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9,700원 I 최고가 : 9,700원
  • 재고 : 1부 I 도서 위치 : G16 [위에서부터 3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1)

딩동. 일요일 밤 지친 몸으로 맥주 한 캔을 따기 직전 알람이 울린다. 아빠들의 이메일이 도착했다는 반가운 소리다. 돌봄과 양육이라는 역할을 처음 부여받고 일과 가족 사이에서 휘청대는 이 세상 모든 신입 부모의 목소리를 담아 일요일마다 메일함의 문을 두드리는 옆집 아빠들의 성장일기를 엮은 에세이 『썬데이 파더스 클럽』이 미디어창비에서 출간되었다.

지금 여기, 기록적인 저출생 시대에 ‘아빠’라는 자아를 품고 배우자와 함께 육아라는 이인삼각 경기에 뛰어든 아빠들이 있다. 바로 ‘썬데이 파더스 클럽’ 아빠들이다. 썬데이 파더스 클럽은 성별도 나이도 각기 다른 아이들을 키우는 아빠 다섯 명이 모여 매주 일요일 밤 9시에 이메일로 발행하는 육아일기 뉴스레터다.
마케터, 금융서비스 기업 콘텐츠 제작자, 투자자, 기획자 등 다양한 직군에서 일하는 밀레니얼 아빠들이 육아휴직에서 더 나아가 직접 육아일기를 쓰면서 아이 돌봄의 경험을 나누고자 시작된 뉴스레터지만 이 초보 부모들의 희로애락에 공감하고 지지하는 사람들이 늘면서 언론의 주목까지 받게 되었다.

누구에게나 돌봄과 양육은 처음이다. 이 새로운 역할을 부여받은 사람들이 비록 조금은 서툴지라도 진심을 다해 잘해내고 싶어서, 서로 도움을 주고받는 육아 공동체를 만들고 싶다는 생각에서 출발한 썬데이 파더스 클럽은 보조 양육자에 머물러 있던 아빠들이 주 양육자가 되어 돌봄 현장의 한가운데에 서는 경험을 통해 지금까지와는 전혀 다른 방식으로 주변과 관계 맺는 법을 가르쳐준다.

김소영 (방송인, 서점 '책발전소' 대표)
: 아이를 가져야 할지 말지를 고민하는 시간이 훨씬 길어진 것 같은 요즘이다. 아이 한 명에 엄마 아빠 두 명이 달라붙어도 좌충우돌, 그마저도 조부모님 등에 손을 벌리고, 육아에 지쳐 ‘나란 사람은 어디에’라는 번민이 주기적으로 찾아오고, 평일이고 주말이고 업무의 연장선인 것만 같은데, 그런데… 행복하다. 이런 모순적인 입장을 어떻게 설명할 수 있을까.
여기, 대한민국 남성 100명 중 4명만 육아휴직을 쓴다는 시대에 양육자로서의 자아를 제대로 체득한 아빠들이 있다. 돌봄 전쟁을 겪으며 몸으로 부딪히며 배운 이야기. 그럼에도 일과 가족 모두 포기하고 싶지 않은 아빠들의 이야기. 눈물 나게 현실적이고, 정말이지 사랑스러운 가족들의 이야기. “아이를 가져야 할까?” 앞으로 누군가 물어본다면 주저 없이 이 책을 건네련다.
: 육아휴직을 하는 아빠들이 방송 출연하는 게 특별하지 않은 세상이 되어야 한다는 이야기의 여운이 오래 남습니다.
- 김영빈(구독자)
: 자라나는 아이의 순간만 캡처한 화면이 아닌, 일련의 모든 과정과 시간을 함께 기록하고 나눌 수 있는 아빠와 함께라면 출산과 육아 그 살벌한 전장에 기꺼이 참여하고 싶어요.
- 현아(구독자)
: 월요일 아침 바쁘게 한 주를 시작한 워킹맘에게 ‘혼자가 아니야’라는 사실만으로 위로를 전해 줍니다.
- 아이둘워킹맘(구독자)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조선일보 2023년 5월 6일자 '북카페'
 - 한겨레 신문 2023년 5월 5일자 '책&생각'
 - 동아일보 2023년 5월 6일자 '책의 향기'

최근작 :<[큰글자도서] 썬데이 파더스 클럽>,<썬데이 파더스 클럽>,<[큰글씨책] 마케팅 차별화의 법칙> … 총 10종 (모두보기)
SNS ://www.instagram.com/writer.hyokjin
소개 :BC카드에서 마케팅, 광고, 전략 업무를 하다가 퇴사하고 삼십 대를 위한 미디어 ‘월간서른’을 만들었다. 지금은 스타트업 마이프랜차이즈에서 마케팅팀을 맡고 있다. 『마케팅 차별화의 법칙』(공저) 『마케터로 살고 있습니다』 『눈떠보니 서른』을 썼다.
마흔이 된 2021년 여름, 아빠가 되었다. 아이를 키우며 나도 함께 커가고 있음을 느낀다. 아이와 나의 성장을 기록하고 싶어 뉴스레터 ‘썬데이 파더스 클럽’을 구상했다. 좋은 남편이자 좋은 아빠로 살고 싶다는 평범하면서도 쉽지 않은 꿈을 꾼다.
인스타그램 @writer.hyokjin
최근작 :<[큰글자도서] 썬데이 파더스 클럽>,<썬데이 파더스 클럽> … 총 3종 (모두보기)
SNS ://www.instagram.com/beforeson3et
소개 :아시아나항공에서 비행기 좌석을 팔다가 현재는 익스피디아에서 호텔 방을 판다. 취업을 미루고 미루다 학교를 10년 다녔는데 어느덧 직장생활도 10년 차가 되었다.
2015년 여름을 시작으로 3년 사이에 세 아이의 아빠가 되었다. 아무 생각 없이 산 것치고는 나쁘지 않게 살고 있다는 사실에 수시로 안도한다. 아이들이 조금 더 커서 밤에 아내와 단둘이 재즈 바에 가보는 게 소원이다.
인스타그램 @beforeson3et
최근작 :<[큰글자도서] 썬데이 파더스 클럽>,<썬데이 파더스 클럽>,<아들로 산다는 건 아빠로 산다는 건> … 총 5종 (모두보기)
SNS ://www.instagram.com/jm.bae.20
소개 :
최근작 :<[큰글자도서] 썬데이 파더스 클럽>,<썬데이 파더스 클럽>,<요즘 사는 맛> … 총 8종 (모두보기)
SNS ://www.instagram.com/thsgus
소개 :글쓰기와 테니스 중 하나라도 제대로 하고 싶은 사람. 서울에서 태어나 건축을 공부했다. 엔지니어링 회사에서 공장을 짓다가 ‘퍼블리(PUBLY)’와 『매거진 B』를 거쳐 토스에서 글을 짓고 있다. 『모터사이클로 유라시아』 『글쓰기의 쓸모』 『요즘 사는 맛』(공저)을 썼다.
2021년 4월 아빠가 되었다. 한때 모터사이클 다이어리를 썼는데 요즘은 틈틈이 육아일기를 쓴다. 일요일 밤마다 테니스 코트에 가는 게 삶의 낙이다. 언젠가 딸과 함께 테니스를 치고, 그날의 추억을 다시 일기로 쓸 수 있기를 꿈꾼다.
인스타그램 @thsgus
최근작 :<[큰글자도서] 썬데이 파더스 클럽>,<썬데이 파더스 클럽> … 총 2종 (모두보기)
SNS ://www.instagram.com/greg__pl
소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