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합정점] 서가 단면도
(0)

쉽게 포기하는 아이와 결국 해내는 아이의 차이는 어디에서 오는 것일까? 아동발달 전문가이자 교육자인 지니 킴(Jeanie Kim) 박사는 하버드대 재학 당시 진행한 프로젝트와 20년 넘게 미국의 교육 현장에서 만난 수만 명의 아이들을 통해 학습 능력이 뛰어나고 행복감이 높은 아이들은 모두 회복탄력성이 높다는 공통점을 발견했다.

이 아이들은 “실수해도 괜찮아, 다시 해보면 돼”라는 태도로 잘 안 풀리는 문제에도 끈기를 가지고 매달리며, 결과가 좋지 않을 때도 좌절감에 휘둘리지 않았다. 저자는 이 책에서 회복탄력성은 모두 갖고 태어나고, 어려서부터 반복과 연습을 통해 누구나 기를 수 있다고 강조하며, 긍정성, 자기 신뢰, 자기조절능력 같은 회복탄력성의 자원을 아이의 삶에 뿌리내리게 하는 방법들을 구체적으로 안내한다.

리사 손 (콜롬비아대학교 바너드칼리지 심리학과 교수)
: 아이를 키우면서 저는 ‘실패가 곧 학습’임을 깨달았습니다. 공부를 잘하려면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자신감과 용기가 필요한데, 그런 내면의 힘은 ‘실패를 딛고 일어나 한 단계 성장하려는 마음, 즉 회복탄력성’에서 나옵니다. 아이의 머리에 ‘메타인지’라는 생각의 근력을 키워줘야 하는 것처럼, 마음에는 ‘회복탄력성’이라는 마음의 근력을 키워줘야 하는 이유입니다. 지니 킴 박사는 13년간 학문적으로 아동발달을 연구하고, 20년 넘게 교육자로서 아이들을 가르치면서 터득한 모든 것을 이 책에 오롯이 담아냈습니다. 덕분에 독자들은 양육과 교육이 어디에서 출발해야 하는지 분명하게 깨달을 것입니다.
김붕년 (서울대 의대 소아청소년 정신과 교수)
: 자녀가 행복한 경험만 하기를 바라는 부모의 바람과는 달리, 아이들은 일상생활에서 두려움과 고통을 경험합니다. 이것을 받아들이고 대처하는 과정에서 아이들은 성장하는데, 이때 회복탄력성이라는 최고의 선물을 얻게 됩니다. 저자는 일상에서 아이들이 발휘하는 회복탄력성의 핵심이 바로 부모와 자녀 간의 관계에 있음을 많은 예시를 통해 보여주며, 어떻게 하면 아이의 회복탄력성을 키워줄 수 있는지 소개합니다. 고통을 통해 성장하는 우리 인간의 위대함을 일깨워주는 이 책이 많은 독자에게 격려와 힘이 되기를 바랍니다.

최근작 :<하버드 동그라미 육아>,<회복탄력성의 힘> … 총 5종 (모두보기)
소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