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광주충장로점] 서가 단면도
(0)

몸을 건강하게 하기 위해 근육을 기르듯, 마음 건강을 위해서는 내 마음의 근육을 튼튼하게 만들어야 한다. 얇고 잘 깨지는 마음그릇 때문에 상처받고 아파하는 이들을 위해 심리상담가 박상미가 오랜 상담 경력을 바탕삼아 마음 치유에 관한 모든 것을 『마음 근육 튼튼한 내가 되는 법』 한 권의 책에 담아냈다.

MBN <속풀이쇼 동치미>, KBS <아침마당> 등의 프로그램에서 일상에 지친 사람들에게 지혜로운 솔루션을 주는 심리상담가 박상미의 『마음 근육 튼튼한 내가 되는 법』은 『마음아, 넌 누구니』 워크북&필사노트 에디션으로, 독자들의 요청에 따라 원고를 깁고 더하여 우리의 마음을 점검하고 치유할 수 있도록 만든 책이다.

❖ 여는 글. 마음 근육 튼튼한 내가 되려면

PART 1 인간관계: 거리두기의 지혜를 배우면 사는 게 편해져요

비난당했을 때 대처법 / 험담에는 유쾌한 복수가 최고 / 소문을 즐기는 자들의 비밀 / 피하고 싶은 사람, 유형별 대처법 / 감성과 이성이 조율되는 시간, 6초 / 관계를 살리는 ‘거절의 기술’ / 나를 지키는 ‘거절의 용기’ / 나의 품격을 드러내는 ‘거절하는 자세’ / 과거를 사는 사람 vs 현재를 사는 사람 / 관계를 맺는 지혜와 마음가짐
다음 문을 여는 연습―어떤 사람과 가까이 지내야 하나요?

PART 2 생각과 감정: 나를 지키고 관계를 살리는 마음 사용법
나를 착취하는 소시오패스 대처법 / 분노란, 내가 독을 마시고 상대가 죽기를 바라는 것 / 욱하지만 쿨하다? 화 잘 내는 사람의 다섯 가지 비밀 / 내 감정에 이름을 붙일 때 일어나는 기적 / 화를 다스리는 슬기로운 감정 생활 / ‘말이 안 통해?’ 감정 소통이 먼저 / 행복과 불행은 ‘생각하는 습관’대로 / 생각과 감정에도 훈련이 필요해요 / 인생을 허비하는 시간! 걱정 버리기 연습 / 행복을 창조하는 기억세포를 만드는 사고 습관
다음 문을 여는 연습―단순하게 생각해 바보야! 키스의 법칙을 아세요?

PART 3 사랑과 이별: 사랑이 곪아서 이별이 되지 않으려면
여자의 언어는 해석이 필요해 / 그 사람이 변한 게 아니라, 내 마음이 변한 것 / ‘그 사람’ 잘 보내고, ‘혼자만의 시간’ 잘 보내는 법 / 관계를 살리는 싸움의 기술 / 세상 어려운 ‘결혼할 결심’
다음 문을 여는 연습―나를 버린 옛 연인에게 연락이 왔나요?

PART 4 상처: 쉽게 상처받는 나, 울고 있는 내면아이 돌보기
쉽게 상처받는 진짜 이유는 내 과거에 있어요 / 불행했던 건 부모님 인생, 나는 내 인생 살기 / 과거에 상처받은 감정의 뿌리 돌보기 / 상처를 자식에게 대물림하지 마세요 / 울고 있는 내면아이 돌보기
다음 문을 여는 연습―과거의 상처와 이별해야 오늘의 문을 열 수 있어요

PART 5 치유: 나를 치유하는 힘은 내 안에 있어요
죽었다, 그리고 다시 살아난 후 깨달은 것 / 상처 때문에 과장된 기억, 사실대로 바로잡기 / 혼자 우는 남자들 / 살기 위해 더 크게 울어야 해요 / 부정적인 감정을 쏟아내지 않으면 몸이 병들어요 / 웃음치료보다 울음치료 / 위로는 말이 아닌 눈빛과 체온으로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최근작 :<마음 근육 튼튼한 내가 되는 법>,<[큰글자도서] 내 삶의 의미는 무엇인가>,<우울한 마음도 습관입니다> … 총 23종 (모두보기)
소개 :

박상미 (지은이)의 말
머리말(프롤로그)

(…) 우리 마음에도 근육이 있습니다. 마음의 힘살을 기르지 않으면 어떻게 될까요? 마음의 힘을 발휘할 수도 없고, 불안과 우울에 시달리며 마음의 노화가 빨라집니다. 마음이 늙는다는 건 의욕이 꺾인다는 뜻이에요. 그러면 포기하는 데 익숙해집니다. 잘 다치는 내 마음을 보호하기 위해서 사람을 피하게 되고, 혼자만의 방으로 점점 더 숨게 됩니다. 그 방에서 ‘우울’이라는 이불을 덮고 깊은 잠에 빠지는 거죠. 그러면서 스스로 안심시키려 애씁니다.
잘 다치는 마음을 보호하고 싶다면, 마음 근육을 길러야 합니다. 마음 힘살에서 긍정 에너지를 발산해야 하며 내 인생의 기초 대사량을 증가시켜야 해요. 마음이 지쳐 있을 때는 만사가 귀찮아지고, 모든 게 두렵고 피하고만 싶어집니다. 몸을 건강검진 받듯이 마음도 정기적으로 검진을 받아 건강을 유지해야 합니다. 평소에 스스로 마음 근육을 기르는 연습을 해야 합니다.
내 마음의 근육량은 얼마나 될까요? ‘마음 힘살’을 길러야 긍정 에너지를 발산할 수 있고, 관계를 살리는 기초 대사량도 증가시킬 수 있다는 걸 기억하세요.

특별한서재   
최근작 :<나를 위한 용기>,<겨울 기린을 보러 갔어>,<세상의 모든 연두>등 총 106종
대표분야 :청소년 소설 17위 (브랜드 지수 95,507점), 청소년 인문/사회 37위 (브랜드 지수 12,662점)
추천도서 :<내일은 내일에게 (청소년판)>
우리나라 청소년문학을 한 단계 끌어올리는 디딤돌 같은 역할을 한 베스트셀러 작가 김선영 이 특별히 자신의 십대 모습을 소환한 작품이다. 영영 혼자가 될까 봐 무서운 주인공 연두는 스무 살이 되기 전에 몸속 눈물을 말려버리는 것이 목표이다. 하지만 “행여 또다시 눈물이 흐른다 해도 바람이 말려줄 거다. 바람은 불고 지나가고 또다시 불어오니까”를 이야기한다. 숨이 막힐 때 ‘내일은 내일에게’ 주문처럼 되뇌어라!

-특별한서재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