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EBS <지식채널e> 화제의 방영작 [소년의 레시피]. 인구 30만의 소도시 군산에 네 가족이 삽니다. 아빠, 엄마, 고등학생 큰아들, 늦둥이 막내아들. 큰아들 제규는 일반 고등학교에 다닌다. 고등학생이 되면서 날마다 해야 하는 야간자율학습, 두 달 반 동안 고민한 제규는 담임 선생님을 찾아갔다. 정규수업 끝나면 집에 가서 밥을 하고 싶다는 이유였다.

그 뒤, 학교에서 돌아온 제규는 저녁마다 식구들이 먹을 밥을 짓는다. 꼼꼼하게 장을 보고, 레시피 노트를 쓰고, 어느덧 자격증을 따려 공부도 한다. 제규의 꿈은 테이블 서너 개짜리 작은 식당을 차리는 것이다. 이것은 입시 공부 바깥에서 자기만의 삶을 찾아가는 한 소년의 이야기이다. 하지만 제규가 요리하는 것은 단순히 제규 혼자만의 이야기에 그치지 않는다. 제규가 요리를 함으로써 가족 안에서 이야기가 만들어지고, 가족들은 하나가 된다. 매일의 소소한 일상 속에서 함께 만들어가는 요리란 ‘같이 밥 먹는 사람들’, 즉 식구(食口)를 단단하게 묶어주고 불안한 미래를 견디게 해주는 ‘행복 레시피’이기 때문이다.

최근작 :<[큰글자도서] 쓰는 사람이 되고 싶다면>,<범인은 바로 책이야>,<나는 진정한 열 살> … 총 18종 (모두보기)
소개 :동화 《내 꿈은 조퇴》 《나는 진정한 열 살》 《범인은 바로 책이야》를 펴내 기쁩니다. ‘내가 아는 아이’ 같은 어린이 이야기를 더 쓰고 싶다. 에세이로는 《소년의 레시피》 《남편의 레시피》 《쓰는 사람이 되고 싶다면》 대한민국 도슨트 《군산》 《나는 언제나 당신들의 지영이》 《환상의 동네서점》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