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지대넓얕’의 핵심 주제를 스토리와 엮어낸, 국내 최초 어린이를 위한 인문교양 스토리 만화다. 지식을 한 편의 강렬한 이야기로 이해하고, 이를 통해 ‘생각하는 힘’을 길러주는 이런 인문학 아동서는 거의 없었다. 1, 2권의 강렬한 이야기를 통해 원시부터 근대까지 인류의 역사를 다루며 아동 독자와 학부모 모두에게 열렬한 반응을 얻었다. 이제 3권을 통해 전쟁과 폭력으로 얼룩진 근현대사를 본격적으로 다루며 자본주의에 대한 통찰을 도와줄 것이다.

1, 2권에서 알파의 파란만장한 이야기를 통해 ‘생산수단’의 의미와 ‘자본주의의 특징’을 이해한 어린이 독자들은 3권에서 경제대공황, 공산주의 혁명, 제2차 세계대전, 냉전과 데탕트 같은 근현대사의 핵심 지식들 또한 마주하고, 거대한 역사의 흐름을 자연스럽게 흡수할 것이다. 이는 4권의 경제 편으로 자연스럽게 넘어가기 위한 단계이며, 이 시대를 이해하기 위한 필수 지식이다.

인류는 시행착오를 거치며 발전해 왔고, 현실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답은 언제나 역사 속에 숨어 있었다. 경제에 의해 좌지우지되는 세계, 여전히 폭력과 전쟁이 난무하는 세상. 거친 생애를 길 잃지 않고 항해하기 위해서는 바른 길잡이가 필요하다. 어린이들이 이 책을 읽으며 처음 접하는 역사 속 통찰이 인생의 나침반이 되어줄 것이다.

이런 야만적인 행동이 이 시대에도 일어나다니!

전쟁을 통해 부를 얻고자 한 남자,
씻을 수 없는 인류의 아픔과 부딪히다


스스로 신을 끌어내린 쪼랩신 알파, 한때 막강한 부를 손에 넣었지만, 세계 경제대공황이라는 벽에 부딪혀 모든 것을 잃고 만다. 그때 구원처럼 나타난 채는 스스로 미래에서 온 시간 여행자임을 밝히고 알파가 재기할 수 있는 힌트를 던져 준다. 채의 도움으로 길고 힘든 공황을 빠져나온 알파는 독일의 히틀러가 전쟁을 준비하고 있다는 소식을 듣는다. 수많은 사람들의 생명을 걱정하는 채와는 달리, 이 전쟁을 돈을 벌 수 있는 기회로 받아들인 알파, 그는 폴란드로 건너가 나치 장교에게 엄청난 뇌물을 주면서까지 유대인 공장의 운영권을 따낸다. 비열한 방법으로 돈을 벌고자 했지만 히틀러와 나치가 자행한 차별과 학살은 그냥 두고 보기 어려웠다. 결국 그는 자신의 부를 이용해 유대인들을 돕기로 결심한다. 한편, 히틀러는 핵을 이용한 무기를 만들 계획을 세우고, 알파는 이를 막기 위해 비밀 조직에 가담한다. 독일이 항복한 후에도 전쟁은 쉽게 끝나지 않자, 미국은 원자폭탄을 일본에 투하하기로 결심하는데…….

비극적인 역사를 되풀이하지 않으려면, 역사를 똑바로 알아야 한다!
어렵고 난해했던 근현대사를 아우르는 한 남자의 놀라운 이야기

최근작 :<채사장의 지대넓얕 11 : 시공간의 비밀>,<채사장의 지대넓얕 10 : 거인의 어깨>,<채사장의 지대넓얕 9 : 세계의 탄생> … 총 38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채사장의 지대넓얕 11 : 시공간의 비밀>,<채사장의 지대넓얕 10 : 거인의 어깨>,<빅티처 김경일의 마음 실험실> … 총 20종 (모두보기)
소개 :오랫동안 그림책 작가와 어린이 책 편집자로 일하며 재미있는 이야기의 힘을 믿어 왔어요.
채사장님의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을 독자로 접하고 인문학이 삶을 바꿀 수 있다는 것을 실감하고는 어린이들에게 쉽게 전달하기 위해 알파의 이야기를 만들었어요. 매일 알파, 마스터와 함께 즐거운 지식 여행을 떠나고 있답니다.
최근작 :<슈퍼 독 개꾸쟁 2 : 타일왕국 사수 대작전>,<슈퍼 독 개꾸쟁 1 : 덩림픽 구하기 대작전>,<완전변태 화학 그림교과서> … 총 122종 (모두보기)
소개 :홍익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를 졸업하고 다양한 책과 매체에 일러스트 작업을 하였어요.〈복제인간 윤봉구〉 시리즈, 《로봇 일레븐》, 《유튜브 스타 금은동》 등 다양한 어린이 책의 그림을 그렸으며 《슈퍼독 개꾸쟁》을 쓰고 그려서 제1회 ‘이 동화가 재미있다’ 대상을 받기도 했지요. 평소 팟캐스트 〈지대넓얕〉의 팬으로, 어린이들이 교양을 익히고 더 나은 삶을 꿈꿀 수 있도록 이 이야기에 아름다운 그림과 색채를 입혀 주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