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책바보 시리즈 12권. 어린이작가로 유명한 박현숙 선생님이 아이들을 위해 쓴 창작 동화로 특유의 날카롭고 통통 튀는 필력으로 학교가 왜 존재해야 하는지, 선생님이란 성장기 학생들에게 어떤 존재인지 독자들이 깨달을 수 있도록 안내한다.

가면 초등학교 5학년 태석이네 반 담임선생님은 어느 날 온다 간다 말도 없이 사라지고 아이들 누구도 선생님이 그만둔 것에 대해 궁금해하지 않고 오히려 당연한 것으로 받아들이고 있었다. 이반에 참견하는 담임선생님이 없자 아이들은 수업시간에는 잠을 자거나 학원숙제를 하고 쉬는 시간에는 공부 스트레스로 사소한 일에도 예민해져서 물건을 집어 던지며 싸우는 광경이 벌어진다.

주인공 태석이의 눈으로 바라본 반 아이들의 모습은 잠시도 긴장의 끈을 놓을 수가 없다. 서로 자기 말만 옳다고 주장하며 싸우던 아이들이 ‘같이, 우리끼리, 함께’를 배워가며 학교에서 성장하고 변화하는 모습에서 작가는 학교와 선생님 그리고 아이들이 자기가 있어야 할 자리를 찾아 자신의 책임을 다할 때 비로소 아름다운 세상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이야기한다.

우리 선생님도 사라졌다 - 7
수잔은 며칠이나 견딜까? - 20
의문의 일기장 - 38
학교는 뭐 하는 곳인가요? - 50
아웃! - 64
학교가 존재해야 합니까? 없어져야 합니까? - 76
선생님 급 모집 - 89
비밀 - 99
비 오는 날의 침입 - 114
이상한 사람이라고? - 131
누군가 지켜보고 있는 느낌 - 148
병원비는 누가 냈을까? - 161
재미있어 죽겠다는 얼굴입니다 - 178
또 다른 아령님 - 194
글쓴이의 말 - 210

홍승서 (동교초등학교 교사)
: 학교는 단지 공부만 하는 곳이 아닙니다. 공부 외에도 학교에서는 배우고 가르쳐야 할 것이 많습니다. 선생님은 왜 존재해야 하는지, 학교가 아니면 불가능한 일은 무엇인지 작가 특유의 날카로운 문제제기와 함께 올바른 인성교육에 대해 생각해보게 합니다.

수상 :2010년 살림어린이 문학상
최근작 :<사라진 마법의 구슬>,<마음을 배달해 드립니다>,<지금 우리 학교는 세트 - 전4권> … 총 426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Wow 오즈의 바둑배틀 왕 2>,<Wow 오즈의 바둑배틀 왕 1>,<잘난 척 혜교의 깜찍한 변신> … 총 63종 (모두보기)
소개 :충남 보령에서 태어났습니다. 대학에서 일러스트레이션을 공부하고, 프리랜서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그린 책으로 ≪우리는 왕따 특공대≫ ≪선생님이 사라지는 학교≫ ≪마음의 선물≫ ≪선생님이 돌아온 학교≫ ≪곤충을 왜 먹어요?≫ ≪손손손 손을 씻어요≫ ≪조금 특별한 아이≫ ≪생명을 살리는 윤리적 소비≫ ≪수학빵≫
≪우리 역사 첫발≫ 등이 있습니다.

박현숙 (지은이)의 말
얼마 전 일이었어요. 셔츠를 입던 중에 단추 하나가 떨어졌어요. 그날은 꼭 그 셔츠를 입어야 했는데 떨어진 단추가 어디로 갔는지 보이지 않았어요. 그래서 하는 수 없이 비슷한 단추를 달았지요. 하지만 셔츠와 어울리지 않았고 사람들이 모두 그 단추만 바라보는 거 같았어요. 단추 하나에 신경 쓰느라고 하루가 엉망이 된 기분이었지요.
작은 단추 하나도 있어야 할 자리를 떠나면 이런데, 사람이 있어야 할 자리에 없다면 어떨까요? 엄마 아빠가 있어야 할 자리를 떠나고 선생님이, 학생이 있어야 할 자리를 떠난다면 정말 혼란스러울 거예요.
누구나 자신이 있어야 할 자리에 있을 때 가장 빛나는 법이랍니다. 또한, 세상도 아름다워지지요. 하지만 있고 싶어도 있을 수 없는 상황이 된다면 그것은 참 슬픈 일일 거예요.
나는 ‘선생님이 사라지는 학교’를 쓰면서 많은 생각을 했고 또 많은 사람을 떠올렸어요. 그중에는 초등학교 다닐 때 존경했던 선생님과 내 친구들도 있었어요.
솔직히 고백하는데 그 선생님은 학교 밖에서 보면 키도 작고 참 못생기셨어요. 하지만 학교 안에서는 빛나고 멋진 분이셨어요. 그 선생님과 함께 공부하고 노래했던 친구들도 다들 빛나는 학생들이었고요. 선생님과 우리는 서로 비밀이 없었어요. 그러니 하루하루가 얼마나 재미있었겠어요.
나는 어른이 된 지금도 그때 선생님과 친구들을 떠올리면 웃음이 저절로 나와요. 그립기도 하고요. 자신이 자리를 잘 지켰던 빛나고 아름다운 사람들이었지요.
나는 이 책을 읽는 여러분이 모두 자신이 있어야 할 자리에 있기를 바란답니다. 그리고 상대편이 자신의 자리를 지킬 수 있도록 배려하고 이해할 줄 아는 어린이가 되었으면 해요. 그러면 세상은 정말 사랑이 넘치고 행복할 테니까요.

꿈터   
최근작 :<개 아니고 가족입니다>,<택배 전쟁>,<지금 우리 학교는 세트 - 전4권>등 총 204종
대표분야 :국내창작동화 25위 (브랜드 지수 56,341점)
추천도서 :<선생님이 사라지는 학교>
어린이들의 현실을 예리하게 파헤친 창작 동화로 출간되자마자 인기를 끌고 있는 작품이다. 서로 자기 말만 옳다고 주장하며 싸우던 아이들이 ‘같이, 우리끼리, 함께’를 배워가며 학교에서 성장하고 변화하는 모습에서 작가는 학교와 선생님 그리고 아이들이 자기가 있어야 할 자리를 찾아 자신의 책임을 다할 때 비로소 아름다운 세상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이야기한다. 박현숙 작가는 특유의 날카롭고 통통 튀는 필력으로 《선생님이 사라지는 학교》를 통해 학교가 왜 존재해야 하는지, 선생님이란 성장기 학생들에게 어떤 존재인지 독자들이 깨달을 수 있도록 안내한다.
- 김하민 편집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