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분당야탑점] 서가 단면도
(0)

〈뉴욕 타임스〉 베스트셀러,〈뉴스위크〉 2018 올해의 책,〈워싱턴포스트〉, 〈월스트리트 저널〉 등 주요 매체가 강력 추천한 책이자, 민주주의 붕괴 패턴을 통찰한 하버드대 정치학자의 역작.

트럼프 당선 직후, 전통을 자랑하는 민주주의조차 쉽게 무너질 수 있음을 깨달은 하버드대 정치학과 교수 스티븐 레비츠키와 대니얼 지블랫은 〈뉴욕 타임스〉에 “트럼프는 민주주의에 위협이 되는가?”라는 제목으로 민주주의의 위기를 경고하는 칼럼을 썼다. 그 글은 100만 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큰 주목을 받았고, 출판사의 요청을 받아 《어떻게 민주주의는 무너지는가》로 거듭났다.

민주주의 연구의 권위자인 두 저자는 이 책에서 독재자가 될 가능성이 다분한 극단주의 포퓰리스트들이 어떤 조건에서 선출되는지, 선출된 독재자들이 어떻게 합법적으로 민주주의를 파괴하는지 세계 여러 나라의 사례를 통해 생생하게 보여준다.

두 저자는 전 세계 많은 나라에서 민주주의가 매우 유사한 패턴으로 무너졌음을 발견한다. 그들은 그 패턴 속에서 ‘후보를 가려내는 역할을 내던진 정당’, ‘경쟁자를 적으로 간주하는 정치인’, ‘언론을 공격하는 선출된 지도자’ 등 민주주의 붕괴 조짐을 알리는 명백한 신호들을 찾아냈고, 결과적으로 민주주의를 지키는 건 헌법 같은 ‘제도’가 아니라 상호관용이나 제도적 자제와 같은 ‘규범’임을 이야기한다.

들어가며: 모든 민주국가에 던지는 경고

1장 민주주의자와 극단주의자의 치명적 동맹
2장 무력화된 정당
3장 왜 정치인들은 잠재적 독재자를 방조하는가
4장 합법적으로 전복되는 민주주의
5장 민주주의를 지켜온 보이지 않는 규범
6장 민주주의에 감춰진 시한폭탄
7장 규범의 해체가 부른 정치적 비극
8장 트럼프의 민주주의 파괴
9장 민주주의 구하기

감사의 글

찾아보기

첫문장
말과 사슴이 싸움을 벌였다. 말은 사냥꾼을 찾아가 사슴에게 복수하도록 도와달라고 부탁했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조선일보 2018년 10월 6일자
 - 한겨레 신문 2018년 10월 4일자
 - 동아일보 2018년 10월 6일자 '새로 나왔어요'
 - 문화일보 2018년 10월 5일자
 - 한국일보 2018년 10월 4일자 '새책'
 - 경향신문 2018년 10월 12일자 '새책'
 -  조선일보 2018년 올해의 책 10

최근작 :<어떻게 극단적 소수가 다수를 지배하는가>,<어떻게 민주주의는 무너지는가> … 총 45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어떻게 극단적 소수가 다수를 지배하는가>,<어떻게 민주주의는 무너지는가> … 총 26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158종 (모두보기)
소개 :고려대 철학과를 졸업하고 글로벌 IT 기업에서 마케터와 브랜드 매니저로 일했다. 현재 파주출판단지 번역가 모임, ‘번역인’의 공동대표를 맡고 있다. 『실리콘밸리의 팀장들』, 『아이디어가 팔리는 순간』, 『팀 하포트의 경제학 팟캐스트』, 『죽음이란 무엇인가』, 『공부하고 있다는 착각』 등 인문학과 비즈니스가 만나는 곳에서 지금까지 80여 종의 책을 우리말로 옮겼다.

어크로스   
최근작 :<[큰글자도서] 일하는 마음>,<진료차트 속에 숨은 경제학>,<노스탤지어, 어느 위험한 감정의 연대기>등 총 187종
대표분야 :철학 일반 4위 (브랜드 지수 147,627점), 한국사회비평/칼럼 10위 (브랜드 지수 46,973점), 리더십 27위 (브랜드 지수 6,941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