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7,100원 I 최고가 : 7,100원
  • 재고 : 1부 I 도서 위치 : E02 [위에서부터 5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1)

초등학교 교과서와 중등 교과서에 시가 수록되어 아이들에게 친숙한 강지인 시인의 다섯 번째 동시집이다. 『달리는 구구단』은 언어의 특성에 기반한 재미있는 비유와 통통 튀는 리듬으로 무장하고 있다. 자신의 마음을 어떻게든 전달하고자 노력하는 아이의 모습에서, 독자들은 언어의 한계를 뛰어넘는 시적 표현의 가치를 느낄 수 있다.

자신의 마음을 들여다보며 발견한 회복탄력성(resilience)은 곧 상심하고 슬퍼하는 아이들을 다시 일어설 수 있게 만들어 준다. 다양한 존재들이 서로 협력해서 실행하는 치유가 아픔을 겪는 독자들에게 따듯한 위로로 다가온다.

독자들은 『달리는 구구단』 속으로 자연스럽게 빨려 들어간다. 시인이 언어를 자유자재로 다루며 마련한 리듬이 독자들에게 흥미진진하게 느껴지기 때문이다. 딱 맞는 비유와 통통 튀는 언어를 구사하는 시인의 능력이 시의 재미를 제대로 느끼게 해 준다.

이안 (시인,『동시마중』 편집위원)
: 강지인 동시의 어린이는 균형을 향한 회복력을 지닌 존재다. 자기가 상처를 입었더라도 상처받은 다른 존재를 용케 알아보고 살려 내는 법을 안다. 이 돌봄의 과정을 거치며 나와 대상은 잃어버린 균형을 회복하고 다시금 생기롭게 피어난다.

최근작 :<달리는 구구단>,<수상한 북어>,<상상도 못했을 거야!> … 총 8종 (모두보기)
소개 :2004년 『아동문예』 동시 부문 신인상을 받으며 등단했습니다.
황금펜아동문학상, 한국아동문학상, 한국동시문학상을 받았으며, 경기문화재단, 대산문화재단, 서울문화재단에서 창작지원금을 받았습니다.
지은 책으로는 동시집 『할머니 무릎 펴지는 날』 『잠꼬대하는 축구장』 『상상도 못했을 거야!』 『수상한 북어』가 있습니다.
초등학교 교과서에 「꼬물락꼬물락」이, 중등 교과서에 「집」이 수록되었습니다.
최근작 :
소개 :경희대학교 대학원에서 한국화를 전공하고 있습니다.
소중한 것의 유한함에 초점을 맞춰 모든 사람이 행복한 순간을 놓치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그림을 그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