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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 이대윤 선생님은 ‘아직은 초년생’이라고 주장하는 초등학교 선생님이다. 6학년 아이들의 담임으로 보낸 3년, 난생처음 2학년 아이들을 맡아 쩔쩔매면서도 행복해했던 시간들 속에서 만난 ‘경이로운 순간’들을 차곡차곡 기록하여 책에 담았다.

전라북도교육연수원에서 2018년에 처음으로 진행한 ‘교사의 삶은 어떻게 책이 되는가’ 연수 프로그램의 결과물이기도 하다. 연수를 통해 본격적으로 글쓰기를 시작한 이대윤 선생님은, 이 책을 통해 교사에게 ‘글쓰기’는 아이들과 보낸 시간을 새롭게 조명하게 해주고, 교사로서의 시간을 되짚으며 기록으로 남기는 소중한 기회를 마련해준다는 것을 보여준다.

첫문장
"우리 아이가 남자 선생님이 처음이라 걱정이 되나 봐요." 새로운 학교에 출근도 하기 전에 민원 전화를 받아보기는 처음이다.

오경숙 (전라북도교육연수원 교육연구사)
: 이대윤 선생님과의 만남은 ‘교사의 삶은 어떻게 책이 되는가’라는 제목의 연수에서 시작되었다. 그가 그 연수를 통해 내어놓은 이야기들이 이렇게 책이 된 걸 보니 연수 담당자로서 매우 뿌듯하다. 별것 아닌 순간에 의미를 부여하고, 빛깔을 입혀 살아가는 지혜를 이 책을 통해 더 많은 분이 경험했으면 한다.
서관석 (전주교대 수학교육과 교수)
: “1명의 좋은 교사가 1000명의 아이를 행복하게 합니다”를 늘 외쳐왔던 나였기에, 사랑과 치유와 기쁨이 넘치는 가정 같은 교실을 일구고 있는 이대윤 선생님의 이야기가 큰 감동으로 다가왔다. 다음 세대를 책임질 여러 교사들에게 새로운 꿈을 안겨주는 책이다.
정성식 (이리동남초 교사, 실천교육교사모임 회장)
: “요즘 학교는 터지기 일보 직전인 시한폭탄 같다”고 어느 기자님이 말한 기억이 난다. 최근 들어 그런 사연들이 자꾸 늘어간다. 이대윤 선생님의 이야기에도 비슷한 사연이 있지만 좀 다르게 다가온다. 이야기마다 잔잔한 일상에서 일궈낸 진한 감동이 있다. 어느 대목에서는 내게 첫 마음을 살려내고, 또 어느 대목에서는 그렇게 살고 있지 못하는 이유를 묻는다. 나의 대답이 궁색하지만 그러한 물음이 반갑다. 예비 교사를 비롯해 현직 교사는 물론이고, 학부모들도 이 책을 읽어보면 좋겠다.
송원용 (성서교육회 대표)
: 이 책을 읽으며 나를 돌아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많은 부분에서 내게 부끄러움으로 다가오는 내용이 꽤 있었다. 일상적인 삶에서 교육의 본질을 말하고 있기에 큰 울림이 있다. 이 책을 읽는 많은 분들이 마음이 따뜻해지기를 소망한다.

최근작 :<얘들아, 다시 불을 켤 시간이야> … 총 2종 (모두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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