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8,200원 I 최고가 : 8,200원
  • 재고 : 1부 I 도서 위치 : C16 [위에서부터 3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1)

구글, 아마존,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알리바바, 페이스북, 넷플릭스… 세계를 움직이는 리딩 기업들의 공통된 특징은 무엇일까? 산업의 지형을 바꾸고 세계 경제 흐름을 주도한다는 것과 더불어 경영의 핵심을 ‘사람’에게 두고 있다는 점이다. 그들은 각기 다른 업종과 서로 다른 특성을 지닌 기업들이지만 경영이념과 철학, 리더십의 원칙에서 사업의 주체도 고객도 ‘사람’임을 늘 강조한다.

저자는 지난 37년 동안 글로벌 기업, 한국 기업, 뉴욕 현지법인 등의 대표이사 CEO로 일해오면서 경제적인 호황과 위기의 시대를 두루 경험했다. 그는 그 과정에서 세계적인 기업들의 경우, 그 중심에 사람이 있음을 잊지 않는다는 것을 깨달았다며 위와 같이 말한다. 사람에 대한 이해와 사랑이 기본이 될 때 올바른 리더십이 힘을 발휘하고, 기업은 지속가능한 경영을 할 수 있다. 장수 CEO도, 장수 기업도 핵심 동력은 결국 ‘사람’이다.

이 책에는 글로벌 기업의 장수 CEO였던 저자의 삶과 경영의 이야기가 들어 있다. 글로벌 무대에 도전하고 부딪치며 직접 체득한 것들뿐 아니라, 다른 사람이나 기업의 사례 혹은 책이나 고대 선인들로부터 얻은 깨달음도 담겨 있다.

문규영 (아주그룹 회장)
: 《사람 생각Think People》을 일독하고 나니, 40여 년의 우정을 나누며 저자가 나에게 늘 설파했던 인재의 정의, 육성, 활용 등에 대한 그의 깊은 고민이 더욱 명료하게 정리된다. 그의 생각과 경험이 녹아 스며든 이 책을, 기업과 사람을 고민하는 모든 경영인들에게 ‘첨삭할 수 없는 명저’라고 말해주고 싶다.
홍원표 (前 삼성전자 사장, 前 삼성SDS 대표이사, 現 고려대학교 석좌교수)
: 경영 현장만큼 다이내믹한 곳이 있을까? 이 책은 37년간 글로벌 무대에서 기업 경영자로서 가졌던 느낌과 경험이 지혜로 함축되어 있다. 무엇보다도 사람에 대한 통찰이 큰 울림을 준다. 동서고전에 대한 저자의 해박한 지식과 현장 에피소드를 통해 기업의 지속성장은 ‘사람’에 달려 있다는 진리를 만나게 된다. 《사람 생각Think People》은 겸손하게 사람 생각을 하게 하는 매력을 지녔다.
: 일과 삶에 대한 열정, 탐구심으로 가득한 이강호 회장을 만날 때면 늘 즐겁다. 글로벌 CEO로 37년간, 그것도 모터펌프 세계 1위 기업 그런포스펌프의 경영자로 있었던 그의 장수 비결은 무엇일까? 경영성과, 인성, 리더십뿐 아니라 ‘사람’의 소중함을 아는 데 그 핵심이 있다. 이강호 회장은 평소에도 ‘사람 중심’이라는 말을 자주 하며, 사람의 중요성을 강조해왔다. 미래를 보는 눈이 남다른 그가 장수 CEO를 할 수 있었던 비결을 이 책에서 찾아볼 수 있을 것이다.
이어룡 (대신금융그룹 회장)
: 이 책은 마치 종합선물세트 같다. 통찰력 넘치는 글로벌 경영 리더의 경험이 녹아 있고, 우리의 삶을 보다 단단하게 만들어주는 삶의 지혜가 담겨 있다. 무엇보다 책 전체에 흐르는 인간에 대한 사랑과 넘치는 긍정의 기운은 우리에게 또 다른 영감을 전해준다. 어려운 환경에서도 새로운 미래를 꿈꾸고 있는 모든 이들에게 일독을 권한다.
최진석 (서강대학교 철학과 교수)
: 장자는 말한다. “참된 사람이 있고 나서야, 참된 지식이 있다.” 세상을 관리하고 통제하려는 그 어떤 시도도 결국은 사람 자체의 근본성에 전적으로 의존한다는 뜻이다. 이강호 회장님은 경영을 통해서 그 비밀을 발견하였다. 그 비밀이야말로 우리를 지금보다 더 높은 곳으로 인도할 비결이다.
김효준 (BMW그룹 코리아 대표이사 사장)
: 국내 최장수 CEO인 저자는 동서양 경영철학의 이론과 실전을 아우르며 그 핵심을 ‘사람’으로 정리하였다. 결국 모든 것이 Human Business인 것이다. 그는 무한한 생각의 펼침과 모험적 도전으로 ‘사람’을 키우고, 기업의 경제적 가치를 사회적 가치로 확산하여 우리 사회를 글로벌화하자고 말한다. 그의 충정이 묻어나는 다양한 경험과 깊은 혜안의 메시지가 우리 모두에게 큰 울림을 준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중앙일보 2019년 1월 19일자 '책꽂이'

최근작 :<사람 생각>,<어떻게 살 것인가>,<인문학 아고라 시리즈 세트 - 전3권> … 총 10종 (모두보기)
소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