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10,100원 I 최고가 : 10,100원
  • 재고 : 1부 I 도서 위치 : B25 [위에서부터 3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1)

우리를 음악의 세계로 이끄는 가장 지적인 안내서이자, 음악이 우리 인생을 어떻게 개선하는지 답을 찾아가는 책이다. 독일에서 독창적인 음악 테라피를 통해 대중의 고민을 해결하고 인간의 잠재력을 끌어올리는 데 기여해 온 마르쿠스 헨리크는 인류가 음악을 통해 발전해 왔으며, 음악을 제대로 들음으로써 더 나은 일상을 꾸려나갈 수 있다고 이야기한다. 더 나아가 뇌 기능을 활성화하고, 창의력과 영감을 자극하고, 막연한 계획을 실행에 옮길 수 있도록 부스터를 달아주는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음악 사용법을 소개한다.

운동은 꾸준히 하는데 효과가 미미해 실망스러운가? 사랑하는 이의 마음을 얻고 싶은가? 실연의 아픔으로 고통스러운가? 이제 작심삼일은 그만하고 싶은가? 영감이 떠오르지 않아 머리를 쥐어뜯고 있는가? 내 맘대로 되지 않는 사회생활과 잔뜩 꼬인 인간관계로 오늘밤도 잠 못 이루고 있는가?

그렇다면 기억하라, 답은 음악에 있다. 호모 사피엔스가 음악을 들음으로써 생존했듯, 당신도 음악을 들음으로써 좀처럼 보이지 않는 삶의 난제에 돌파구를 찾아나갈 수 있다. 《쓸모 있는 음악책》은 그동안 제대로 평가받지 못했던 음악의 쓸모를 파헤치고, 사회 전반에 음악이 영향력을 행사하는 방식을 살펴본다. 책을 다 읽을 때쯤에는 모두가 음악을 더 똑똑하게 활용하여 더 나은 삶을 꾸려나갈 수 있을 것이다.

김경일 (아주대 심리학과 교수, 인지심리학자, 《지혜의 심리학》, 《이끌지 말고 따르게 하라》 저자)
: “음악은 국가가 허용한 유일한 마약”이라는 말이 있다. 나 또한 깊이 동의하는 바다. 음악은 듣는 것만으로 인간의 정신 상태를 바꿀 수 있다. 그것도 아무런 부작용도, 오남용의 위험도 없이 말이다.
나는 심리학자로서 음악이 사람의 심리에 얼마나 광범위하고 강하게 영향을 미치는지를 너무나도 잘 보아왔다. 우리의 생각과 행동, 다른 사람과 맺는 관계와 미래에 대해 지니는 전망 등 모든 심리적 영역에서 단 하나라도 음악과 관련 없다고 할 수 있는 것이 있을까? 인류는 음악을 통해서 문명을 발전시켜 왔으며 우리 개개인은 지금도 음악을 들으면서 성장하고 있다. 음악의 작동 원리를 모르는 것은 인간에 대해 모르는 것과 크게 다르지 않다. 음악이 인류에게 미치는 광범위한 영향력을 최초로 총망라한 이 책을 읽어야 하는 이유다.
음악의 중요성은 인정하지만, 여전히 음악의 쓸모에 관한 책을 읽어야 하는 이유에 대해서는 의문을 품을 수도 있다. 하지만 무언가를 경험한 뒤 이를 유의미한 방식으로 활용할 수 있느냐 없느냐는 그 경험에 관한 언어를 지니고 있는지에 달려 있다. 인간이 어떠한 대상을 자신에게 이롭거나 발전적인 방향으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즉 쓸모 있게 만들기 위해서는 그저 경험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그에 관한 말과 생각을 끊임없이 떠올려야 한다. 이러한 생각에 관한 생각을 심리학자들은 메타 인지라고 부른다. 그렇다. 이 책은 음악에 관한 메타 인지를 다룬 책이다. 나 역시 죽기 전에 한번 꼭 써보고 싶지만 어림도 없다. 이런 책은 전문적인 이론을 이해하면서도 현장에서 다양한 에피소드를 목격한 사람만이 쓸 수 있는 것이기 때문이다. 음악에 있어서는 마르쿠스 헨리크가 바로 그 일을 해낼 수 있는 극소수의 사람 중 하나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서울신문 2022년 3월 4일자 '책꽂이'
 - 문화일보 2022년 3월 4일자 '이 책'

최근작 :<쓸모 있는 음악책> … 총 2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90종 (모두보기)
소개 :한국외국어대학교 통역번역대학원 한독과를 졸업했다. 현재 프리랜서 번역자이자 각종 국제행사의 통역자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 《수학 잡는 수학》《도시탐정단: 암스테르담의 밤손님》《도시 탐정단: 런던의 협박 편지》《나이 들지 않으면 알 수 없는 것들》《두 주인을 섬기는 하인》《여자의 심리학》《직관의 힘》《작은 벤치의 기적》《원리와 개념을 깨우치는 마법 수학》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