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9,200원 I 최고가 : 9,200원
  • 재고 : 1부 I 도서 위치 : B15 [위에서부터 5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1)

수천 년간 유일하게 지속 발전해 온 수학과, 이를 바탕으로 꽃핀 과학이 어떻게 인류 문명을 이끌어 왔는지 살펴본다. 이야기는 수학에서 시작해 과학, 종교, 문화, 사회로 종횡무진 뻗어나간다. 0의 탄생 배경, ‘수학’이라는 단어의 의미를 살펴보는 것은 물론 수학과 과학이 분리되는 과정, 문명의 발전에 끼친 영향 등을 이야기한다.

그뿐만이 아니다. 기독교와 라틴어가 과학 발전에 기여한 것, 중국의 과학이 뒤처진 이유, 유럽이 증류주를 음료수처럼 마시게 된 배경까지 종교, 철학, 문화, 사회를 걸쳐 폭넓게 분석한다. 수천 년 동안 지식을 쌓아올린 수학과, 발전한 지 200여 년밖에 안 된 응용과학이 앞으로 만들어 나갈 미래가 펼쳐진다.

: 수천 년 전부터 먼 미래까지 수학과 과학에 대해 종횡무진 역사를 살피고 미래를 예견하는 저자의 박학다식(polymath)과 필력에 경의를 표한다. 그렇게 많은 주제를 이렇게 버무려 내다니! 수학과 과학, 기술에 관심 있는 모든 독자에게 일독을 권한다. 장차 중고생 필독서 목록에 반드시 포함될 책이다.
김동수 (카이스트 교수(전 국가수리과학연구소장))
: 수학과 과학의 발전 과정을 소개하며 독자가 인류의 미래를 상상하고 기대하게 한다. 수학적이며 과학적인 사고로 다져진 세계관을 바탕으로 급속히 발전하는 시대를 살아온 저자의 자연과 인류, 우주에 대한 통찰력을 따라가다 보면 인류의 불멸을 낙관하는 저자의 마음과 함께할 수 있다.
김승환 (포스텍 물리학과 교수)
: 이 책은 수만 년 이상의 과거, 현재 그리고 먼 미래를 관통할 수학과 과학의 빅 히스토리를 이야기한다. 예리하고 지혜로운 수학자의 폭넓은 시선으로 주변의 자연, 우주, 세상의 역사와 미래를 바라본다. 점증하는 불확실성의 시대, 수학, 과학과 함께하는 인류 공동체의 지속 가능한 미래를 그리는 지적 모험에 꼭 필요한 길라잡이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한겨레 신문 2021년 12월 24일 출판 새책
 - 서울신문 2021년 12월 24일자
 - 한국일보 2021년 12월 31일자 '새책'

최근작 :<영재의 법칙>,<수학자가 들려주는 진짜 논리 이야기>,<수학은 우주로 흐른다> … 총 6종 (모두보기)
소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