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현대문학 핀 에세이>는 시, 소설에 이은 에세이 시리즈로, 당대 한국 문학의 가장 현대적이면서도 첨예한 작가들의 개성과 감성, 삶에 대한 통찰을 담아낸 김희선, 송승언의 뒤를 이어 김멜라 작가의『멜라지는 마음』이 출간되었다.

2014년 『자음과모음』으로 등단한 김멜라 작가는 그간 “고유한 문제의식을 밀고 나가면서도 이를 거침없이 확장해가는 놀라운 저력”(문학평론가 김보경)을 보여주며 “담대하며 명랑한 서정”(소설가 편혜영)과 “맑은 마음들이 만나지면서 깨끗하고 아름답게 다가오는 작품”(소설가 오정희)으로 “압도당했다”(소설가 이승우)는 평을 받으며 제12회 <젊은작가상>과 제11회 <문지문학상>, 제23회 <이효석문학상> 우수상을 잇달아 수상했다.

그의 첫 에세이인 『멜라지는 마음』은 2022년 3월부터 2023년 5월까지 <월간 현대문학>에 연재한 글과 미발표된 원고를 묶은 작품으로, ‘멜라’라는 이름에 얽힌 내밀한 첫 고백과, ‘내 중심, 나의 첫 번째, 나의 가장 소중한 것’을 바로 세우려 쓴 이 글들에는 ‘기쁘고 충만한 멜라의 일상’ 안에 반짝이는 삶의 경이가 담겨 있다. 부끄러움과 즐거움, 후회와 안도 사이를 오가며 유머러스하게 그려내는 김멜라의 문장들은 읽는 재미를 일깨운다. 그가 문단의 주목을 받고 있는 이유이다. 바로 지금!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수상 :2024년 문학동네 젊은작가상, 2022년 이효석문학상, 2021년 문학동네 젊은작가상, 201 년 문지문학상
최근작 :<2024 제15회 젊은작가상 수상작품집>,<멜라지는 마음>,<이효석문학상 수상작품집 2023> … 총 35종 (모두보기)
소개 :겨울에 태어난 돼지띠.
오랜 연인과 함께 애정하는 책 더미 속에서 근근이 다복하게 살고 있다.
소설집 『적어도 두 번』 『제 꿈 꾸세요』, 장편소설 『없는 층의 하이쎈스』를 썼고
문지문학상, 이효석문학상, 젊은작가상을 수상했다.

김멜라 (지은이)의 말
좋아하는 것을 좋아한다고 말할 수 있는 자유.
나에게는 이것이 글을 쓰는 중요한 이유 중 하나다. 나는 그 자유를 확인받기 위해 책을 읽고, 나처럼 책을 통해 확인하고 싶은 누군가를 떠올리며 글을 쓴다. 한편으론 좋아하는 마음을 말할 수 없어 다른 것으로 빗대어 말하고, 말할 수 없다며 숨어버린 시간들이 내가 소설을 읽고 쓸 수 있게 한 원동력이 되었는지 모른다. 하지만 지금은 그저 좋아하는 것을 좋아하는 방식으로 펼치고 싶다. 그리 대단한 취향이 아닐지라도 내가 좋아하는 것들을 기록해나가고 싶다.시작하며

현대문학   
최근작 :<제인에게>,<적산가옥의 유령>,<마녀와의 7일>등 총 496종
대표분야 :추리/미스터리소설 2위 (브랜드 지수 589,728점), 일본소설 2위 (브랜드 지수 1,087,599점), 2000년대 이후 한국소설 13위 (브랜드 지수 307,159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