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12,600원 I 최고가 : 12,600원
  • 재고 : 3부 I 도서 위치 : G25 [위에서부터 3번째칸], G20 [위에서부터 3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3)

저성장이 당연시되고 늙어가는 사회, 한국의 소비자들은 어떠한 제품과 서비스에 지갑을 열 것인가? 소비자들의 심리는 어떻게 변할 것인가? 이에 대한 힌트를 모색하기 위해 일본의 소비 트렌드와 소비자 니즈에 대응한 비즈니스를 살펴보는 것은 의미 있는 작업이 될 것이다. 경제학적 요인(저성장), 인구학적 변화(Z세대·고령화), 기술의 변화, 그리고 새로운 가치관의 등장(친환경) 등 일본의 사례를 통해 우리가 직면한 뉴노멀 시대의 비즈니스 기회를 찾아보자.

저자는 지난 10년간 도쿄에서 애널리스트로 일하고 생활하면서 소비 트렌드를 분석하고 있다. 한때는 일본의 트렌드가 시차를 두고 한국에 그대로 적용된다는 말이 있었으나 이제 이러한 말은 통용되지 않는다. 그럼에도 지금 한국 사회를 이해하기 위해 빼놓을 수 없는 키워드인 ‘저성장’에 있어서는 일본의 사례가 우리에게 힌트를 줄 수 있다고 본다.

전 세계가 인플레이션을 겪고 있는 와중 한국의 경제성장률은 어느 때보다 낮은 수치를 보인다. OECD를 포함한 국내외 경제 연구소는 한국의 2023년 성장률을 하향 조정하며 1%대에 머물 것으로 전망한다. 성장이 멈추고 고령화가 빠르게 진행되는 시대, 지난 30년간 디플레이션을 경험한 일본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경제가 성장하지 않고 30년째 월급이 오르지 않는 일본 소비자들의 하루하루는 어떨까? 올라가지 않는 월급 내에서 어디에 소비할 것인지, 가격을 지불할 만큼 해당 상품이나 서비스가 가치 있는지 꼼꼼하게 따진다. 즉 소비를 통한 만족감을 최대화하고자 하는 습관이 몸에 배는 것이다.

최근작 :<도쿄 트렌드 인사이트>,<도쿄 리테일 트렌드>,<공간, 비즈니스를 바꾸다> … 총 9종 (모두보기)
SNS :https://www.facebook.com/heesun.jung.965
소개 :칼럼니스트, 애널리스트.
소비 및 산업 트렌드를 분석하고 전달하는 일을 합니다. 도쿄에 거주하며 경영 정보와 뉴스를 제공하는 미디어의 애널리스트로서 다양한 국가의 산업을 분석합니다. 동시에 동아비즈니스리뷰, 패션포스트, 퍼블리 등 다수의 국내 매체에 칼럼과 기사를 씁니다.
저서로는 『도쿄 리테일 트렌드』 『공간, 비즈니스를 바꾸다』 『사지 않고 삽니다』 『라이프스타일 판매 중』이 있습니다.

블로그 blog.naver.com/globalcareer3000
페이스북 www.facebook.com/heesun.jung.965

원앤원북스   
최근작 :<인생을 바꾸는 봉지라면 재테크>,<부동산 투자는 처음이지만 내 집 지어서 잘살고 있습니다>,<전기홍의 카페 운영 X파일>등 총 207종
대표분야 :협상/설득/화술 5위 (브랜드 지수 35,317점), 부동산/경매 7위 (브랜드 지수 100,531점), 주식/펀드 11위 (브랜드 지수 54,376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