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강서홈플러스점] 서가 단면도
(0)

뇌는 인간의 중추다. 지난 몇십 년 사이 본격적인 뇌과학 연구가 가능해지면서, 오늘날 개인의 인간관계에서 정치, 경제, 교육, 마케팅, 의료 등에 이르는 여러 영역에 뇌과학이 밝혀낸 사실들을 기반으로 한 조언들이 쏟아진다. 하지만 그런 지식의 흐름을 따라잡고 새 지식을 업데이트하기란 대중에게는 물론 전문가들에게도 만만치 않다. 그래서 우리가 접하는 세상에는 낡은 지식과 통념, 왜곡된 사실, 이해관계에 따른 논쟁이 흥미롭고 때로 혁명적인 새 지식과 뒤섞여 존재한다.

노스이스턴대 심리학 석좌교수이며 하버드의대 ‘법·뇌·행동센터’의 수석과학책임자인 배럿은 인간의 정서 연구를 중심으로 뇌과학과 심리학의 패러다임을 바꿔온 세계적 석학이다. 배럿은 그간 인간의 원초적 본능이라 여겨온 감정이 사회적 구성물임을 주장하며, 인간은 감정을 수동적으로 수용하는 게 아니라 능동적으로 감정 경험을 구성해나가는 주체라는 관점을 제시한 바 있다.

《이토록 뜻밖의 뇌과학》에도 책 전반에 걸쳐 배럿 특유의 혁신적인 관점이 곳곳에서 드러난다. 배럿은 뇌가 어떻게 생겨났으며 왜 중요한지, 그 구조는 어떻게 되어 있으며 어떻게 다른 뇌와 함께 작동해서 우리가 경험하는 모든 것을 만들어내는지 설명하기 위해 지금까지 과학이 내놓은 성과 위에서 최선의 과학적 시선으로 뇌를 살펴본다. 7과 1/2개의 강의마다 뇌에 관한 흥미로운 사실들이 등장하는데, 이들 각각에는 인간의 본성을 바라보는 중요한 관점들이 담겨 있다.

데이비드 이글먼 (스탠퍼드대학교 뇌신경과학자, <더 브레인> <인코크니토> 저자)
: “뇌와 그 마법에 관해 알고 싶다면 이 책에서 시작하라.”
존 카밧진 (과학자·명상지도자, 『우울증을 다스리는 마음챙김 명상』 공동저자)
: “인간 존재, 그리고 우리가 가진 자유와 선택지에 대한 새로운 이해의 핵심.”
대니얼 길버트 (하버드 대학교 심리학 교수이자 <행복에 걸려 비틀거리다> 저자)
: “뇌에 관해 안다고 착각하지만 실은 모르는 것들을 유쾌하고 스마트하게 살펴본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한겨레 신문 2021년 7월 30일자
 - 한국일보 2021년 7월 30일자 '새책'
 - 세계일보 2021년 7월 31일자 '새로 나온 책'

최근작 :<이토록 뜻밖의 뇌과학>,<감정은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 총 37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우울함이 아니라 지루함입니다>,<생각이 너무 많은 나에게>,<미래의 나를 구하러 갑니다> … 총 32종 (모두보기)
SNS :http://facebook.com/JY.Jiyung.Byun
소개 :
최근작 :<[큰글자도서] 살아 보니, 지능>,<정재승의 인류 탐험 보고서 9 : 농사로 세상을 바꾼 호미닌>,<정재승의 인간 탐구 보고서 1 + 정재승의 인류 탐험 보고서 1 - 전2권 (5주년 특별 세트)> … 총 193종 (모두보기)
SNS ://instagram.com/jsjeong3
소개 :

더퀘스트   
최근작 :<아비투스의 힘>,<돌파하는 과학>,<무엇이 나를 살아 있게 만드는가>등 총 194종
대표분야 :심리학/정신분석학 4위 (브랜드 지수 229,374점), 트렌드/미래전망 일반 6위 (브랜드 지수 99,914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