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11,600원 I 최고가 : 11,900원
  • 재고 : 3부 I 도서 위치 : G18 [위에서부터 7번째칸], G22 [위에서부터 4번째칸], G22 [위에서부터 5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3)

상처받은 관계를 복구하고 후회할 단절을 피하는 관계의 회복탄력성 수업. 부부나 부모 자식 사이, 오래된 친구 등 가깝고 중요한 관계일수록 상처받기는 쉽고 관계를 복구하기는 어렵다. 많은 사람이 인간관계를 중시하고 좋은 관계를 위해 노력하지만, 여전히 어렵고 힘든 인간관계 때문에 상담실을 찾는다. 왜 인간관계는 아무리 노력해도 제자리인 것 같을까? 정신건강의학과 의사이자 작가인 문요한은 신간 《관계의 언어》에서 그 이유가 ‘반사적이고 자기중심적인 마음읽기에 급급하고 나와 상대의 마음을 헤아리지 못하기 때문’이라고 얘기한다.

저자는 ‘관계 심리학의 장기 베스트셀러’로 꼽히는 전작 《관계를 읽는 시간》에서 ‘나’와 ‘관계’의 균형을 되찾아가는 출발점으로 ‘바운더리’ 개념을 소개한 데 이어, 이번에는 나를 잃지 않고 관계를 회복하는 과정에 초점을 맞춘다. 그리고 애쓸수록 꼬이기만 하는 인간관계의 솔루션으로 ‘마음 헤아리기mentalization’라는 관계의 언어를 제안한다.

인간의 마음은 두 체계로 서로 파악하고 소통한다. 타인을 속단하기 쉬운 반사적 ‘마음읽기’와 사람의 마음을 이해하는 능력인 ‘마음 헤아리기’다. 마음 헤아리기가 결핍된 채로 이루어지는 배려와 노력은 때로 관계를 해치고 단절시킬 수 있다. 우리가 인간으로 태어난 이상 ‘마음읽기’를 하지 않을 수 없지만, 상처입은 관계를 복구하고 친밀한 관계를 맺고자 한다면 언제든 마음 헤아리기로 돌아올 힘을 키워야 한다. 그리고 그러기 위해서 ‘마음 헤아리기 언어’를 연습해야 한다.

최근작 :<관계의 언어>,<나는 왜 나를 함부로 대할까>,<행복을 묻는 당신에게> … 총 38종 (모두보기)
SNS ://facebook.com/yohan.mun.9
소개 :

더퀘스트   
최근작 :<적당히 잊어버려도 좋은 나이입니다>,<아픈 줄도 모르고 살아가는 요즘 어른을 위한 마음공부>,<오늘 가장 빛나는 너에게 (양장)>등 총 183종
대표분야 :심리학/정신분석학 4위 (브랜드 지수 219,899점), 트렌드/미래전망 일반 6위 (브랜드 지수 98,956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