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저자 이영미는 스스로를 ‘평화밥상 연구가’, ‘식물식밥상 지도사’라 소개한다. 시골에서 나고 자란 저자는 고등학교 시절 도시 생활에 도통 적응할 수 없었다고 고백한다. 저자는 영혼이 메말라가는 듯한 답답함을 해소할 방법을 찾다가, 다양한 책을 접하며 비폭력 평화주의에 관심을 가진다. 이후 저자는 자연과 공존할 수 있는 삶을 찾아 나선다.

저자는 귀농학교를 졸업한 후 쓰러져 가는 시골 빈집으로 무작정 이사를 간다. 저자는 농촌 마을에서 이웃과 함께 아이들을 키우며, 마을 공동체를 가꾸고자 했다. 그러다 평화로운 세상을 위한 시작이 바로 자연식물식과 비건이라는 사실을 깨닫고, 자연식물식이 지닌 보편적 가치를 가정과 이웃, 학교, 사회에 나누고자 노력하고 있다.

저자는 2015년부터 2021년까지 ‘채식평화연대’ 대표로 6여 년 활동했고, 2022년 뜻을 함께하는 사람들과 ‘식물식평화세상’을 창립해서 운영하고 있다. 저자는 친환경 먹거리로 서로의 삶을 연결하고, 사람과 동물이 평화롭게 공존하는 삶터를 가꾸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자는 현미식물식이 평화의 시작이자 완성임을 알리는 일이 자신의 소명이라 이야기하며, 아이들에게 만들어 주고 싶은 세상과 우리가 살아가는 사회의 간극을 줄이고자 오늘도 한 걸음 내딛는다.

황성수 (전문의, 황성수 힐링센터 교장)
: 성장기 아이들에게 동물성 식품을 먹이지 않으면 아동학대라고 지탄받는 세상에서, 저자가 어떤 고생을 했을지는 충분히 짐작이 갑니다. 식생활이 다르니 가까운 친척 혹은 지인들과 만날 때 불편을 감수해야 했지만, 저자는 이러한 간극을 조금씩 풀어나갑니다.
전희식 (농부철학자·『밥은 하늘입니다』 저자)
: 평화에는 내면의 평화와 관계의 평화가 있을 것입니다. 관계의 평화는 다시 만물 만생과의 평화, 사람 사이의 평화가 있겠지요. ‘밥 한 끼 합시다’라며 만들어 가시길 바랍니다. 평화 밥상으로.
상헌 (교수·비건활동가·『비건(All About VEGAN)』 저자)
: 우리는 착한 동물들을 가두어 죽이면서 동시에 자신과 가족의 안전과 행복을 염원하는 모순에서 벗어나야 한다. 우리는 인간이 외치는 평화는 협상이 아니라 자연식 밥상에서 시작된다는 사실을 깨달아야 한다.

최근작 :<[큰글자책] 이영미의 평화밥상>,<이영미의 평화밥상> … 총 2종 (모두보기)
소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