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지구궤도를 돌고 있는 수많은 인공위성은 무슨 일을 할까? 미래를 꿈꾸는 한국인을 위한 ‘인공위성 원격탐사’ 안내서. 인공위성이 찍은 위성영상들을 다채롭게 보여주면서 이 사진에 무엇이 담겨 있는지, 무엇을 꺼내볼 수 있는지, 어떻게 꺼내볼 수 있는지에 관해, 다시 말해 ‘인공위성 원격탐사’의 기본 원리와 쓰임새에 관해 세계의 사회, 농업, 산업, 기후변화 등을 예로 들어 친절하게 설명한다.

《처음 읽는 인공위성 원격탐사 이야기》는 뉴 스페이스 시대를 살아가는 독자들이 지구관측 인공위성과 원격탐사를 이해하는 첫걸음이 되어줄 것이다. 왜 우리가 인공위성과 원격탐사를 알아야 하냐고? 그리 멀지 않은 미래에는 지금 누구나 구글에서 정보를 검색하고 한글 프로그램이나 포토샵 프로그램을 쓰듯 인공위성 영상에서 필요한 정보를 찾아내고 가공해서 나만의 가치 있는 정보를 만들 줄 아는 세상이 올 것이기 때문이다.

첫문장
우선, 사진부터 보기로 하자.

이지유 (과학저술가)
: 지구인이라면 누구나 읽어야 할 책. 시각은 인식의 세계를 변화시킨다. 인공위성의 시각으로 지구를 바라보며 인간의 인식 세계를 넓고 깊게 만드는 데 유용한 책이 여기에 있다. 이 책은 인공위성이 찍은 영상을 이해하는 데 꼭 필요한 원격탐사의 기본 원리와 결과물의 분석, 쓰임, 응용에 관해 농업, 산업, 기후변화의 증거 등을 예로 들어 차근차근 친절하게 설명한다. 무엇보다 과학적 방법과 그로부터 얻은 과학지식을 모든 사람과 나누고 싶어 하는 저자의 절절한 마음이 크게 와닿는다.
이은희 (과학 커뮤니케이터, 하리하라 시리즈 저자)
: 인공위성에 대한, 인공위성에 의한, 그리고 인공위성을 바라보는 사람들과 그 인공위성이 바라보는 사람과 지구에 대한 이야기. 멀리서 봐야 진정한 모습이 보인다는 격언에 인공위성만큼 어울리는 대상이 또 있을까. 인공위성이 보내온 지구 곳곳의 사진들을 보는 것만으로도 지구 한 바퀴를 샅샅이 둘러본 느낌에 만족스러운데, 저자의 꼼꼼한 분석과 과학적 설명이 그 사진에 깊이를 더한다.
: 인공위성 원격탐사에는 화려한 그림이 있고 흥미로운 자연과 인간의 삶이 있다. 일반인에게는 생소한 인공위성 원격탐사라는 분야를, 이렇듯 공감의 언어로 표현할 수 있는 작가의 능력에 감탄이 절로 나온다. 독자들은 이 책에 원격탐사에 필요한 물리학, 화학, 수학, 통계학, 컴퓨터과학, 생물학, 지질학, 해양학, 환경학적 전문지식이 녹아 있음을 알아차릴 새도 없이 신비로운 지구 사진과 놀라운 이야기에 빠져 마지막 장을 맞이할 것이다.
장경애 (동아사이언스 대표이사)
: 인공위성이 보낸 영상 데이터가 정보로 탄생하는 과정을 오랫동안 연구해온 저자가 친절하게 들려주는 인공위성 원격탐사 이야기. 내 방에 앉아 세계 곳곳에서 벌어지는 석유 비축량의 변화, 소비자 경기 변동, 아마존 열대우림의 훼손, 불법 어로, 지구 반대편의 광물자원까지 살펴볼 수 있는 원격탐사의 매력에 푹 빠져, 어느덧 인공위성 데이터에 접속하고 있는 자신을 발견할 것이다.
이명현 (천문학자, 과학저술가, 프레시안 books 기획위원, SETI 연구소 한국 책임연구원, 『이명현의 별 헤는 밤』 저자)
: 너무 멀지도 않고 너무 가깝지도 않은 곳에서 바라봐야 실체가 잘 보인다. 인공위성의 눈을 통해 바라본 사실적인 지구의 모습은 우리 자신을 성찰의 길로 이끈다. 그런 성찰과 반추를 일으키는 한 장의 지구 사진 뒤에는, 사실 수많은 인공위성 기술과 이미지 처리기술이 자리 잡고 있다. 이 책은, 말하자면 그 숨은 진실을 파헤쳐 쓱 내보이는 지구인을 위한 자기 인식 가이드북이다.
: 인공위성이 바라본 아찔하게 아름답고 생생한 우리 터전의 모습. 레나 델타의 영상을 볼 때는 그 화려함에 심장이 멎는 것 같고, 코로나19 이전과 이후의 대구 물류센터의 주차장 모습은 흥미진진하다. 원격탐사 영상이 들려주는 지구의 역사와 인간의 활동에 대한 생생한 이야기를 읽으며, 심 봉사가 눈뜬 듯한 놀라움을 체험할 수 있을 것이다.
김문규 (위성영상 판매 전문기업 ㈜에스아이아이에스 대표)
: 이 책은 원격탐사를 전공하고 싶은 학생이나 관련 분야 직업을 찾고 있는 비전공자에게 꼭 필요한 입문서다. 흥미로운 최신 내용과 쉬운 언어로 ‘원격탐사를 이해하는 첫걸음’을 떼게 해주며, 인공위성을 타고 세계여행하는 기분까지 느끼게 해준다. 늘 필요하다고 생각했던 책을 잘 만들어준 저자 덕분에 작가가 아닌 독자로 남을 수 있게 되었다.
박재필 (나라 스페이스 대표)
: 우주개발 하면 로켓이나 인공위성 개발과 같은 냉전시대의 우주 경쟁을 떠올리겠지만, 소위 ‘뉴 스페이스’ 시장은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변화하는 ‘핫’한 시장 중 하나다. 이제 인공위성은 빅데이터, 딥러닝, 사물인터넷 기술과 결합해 이전에는 상상할 수 없던 차원의 지구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이 책은 기존에 해결할 수 없었던 문제를 인공위성이 해결하는 이야기뿐 아니라 왜 미래 사회에 우주 기술이 필요한지를 설명하고 있다. 우주 분야에서 새로운 기회를 탐색하는 나로호 키즈는 꼭 읽어보기를 강추한다.
: 이제 우리나라도 본격적인 위성 활용 시대를 맞이하고 있다. 우리나라 우주개발중장기기본계획은 국가우주개발의 목표가 국민의 안전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데 있음을 분명히 하고 있다. 그 흐름의 중심에 있는 인사이더답게 저자는 제4차 산업혁명 시대에 인공위성 데이터가 어떻게 미래 성장 동력으로 활약할 것인지에서부터 지구환경 보호와 지속가능한 발전에 어떻게 기여할 수 있을지까지 이 한 권에 모두 담았다.

최근작 :<처음 읽는 인공위성 원격탐사 이야기> … 총 2종 (모두보기)
소개 :

플루토   
최근작 :<중생대 지구 여행>,<마이크로키메리즘>,<실험실로 간 세포>등 총 44종
대표분야 :과학 25위 (브랜드 지수 34,492점)
추천도서 :<아인슈타인의 주사위와 슈뢰딩거의 고양이>
현대물리학의 문을 본격적으로 열어젖힌 위대한 물리학자 알베르트 아인슈타인과 에르빈 슈뢰딩거의 평생의 걸친 우정과 경쟁과 반목과 화해를 다룬 책입니다. 젊은 나이에 노벨 물리학상을 받은 두 물리학자는 남은 평생을 양자역학의 우연을 거부하고 우주의 모든 힘을 통일하는 통일이론에 집중했습니다. 특히 아인슈타인은 '신은 주사위 놀이를 하지 않는다'는 말로 우연에 기반을 둔 양자역학을 철저하게 거부했지요. 슈뢰딩거 역시 '슈뢰딩거의 고양이'라는 사고실험으로 양자역학의 불완전성을 비꼬았습니다.
이들은 때로는 협력하고 때로는 경쟁하며 평생 동안 우정을 쌓았습니다. 이 책은 그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플루토 출판사 대표 박남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