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지난 40년을 거치며 은행 지점이 은행 업무에 접속하는 유일한 채널이던 시절에서 이제는 고객이 디지털로만 은행 업무에 접속하는 디지털 옴니채널의 시대가 되었다. 문제는 대부분의 은행이 기존의 전통적인 뱅킹 모델에 그저 기술만 추가한다는 것이다. 신청서를 예로 들면, 은행 지점의 종이 신청서가 온라인의 전자 신청서로 바뀌었을 뿐이다. 은행은 여전히 플라스틱으로 만든 카드를 발급하고, 고객에게 우편으로 종이를 발송하고, 서명을 사용하며, 복잡한 뱅킹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사람이 필요하다고 주장한다.

그러나 이제는 많은 기술기업들이 은행의 전통적인 방식에서 벗어나 금융 서비스를 시작했다. 새로운 접근 방법을 적용하면 이익을 더 많이 낼 수 있고, 고객만족도가 올라가며, 기존 사업자 또는 훨씬 역동적인 성장 가능성이 있는 기업이 될 수 있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더불어 코로나 사태로 인해 비대면 접촉이 많아지며 뱅킹의 혁신이 더욱 빨라지고 있다.

금융의 궤도는 분명히 바뀌고 있다. 뱅킹의 미래가 될 새로운 틀이 만들어지고 있는 것이다. 이런 세상에서 살아남는 유일한 방법은 그런 세상에 맞는 경험을 창출하는 것이다. 은행 지점을 바탕으로 모방을 되풀이하는 것으로는 충분하지 않을 것이다.

앨릭스 사이언 (모벤 공동 설립자, JP모건체이스 모바일채널 부문 책임자)
: 킹은 《뱅크 2.0》에서 《뱅크 4.0》까지의 글을 통해, 뱅킹의 미래가 어느 방향으로 향할지 놀라울 만큼 정확하게 예측해왔다. 하지만 그보다 더 중요한 것은 그가 그런 뱅킹의 모습을 만드는 데 적극적으로 기여해왔다는 점이다.
제니퍼 테스처 (금융서비스혁신센터 사장 겸 CEO)
: 브렛 킹이 신간을 발표하며 또 한 번 일을 냈다. 《뱅크 4.0》은 우리에게 은행이라고 불리는 쥐덫을 해체하고, 디지털 표면을 깨끗이 닦아낸 뒤, 기본 원리와 고객 니즈에 초점을 맞춰 2050년을 목표로 한 뱅킹을 재구상하라고 요구한다. 킹은 개발도상국의 사례를 들며 디지털 태생의 뱅킹이 어떻게 승리하는 전략, 나아가 금융 포용 전략이 될 수 있는지 설득력 있는 비전을 제시한다.
: 금융이나 기술, 돈, 뱅킹과 관련된 일을 하는 사람이 이 책을 읽지 않는다면 미래의 열쇠를 잃어버리는 것과 같다. 아마 다시 갖기는 힘들 것이다.
피유시 굽타 (DBS은행 그룹 CEO)
: 킹이 쓴 최고의 책! 킹의 주장 모두에 동의하지 않는 사람도 있겠지만, 뱅킹이 기본 원리 사고를 기반으로 재구성되어야 하고, 일상의 삶에 내장되어야 하며, 이런 면에서 데이터와 인공지능 및 음성이 게임 체인저라는 그의 본질적 통찰에는 반박하지 못할 것이다. 《뱅크 4.0》은 이미 존재하는 것에 눈을 뜨게 해주고, 곧 다가올 미래에 마음을 열게 해주는 역작이다. 필독서로 추천한다.
수보 사카 (에미리트NBD 수석 부사장, 소매 뱅킹 및 웰스 매니지먼트 부문 책임자)
: 뱅킹 산업이 그 어느 때보다 빠른 속도로 파괴적 혁신을 이어가고 있는 이 때, 한번 잡으면 눈을 뗄 수 없게 만드는 이 책은 흥미진진하면서도 가슴 뛰게 하는 미래를 잘 묘사하고 있다. 과연 미래파의 킹, 브렛이 쓴 최고의 책답다! 은행가의 한 사람으로서 《뱅크 4.0》을 꼭 읽어볼 것을 권한다.
발렌틴 스탈프 (N26 공동 설립자 겸 CEO)
: 뱅킹은 전 세계적으로 파괴적 혁신을 겪고 있다. 킹의 책은 이런 빠른 변화의 물결을 헤쳐나가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새로운 뱅킹의 시대에 반드시 읽어봐야 할 책이다.
앤 보든 (스탈링은행 설립자 겸 CEO)
: 브렛 킹이 최신 메가트렌드에 관한 권위 있는 이 안내서에 다시 한 번 전 세계에서 지식과 경험이 가장 풍부한 핀테크 종사자의 생각을 녹여 넣었다.
앤서니 톰슨 (아톰은행 및 메트로은행 설립자 겸 전임 회장, 《결코 작지 않은 변화No Small Change》 공저자)
: 전 세계에서 일어나고 있는 일을 짜 맞추어 뱅킹의 미래를 예측하는 킹의 능력에 필적할 만한 사람은 이 세상에 없을 것이다. 이 책은 ‘직접 일을 해본 사람’이 데이터를 기반으로 철저히 연구 분석해서 쓴 글이다.
몬티 먼퍼드 (Mob76 설립자, SXSW 사회자, 강사, 〈이코노미스트〉, BBC, 〈포브스〉, 〈패스트컴퍼니〉 칼럼니스트)
: 2년 전 베이루트의 연단에서 나는 브렛 킹을 ‘뱅킹의 킹’이라 불렀는데, 그 생각에는 아직도 변함이 없다. 킹은 이 책에서 뱅킹의 미래라는 자신의 주제를 계속해서 다루고 있다. 핀테크에 종사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읽어봐야 할 책이다. 전통적인 뱅킹 분야에 종사하는 사람이라면 더욱 반드시 읽어야 할 책이다. 그렇지 않으면 5년 후에는 일자리가 사라지고 없을 것이다.
리즈완 칼판 (TD은행 그룹 수석 부사장, 최고디지털 및 결제책임자)
: 우리와 파트너 협약을 체결한 회사는 우리 고객이 운전석에 앉아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다. 우리는 이런 고객을 위해 혁신하고 있고, 이 혁신은 협상의 대상이 아니다. 브렛 킹과 모벤은 처음부터 이런 사실을 알고 있었다. 그런 의미에서 《뱅크 4.0》은 킹의 선언문이다.

최근작 :<테크노소셜리즘>,<뱅크 4.0>,<증강현실> … 총 24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18종 (모두보기)
소개 :대학에서 경영학을 공부하고 회사에서 30여 년을 근무하다 퇴직 후 바른번역 소속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보통 사람들의 전쟁》, 《뱅크 4.0》, 《자율주행》, 《XPRIZE 우주여행의 시작》, 《자, 게임을 시작합니다》 등이 있다.

한빛비즈   
최근작 :<2025 AI 대전환: 주도권을 선점하라>,<박태웅의 AI 강의 2025>,<그래도 부동산>등 총 199종
대표분야 :경영전략/혁신 9위 (브랜드 지수 79,359점), 경제학/경제일반 12위 (브랜드 지수 141,102점), 부동산/경매 12위 (브랜드 지수 58,571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