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5,700원 I 최고가 : 5,700원
  • 재고 : 1부 I 도서 위치 : D09 [위에서부터 2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1)

도토리숲 평화책 5권. 2012년에 나온 <평화를 꿈꾸는 도토리나무> 개정판이다. 책의 모델인 히로시마 원자폭탄 피해자인 고 이순기 님과 이순기 님이 히로시마 평화공원에서 가져와 심은 도토리나무를 소재로 우리나라의 아픈 역사와 원자폭탄으로 피폭을 당한 피해자의 아픔 그리고 핵과 전쟁을 반대하고 평화를 소망하는 마음을 전하는 이야기 그림책이다.

<평화를 꿈꾸는 도토리나무>는 일본 작가 오카도 다카코 씨가 원자폭탄 피해자 이순기 님이 남긴 수기를 보고 쓴 책이다. 오카도 다카코 씨는 수기를 보고 이순기 님의 슬픔과 분노 그리고 이순기 님을 치료해 준 일본 의사 마루야마 님 사이의 우정에 감동을 받았다.

그리고 이 그림책을 통해 우리나라와 일본의 아픈 역사와 원자폭탄 피해자들의 고통스러운 삶과 평화에 대한 소망을 어린이들의 눈을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전하고 싶었다고 한다. 그래서 책을 쓰기 전에 오카도 다카코 씨와 그림작가는 직접 도토리나무가 있는 ‘합천원폭피해자복지회관’에 와서 도토리나무도 보고, 원폭 피해자분들도 만났다.

이 그림책을 읽다보면, 원자폭탄 피해자 분들이 어떤 고통을 겪었는지 상상할 수 있을 것이다. 더불어 우리는 그동안 원자폭탄이 떨어진 히로시마는 잘 알고 있었지만, 합천에 원자폭탄 피해자 분들이 계시다는 것 그리고 우리나라도 원자폭탄 피해 국가라는 사실도 알게 될 것이다.
첫문장
나는 김순기입니다. 일본 히로시마에서 태어나 가네다 마사오라는 이름으로 자랐지요.

한홍구 (성공회대 교수, 평화박물관 상임이사)
: 원자폭탄으로 일본인만 희생된 게 아닙니다. 아무도 기억하지 않지만 우리나라 사람도 4만여 명이 희생되었습니다. 원자폭탄은 히로시마와 나가사키에 터졌다기보다는 인류의 머리 위에 터진 것입니다. 모두 다 똑같은 사람입니다. ‘평화를 꿈꾸는 도토리나무’가 보여 주는 것처럼 원자폭탄은 국경과 국적의 차이를 넘어 모든 사람에게 고통과 슬픔을 안겨줍니다. 그 슬픔과 아픔을 보듬는 사람은 모두 형제입니다. 이 도토리나무의 바람처럼, 전쟁과 핵이 없는 평화로운 세상이 이뤄지길 바랍니다.
엄혜숙 (그림책 연구자, 평론가, 번역가, 《나의 즐거운 그림책 읽기》 저자, 작가)
: 어린 시절, 순기가 이유도 모른 채 선생님께 꾸중을 들었을 때, 친구 다케오는 순기랑 도토리를 함께 주우며 마음을 달래줍니다. 어른이 된 순기가 합천에 심은 도토리나무는 자신을 비롯한 원폭 피해자들의 고통과 상처를 딛고서 평화를 기원하는 마음의 표현일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히로시마에 떨어진 원자폭탄의 기억을 잊었을지 모릅니다. 그렇지만 후쿠시마 원전의 기억은 아직도 생생합니다. 이 그림책에는 인류에게 죽음을 가져오는 전쟁을 반대하고, 모두가 평화롭게 살아가는 세상을 꿈꾸는 마음이 담겨 있습니다.

최근작 :<평화를 꿈꾸는 도토리나무> … 총 2종 (모두보기)
소개 :일본 도치기현에서 태어나 초등학교 교사를 지냈습니다. 《왕자 여우, 소원의 돌》 극과 뮤지컬 각본과 《소래풀이야기》, 《미래에의 선택》 같은 수많은 합창조곡의 노랫말을 썼습니다. 지은 책으로는 《보라꽃 무》, 《몸과 마음으로 표현하자》시리즈 들이 있습니다. 지금은 일본연극교육연맹전국위원입니다.
최근작 : … 총 2종 (모두보기)
소개 :일본 도쿄에서 태어나 도쿄예술대학을 졸업했습니다. 라디오, 텔레비전에서 광고 활동을 하다가 어린이책에 그림을 그리기 시작하였습니다. 제10회 산리오 미술상, 산케이아동출판미술상, 2010년 아동문화공로상을 받았습니다. 그린 책으로 《보라꽃 무》, 《제비꽃 섬》, 《여우 칠석님》 들이 있습니다.
최근작 : … 총 561종 (모두보기)
소개 :동덕여자대학교 일어일문과를 졸업하고, 같은 대학원에서 일본 문학을 전공했어요. 일본 나고야대학교에서 일본어와 일본 문화를 공부했어요. 『민담의 심층』, 『아포리아, 내일의 바람』, 『있으려나 서점』, 『진짜 가족』, 『아빠가 되었습니다만』, 『일러스트 창가의 토토』, 『카페 레인보우』 등 다양한 도서를 우리말로 옮겼어요. 『러브레터야, 부탁해』로 2016년 국제아동청소년도서협의회(IBBY) 아너리스트 번역 부문에 선정되었어요.

고향옥 (옮긴이)의 말
히로시마 평화공원에 있던 도토리를 합천에 가져와 심은, 이순기 할아버지의 평화에 대한 소망이 담긴 ‘도토리나무’가 튼튼하게 자라기를 기도합니다.
오카도 다카코 (지은이)의 말
마루야마 씨와 이순기 씨의 슬픔과 분노 그리고 우정에 감동받은 나는 함께 고통스런 시대를 살아온 한국과 일본 어린이의 눈을 통해 많은 사람에게 이 이야기를 꼭 전하고 싶었습니다.

도토리숲   
최근작 :<신문 읽는 지구>,<고양이 학교 그네 교실>,<무지개 빛깔 월요일>등 총 67종
대표분야 :전쟁/평화 이야기 7위 (브랜드 지수 2,902점)
추천도서 :<폭탄머리 아저씨와 이상한 약국>
《폭탄머리 아저씨와 이상한 약국》을 읽은 어떤 아이는 잘 때, 몇 밤을 책을 꼭 껴안고 잤다고 합니다.
아마 책 속 주인공처럼 자기 맘을 알아주는 ‘폭탄머리 아저씨’를 만나고 싶었는지 모릅니다.
동화는 어린 친구들이 여러 이유로 생기는 상실감과 두려움 같은 심리적 불안을 ‘폭탄머리 아저씨’를 통해 불안감을 메워 주고, 마음의 상처와 아픔을 딛고 한 발 세상 속으로 나아가는 성장과 치유에 대한 마법 같은 이야기입니다.

권병재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