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정치는 ‘말’이 아니라 ‘일’이다. 밥값 하는 정치가 필요하다! ‘정치인’에서 ‘장관’을 거쳐 다시 정치로 돌아온 저자가 행정 현장에서 체득한 귀중한 교훈과 통찰을 담고 있는 책이다. 저자는 장관직을 수행하면서 정치는 ‘어떤 일을 할 것인가?’에서 시작해 ‘그 일을 어떻게 잘 해낼 것인가?’로 귀결되는 것임을 깨달았다. 정치는 말이 아니라 일이며 그 일을 제대로 하는 것이 밥값 하는 정치라는 것이다.

장관직을 수행하면서 겪은 다양한 경험과 국민들과의 소통을 통해 깨달은 현실 인식도 저자의 통찰에 깊이를 더한다. 우리 시민들이 충분한 자치 역량을 갖추고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된 저자는 진정한 자치 민주주의를 실현할 수 있는 시대가 이미 우리 곁에 와 있음을 실감했다. 저자는 지역의 현안을 시민이 스스로 고민하여 해결책을 찾는 가운데, 자치분권의 시대를 활짝 열 수 있고 이를 정부와 지자체가 뒷받침한다면 균형발전의 과제도 능히 달성할 수 있다고 말한다. 또한 대한민국의 미래는 이러한 과제를 실현하는 데 달려 있으며 이를 위해 정치는 일을 해야 한다는 것, 그것이 밥값 하는 정치인의 올바른 자세임을 명쾌하게 들려준다.

첫문장
2017년 6월 16일, 문재인 대통령으로부터 장관 임명장을 받았다.

최근작 :<정치야, 일하자>,<책과 연애하는 41가지 방법>,<공존의 공화국을 위하여> … 총 6종 (모두보기)
소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