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12,700원 I 최고가 : 12,700원
  • 재고 : 1부 I 도서 위치 : B06 [위에서부터 4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1)

개인에 초점을 둔 심리학적 접근법이 아닌 개인 간의 관계, 개인과 환경의 상호작용, 학교라는 조직의 규범과 문화에 관심을 가지는 사회학적 접근법을 취해 ‘수업 시간에 아이들이 자는 것은 어떤 현상인가?’, ‘아이들이 왜 수업 시간에 자고, 교사는 어떻게 대응하는가?’, ‘수업 시간에 자는 아이들을 깨우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라는 질문의 답을 찾아 가는 책이다.

1부 수업 참여와 참여 거부

01 교실이라는 사회학적 공간
02 교수 실천의 유형학
03 수업 참여의 유형학
04 수업 참여 거부: 세대 갈등인가, 나쁜 질서인가?

2부 자는 아이와 깨우는 교사

05 수업 시간에 자는 아이들 연구
06 아이들이 왜 수업 시간에 잘까?: 교사들의 생각
07 교사의 딜레마와 대응 유형

3부 협력, 정체성, 참여

08 협력과 수업 참여
09 정체성과 수업 참여
10 자는 아이들을 참여시키기 위한 여섯 가지 과제

참고 문헌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경향신문 2018년 11월 30일자 '새책'

최근작 :<교육과정>,<선생님, 평가 어떻게 하세요?>,<교육사상가의 삶과 사상> … 총 19종 (모두보기)
소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