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요즘 문해력이 여기저기서 문제다. 전문가들은 말한다. 유튜브나 웹사이트 같은 곳에서 얻는 디지털 정보들은 파편처럼 흩어져 있어 웬만한 문해력이 있지 않고서는 이해하기 힘들다고. 그런데 디지털 세상에서 정보를 얻다 보면 문해력을 기르기가 힘들다.

즉 디지털 세상 속에서 얻는 정보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문해력이 필요한데, 디지털 세상 속에서만 정보를 얻으니 문해력이 떨어지고, 그 떨어진 문해력으로 디지털 세상에서 정보를 얻고 파악하려 하니, 점점 더 정보를 이해하기 힘든 악순환이 계속된다. 그래서 요즘 사람들의 문해력은 떨어질 수 밖에 없다.

게다가 밀도가 없는 소위 ‘정크 정보’들이 너무 많다. 때문에 정보량은 많지만, 쓸 만한 정보의 비율은 과거보다도 적다. 즉 어느 정보가 정확한 정보인지 찾고 골라내고 판단하는데 점점 더 많은 시간이 필요하다.

결론은, 그만큼 믿을 수 있는 정보, 그리고 제대로 쓰여진, 가치 있는 정보를 얻기는 어렵다는 이야기다. 아이러니하게도 이런 정보를 가장 손쉽게 얻을 수 있는 매체는 바로 책이다. 그런데 요즘은 쏟아지는 책들 중 좋은 책을 골라 내기도 만만치가 않다. 특히 어떤 분야의 전문가들이 엄선한 자료들을 잘 정리해서 친절하게 알려주는 책은 더더욱 말이다. 하지만 ‘디지털 미디어 인사이트 2024’는 바로 그런 책이다.

최근작 :<디지털 미디어 인사이트 2024>,<디지털 미디어 인사이트 2023>,<유튜브 트렌드 2022> … 총 10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큰글자도서] 테슬라 폭발적 성장 시나리오>,<테슬라 폭발적 성장 시나리오>,<디지털 미디어 인사이트 2024> … 총 11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디지털 미디어 인사이트 2024>,<메타버스 환경과 미디어>,<디지털 미디어 인사이트 2023> … 총 17종 (모두보기)
소개 :시청 지표 조사 회사 닐슨미디어코리아에서 TV-PC-모바일의 이용 행태를 측정하고 비교하는 작업을 주로 하고 있다. 이를 통해 통합 콘텐츠 이용 지표와 통합 광고 효과 산정 체계를 구축하고 합리적인 미디어 전략을 구축하는 프로젝트를 수행하기도 한다. 중앙대학교 신문방송학과에서 학사·석사·박사를 수료했다. 주요한 연구 분야는 수용자, 특히 미디어 수용자의 미디어 이용 행태를 분석하는 것이다.
최근작 :<OTT 트렌드 2024>,<디지털 미디어 인사이트 2024>,<AI 시대, 엔터테인먼트의 미래> … 총 17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한류 탐색>,<디지털 미디어 인사이트 2024>,<디지털 미디어 인사이트 2023> … 총 5종 (모두보기)
소개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미디어영상학과 조교수로, 콘텐츠 산업 정책, 글로벌 OTT, 미디어-콘텐츠 산업 변화, 콘텐츠 IP 등을 연구하고 있다. 서울대학교 언론정보학과에서 석사, 박사 학위를 받았고, 책으로는 《오징어 게임과 콘텐츠 혁명》(공저), 《2023 한류백서》(공저), 《디지털 미디어 인사이트 2023》(공저) 등이 있다.
최근작 :<디지털 미디어 인사이트 2024>,<디지털 미디어 인사이트 2023>,<[큰글씨책] 젠더와 미디어 경험 : 뉴스, 게임, 커뮤니티, 리터러시> … 총 6종 (모두보기)
소개 :디스이즈게임 대표다. 게임과 미디어 양쪽에 관심이 많다. 신문사 게임 담당 기자 출신으로 2005년 게임 매체를 창간했다. 온라인 게임 초창기인 1999년부터 롤러코스터를 탄 것처럼 부침을 겪는 다양한 국내외 게임사와 인물, 업계를 목격해왔다. 그런 경험 탓에 하이프(설레발)를 우려한다. 변곡점과 함께 지속 가능성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 최근에는 큰 성과를 거두고 있는 해외 게임사와 생태계에 주목하고 있다. 유튜브 ‘중년게이머 김실장’과 ‘깨쓰통 대폭발’ 채널 등을 운영 중이다. 2016년부터 게임스컴 어워드 심사위원을 맡고 있다.

강정수 (지은이)의 말
2024년은 콘텐츠 제작 영역에서 보다 쉽게 AI를 활용하는 ‘AI 인터페이스’ 경쟁이 격화될 것이다. 그리고 이때 비로소 The Last Mile(이용자 사용 편의성)이 극복될 것이다!
황성연 (지은이)의 말
인구 변화에 적응하기 위한 당신의 인구전략은 무엇인가? 포스트코로나 시대, 새로운 일상(New Normal)인가? 변하지 않은 일상(Post Normal)인가?
김경달 (지은이)의 말
2024년은 유튜브가 AI를 장착하고, 크리에이터 이코노미가 본격 성장하는 원년이 될 것이다! ‘AI’와 ‘숏폼’, ‘커머스’의 트렌드를 앞세운 유튜브는 우리 생활의 기반 플랫폼으로 계속 영향력을 발휘할 것이다.
한정훈 (지은이)의 말
2024년은 AI와 방송이 만나는 동시에 스트리밍의 화려한 빈곤이 시작될 것이다. 세상은 스트리밍으로 바뀌지만, 누구도 행복하지 않을 수 있다. 넷플릭스를 제외하고 어느 스트리밍도 안심할 수 없다!
이성민 (지은이)의 말
체험에 그치는 콘텐츠는 스쳐 지나가지만, 경험이 되는 콘텐츠는 IP가 된다! 사람들은 콘텐츠를 통해 어떤 경험을 쌓아가고 있을까? 이제는 서사 중심의 연계를 넘어 비서사적 경험까지 모두 아우르는 IP 전략을 고민해야 한다!
임상훈 (지은이)의 말
리니지라이크 영토가 점차 줄어들고 있다! 더 이상 모바일에만 매달릴 수는 없다! 2024년에 〈데이브 더 다이버〉와 〈P의 거짓〉에 이어 스팀과 콘솔 시장에 한국 게임의 경쟁력을 입증할 후속작이 나올 것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