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6,600원 I 최고가 : 6,600원
  • 재고 : 1부 I 도서 위치 : E31 [위에서부터 2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1)

의사인 저자가 치매에 걸린 어머니의 전철을 밟지 않기 위해 치매 없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나이 드는 습관을 알려주는 치매 예방서다. 저자는 치매를 예방하기 위해 무엇보다 일상생활의 습관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치매를 피하는 습관뿐 아니라 건강하게 장수하는 습관도 소개한다.

저자는 치매 어머니를 통해서 의료의 목적이 단순히 장수, 즉 생명을 연장하는 것이 아니라 의미 있게 사는 것을 돕는 데 있다고 생각하기에 이른다. 이러한 깨달음을 바탕으로 “책과 TV를 좋아하는 사람은 치매에 주의하라”, “70세가 넘으면 암 수술은 하지 마라”, “‘면역력을 높인다’는 말은 믿지 마라”, “콜레스테롤 수치에 속지 마라”, “TV의 의료 프로그램은 로또 복권 정도로 여겨라” 등 흥미진진하면서도 설득력 있는 주장을 펼친다. 치매 없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나이 들기 원하는 이들에게 이 책의 일독을 강력하게 권한다.

최근작 :<치매, 걱정마>,<의사의 한방 열공기> … 총 3종 (모두보기)
소개 :1959년 교토부(京都府)에서 태어났다. 1985년 게이오 대학 의학부 졸업 후 영국 옥스퍼드 대학에서 이식면역학을 공부했다. 혈관 외과 전문의이며 세컨드 오피니언의 선구자이기도 하다. 또한 한방을 연구해서 새롭게 해석한 ‘모던 한방’을 제창하고 있다. 저서로는 《의사의 한방 열공기(西洋?がすすめる漢方)》, 《의사인 내가 이제야 알게 된 것(患者必? ?者の僕がやっとわかったこと)》 등이 있다. 현재 치매 어머니를 간병하면서 데이쿄 대학 의학부 부속 병원, 아이세 병원에서 진료하고 있다. 2013년 이그노벨상을 수상했다.
최근작 : … 총 60종 (모두보기)
소개 :광운대학교 수학과를 졸업하고 동경외어전문학교를 수료했다. 현재 일본에 거주하며 번역 에이전시 엔터스코리아 출판 기획 및 일본어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주요 역서로는 『재밌어서 밤새 읽는 생명과학 이야기』, 『재밌어서 밤새 읽는 수학자들 이야기』, 『재밌어서 밤새 읽는 수학 이야기』, 『내 삶을 살자, 지금을 살자』, 『나는 착한 사람이고 싶지 않다』 등 다수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