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7,000원 I 최고가 : 7,000원
  • 재고 : 1부 I 도서 위치 : E14 [위에서부터 4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1)

쿨투라 최고의 그림책 상, 상푸풀릿 프라이즈 수상, 프랑스 엥코립튀블 어린이 문학상 수상에 빛나는 <사라진 루크를 찾는 공정한 방법>의 작가 로랑 카르동의 작품이다. <서로를 이해하는 가장 올바른 방법>은 닭들의 세계에서 펼쳐지는 이야기를 다룬 작품 <사라진 루크를 찾는 공정한 방법>, <사라진 알을 찾는 가장 공평한 방법>에 이은 세 번째 이야기이다. 이번 작품에서는 생각이 다른 친구를 가장 올바르게 이해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 하고 있다.

깃털 색깔은 다 달라도 피부색은 모두 같다는 것을 보여주는 닭들의 창의적인 발상을 재미있게 보여주며 다른 모습으로 변화하고 싶어 하는 검은 닭 마리네트를 통해 상대방을 제대로 이해하고 화합하는 방법을 사회 풍자적인 글과 그림이 절묘하게 조화를 이루는 그림책이다.

닭들은 아침마다 색깔별로 모여 닭들의 수를 파악합니다. 색깔별로 모이면 수탉들이 모여있는 닭들의 수를 파악하는데, 어느 날 흰색의 암탉 노에미가 끼어들어 수를 파악하는데 있어 다른 의견을 제시합니다. 줄을 서서 번호를 외치자고 했어요. 그러면 번호를 부를 필요도 없고 색깔별로 모일 필요도 없으니까요. 그런데 갑자기 검은 닭 마리네트가 보이지 않았습니다. 닭들을 세어보니 닭들의 수가 딱 맞아 참, 이상하다고 생각했어요. 하지만 마리네트가 보이지 않아 닭들은 걱정하며 마리네트를 찾아다녔어요.
검은색 닭 마리네트는 붉은색 닭이 되고 싶어서 붉은 깃털을 꽂고 붉은색 닭들 틈에 끼어 있다가 깃털이 우수수 떨어지는 바람에 닭들에게 한 마디씩 핀잔을 듣는 상황에서도 떨어진 깃털들을 주워서 다시 머리에 꽂았어요. 얼마나 붉은 닭이 되고 싶었으면 그런 행동을 했을까요? 마리네트를 보면서 흰 닭 노에미는 순간 재미난 생각을 했어요. 성대한 깃털 축제를 열어 가장 아름다운 닭을 뽑는 행진대회를 열자고 헸어요. 두 번째 팀 대표가 된 마리네트는 “검은 닭은 붉은 깃털로, 붉은 닭은 흰 깃털로, 흰 닭은 검은 깃털로 꾸미도록 해.” 했어요. 다른 닭들은 마리네트를 이해하지 못하자 마리네트는 화를 내고 나가버리고 마는데요...과연 사라진 마리네트가 다시 친구들앞에 나타날지 너무 궁금해 집니다.

최근작 :<진짜 조상을 찾는 가장 슬기로운 방법>,<꿈터 철학 그림책 세트 - 전3권>,<서로를 이해하는 가장 올바른 방법> … 총 10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손가락 요괴>,<콧구멍 경호대>,<꿈터 초등 교과연계 필독서 1, 2학년 세트 - 전5권> … 총 244종 (모두보기)
소개 :

꿈터   
최근작 :<개 아니고 가족입니다>,<택배 전쟁>,<지금 우리 학교는 세트 - 전4권>등 총 204종
대표분야 :국내창작동화 25위 (브랜드 지수 56,341점)
추천도서 :<선생님이 사라지는 학교>
어린이들의 현실을 예리하게 파헤친 창작 동화로 출간되자마자 인기를 끌고 있는 작품이다. 서로 자기 말만 옳다고 주장하며 싸우던 아이들이 ‘같이, 우리끼리, 함께’를 배워가며 학교에서 성장하고 변화하는 모습에서 작가는 학교와 선생님 그리고 아이들이 자기가 있어야 할 자리를 찾아 자신의 책임을 다할 때 비로소 아름다운 세상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이야기한다. 박현숙 작가는 특유의 날카롭고 통통 튀는 필력으로 《선생님이 사라지는 학교》를 통해 학교가 왜 존재해야 하는지, 선생님이란 성장기 학생들에게 어떤 존재인지 독자들이 깨달을 수 있도록 안내한다.
- 김하민 편집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