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5,900원 I 최고가 : 5,900원
  • 재고 : 2부 I 도서 위치 : D09 [위에서부터 1번째칸], D09 [위에서부터 4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2)

엉뚱하게 초등 저학년 이상 읽기 시리즈 1권. 입말 문장을 제대로 살려 쓴 창작 옛이야기다. 아이들이 세상에 맞서 당당히 살아갈 힘의 원천도 바로 '놀이와 이야기'에 있다는 이진우 작가의 믿음에서 이 이야기가 시작되었다. 주인공 토리의 모험 이야기는 이야기꾼의 입담과 독창적인 말놀이 리듬감이 살아있다. 이야기를 읽는 맛과 들려주는 맛이 쫀득쫀득하다. 이야기꾼의 흥과 살아있는 현장성은 실험적인 말 문학의 새로운 버전을 태어나게 했다.

그래서 '요리조리 토리 씨'의 문장은 산문시를 읽는 것 같기도 하다. 이처럼 새로운 말 문학은 맘껏 놀기도 어려운 시대에 아이들을 위해 재미난 이야기 놀이판을 만들었다. 이야기이면서 시이고, 시이면서 이야기이기도 한 언어의 말놀이 속에서 어느새 아이들은 주인공 토리와 함께 신나게 놀고 있다.

도토리 아이
알쏭달산 꼭대기
배고파 호박집
무지커 호랑이
배 속 줄다리
요리조리 선녀
두근두근 뿅뿅
발 없는 말 ?
무시무시 오라비
구름모래 씨름
혼비백산 골라부부
골라골라 수수께끼
아홉꼬리 반짝비늘
알콩달콩 혼례

: 입말의 문장을 제대로 살려 쓴 창작 옛이야기를 보기가 힘든 세상이 되었다. 최근에 이만한 이야기꾼의 문장은 본 적이 없다. 말이 리듬을 탄다. 말이 파도처럼 출렁거리면서 제 흥을 타며 밀려오고 밀려가곤 한다. 읽는 사람의 마음을 쥐었다 폈다 흔든다. 『요리조리 토리 씨』는 말 문학이 왜 중요한지 알려주는 하나의 본보기가 될 것이다. 이 책은 어른 아이 구별없이 입말로 소리내서 읽어보면 더욱 흥미로울 것이다.

최근작 :<우리동네, 구미>,<시작책>,<요리조리 토리 씨 (2018년 우수출판콘텐츠 제작사업 선정작)> … 총 4종 (모두보기)
소개 :구미에서 태어나 구미와 함께 자랐다. 청년 시절엔 서울에서 대학 공부하고 직장 생활을 했다. 다시 구미로 내려와 유치원을 운영하며 교육예술가로 살고 있다. 지은 책으로 창작 옛이야기 동화책 《요리조리 토리 씨》와 그림책으로 풀어낸 유아독서교육서 《날마다 달마다 신나는 책놀이터》(공저), 독서 입문안내서 《시작책》(공저)이 있다. 그림책팟캐스트 <행복한그림책놀이터>에서도 만날 수 있다.
최근작 :<초등 1~2학년 문해력 추천 필독서 세트 - 전6권>,<초등 학년별 기관선정 필독서 세트 : 1학년 - 전5권>,<구름 나라의 쪼마> … 총 93종 (모두보기)
소개 :화가, 그림책 작가. 강원도 양구에서 태어나고 홍익대학교에서 미술을 공부했습니다. 지은 책으로 《뒤집힌 호랑이》 《꿈꾸는 징검돌》, 그린 책으로 《길 아저씨 손 아저씨》 《훨훨 간다》(이상 권정생 글), 《칠성이》(황선미 글)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