. 많은 의료인들뿐만 아니라 한국 교회 성도들이 함께 읽어 신앙적인 유익까지 얻을 수 있다고 생각되어 추천합니다.
장명수 (학교법인 이화학당 이사장)
: 나의 한 언론계 선배가 암으로 세브란스병원에 오랫동안 입원하여 투병하면서 “이 병원에는 영혼이 있다”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의료수준, 의료환경, 따뜻한 보살핌 등 그 모든 것을 넘어서 하나님의 사랑으로 환자를 질병에서 구하고자 하는 ‘병원의 영혼’이 느껴진다는 말은 감동적이었습니다. 세브란스병원에서 14년 동안 병원장, 의료원장으로 헌신했던 이철 선생님의 이 책은 ‘영혼이 있는 병원’으로 가는 교과서입니다. 모든 의사, 모든 병원 경영인들이 이 책을 읽으며 ‘병원의 꿈, 의사의 꿈’을 함께하는 시간을 가졌으면 좋겠습니다.
허동수 (지속가능발전기업협의회 회장, GS칼텍스 회장)
: 가치창출에 집중한 경영은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게 합니다. 세브란스를 환자의 치료를 넘어 돌봄과 치유를 위한 공간으로 변화시킨 이철 원장. 그의 혁신 스토리는 지속가능한 경영과 유능한 리더가 되길 바라는 모든 이들에게 큰 지침이 될 것입니다. 《세브란스 인사이드》의 소중한 경험이 널리 공유되기를 바라며, 환자를 섬기는 우리나라 최고의 의료기관 세브란스병원이 세계 최고의 의료기관으로 성장하기를 기원합니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조선일보 2021년 1월 30일자 '한줄읽기'

최근작 :<길, 라 스트라다>,<세상이 궁금해서 일찍 나왔니?>,<세브란스 인사이드> … 총 6종 (모두보기)
소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