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물고기를 변기에 떠내려 보낸 유년의 첫 이별부터 오랜 시간을 함께한 개의 유해를 산책하던 강가에 뿌렸던 날까지. 평생 수많은 동물을 키웠지만 헤어짐은 매번 처음 같다. 저자는 다양한 동물을 키웠던 경험을 바탕으로 인류의 역사와 함께해온 반려동물들의 죽음과 그것을 받아들이는 인간의 사례를 소개한다. 또한 이집트 미라에서 중세 시대의 박제, 현재의 유전자 복제 기술까지, 유구한 시간 동안 반려동물을 떠나보낸 이들이 사랑하는 존재를 기억하고 추모해온 애도의 다양한 형태를 소개한다.

Prologue
1 물고기가 우주를 유영하는 법
2 어떤 바보들은 슬픔이 예정된 선택을 후회하지 않는다
3 말이 통하지 않는 다른 존재의 목숨을 책임진다는 말도 안 되는 일
4 어디서 무엇으로든 존재해준다면
5 너는 어디로 갈까?
6 어떤 말은 영웅이 되고 어떤 말은 다른 동물의 사료가 된다
7 마지막 순간을 데우는 유일무이한 존재
8 나를 자라게 한 내 털북숭이 친구
Epilogue
참고한 자료들
감사의 말

사이 몽고메리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문어의 영혼》 저자)
: “놀랍고, 특별하며, 여러분을 치유해 주는 책이다.
이 책을 읽다 보면 사랑은 결코 죽지 않고 여러분은 혼자가 아니라는 사실을 확신하게 된다.”
매슈 길버트 (《목줄 풀어주기》의 저자)
: “바텔스는 반려동물에게 작별 인사를 하는 방법에 대해 다채롭고 풍부한 정보와 함께 개인적인 사색을 담아 이 책을 썼다. 웃기고 재미있는 사연이 펼쳐지지만 여기에는 동물과 보호자 간의 깊은 애정에 대한 감동적인 존중이 깔려 있다.”
T. 키라 매던 (《아버지 없는 소녀들이여 영원하라》의 저자)
: “우리 곁을 떠난 동물들을 향한 러브레터이자, 남겨진 사람들에게 필요한 손길을 뻗는 책. 단 한 번이라도 동물 친구를 잃고 혼자 남겨진 느낌이 들었다면, 이 책이 새롭고 오래된 전통을 동원해 당신을 치유할 것이다.
캣 워런 (《강아지들이 아는 일들What the Dog Knows》의 저자)
: “떠난 반려동물을 애도하고, 기리고, 기억하는(가끔은 ‘보존’하기도 하는) 상냥하고 재미있는 안내서.
이 책에는 우리의 동물 친구들이(살았든, 죽었든) 전하는 심오한 교훈이 있다.”
애니 하트넷 (《예상 밖의 동물들》 《토끼 케이크》의 저자)
: “당신이 동물 친구를 잃고 슬퍼한 경험이 있다면, 책 곳곳에서 당신과 같은 사람을 발견할 것이다. 그래서 나 또한 이 책을 영원히 소중하게 여길 것이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서울신문 2023년 9월 8일자
 - 동아일보 2023년 9월 9일자 '책의 향기'
 - 경향신문 2023년 9월 8일자 '책과 삶'
 - 한국일보 2023년 9월 9일자 '책과 세상'

최근작 :<아는 동물의 죽음> … 총 6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173종 (모두보기)
SNS ://twitter.com/hyperion0
소개 :서울대학교 사범대에서 생물학을 공부하고 같은 학교 과학사 및 과학철학 협동과정에서 석사학위를 받았다. 출판사 편집자였다가 지금은 번역가로 일한다. 책과 언어, 고양이를 좋아한다. 《니체가 일각돌고래라면》, 《젊은 여성 과학자의 초상》, 《꽃은 알고 있다》 등 여러 권을 옮겼다.

위즈덤하우스   
최근작 :<초승달 엔딩 클럽>,<예술가의 창조적 진실>,<별들이 우리를 발견하기를>등 총 2,037종
대표분야 :인터넷 연재 만화 1위 (브랜드 지수 656,317점), 성공 1위 (브랜드 지수 1,229,916점), 정리/심플라이프 1위 (브랜드 지수 65,061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