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롤로그 │ 뉴노멀 시대, 격변의 파도가 밀려온다
CHAPTER 1 | 뉴노멀, 위기 혹은 기회
코로나19, 위기를 몰고오다
코로나19가 몰고 온 ‘진짜 위기’
누구에게나 유리하고 누구에게나 불리한 판
저성장시대, 위기인가 기회인가
위기의 시대, 뉴타입이 필요한 때
기회는 ‘4차 산업혁명’을 타고 온다
BTS, 어떻게 뉴드림의 대명사가 되었나
뉴노멀 시대, 누구나 유니콘이 될 수 있다
CHAPTER 2 | 뉴노멀, 손자를 소환하다
손자는 왜 위기를 기회라 불렀나
아오모리 합격사과와 한세실업의 마스크
‘이겨놓고 싸우기’의 달인, 이순신 장군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손자의 전략
유니콘을 키운 CEO, 이겨놓고 싸우다
위기의 징후, 기회의 징조
위기의 징후를 놓친 그때 그 사건
뉴노멀 위기의 징후 = 기회의 타이밍
CHAPTER 3 | 손자에게 배우는 ‘뉴타입’ 전략 1
경쟁의 개념을 바꿔라 - 전승의 법칙
가장 경제적인 승리, 서희의 외교 담판
팔씨름 경기로 윈윈하다 - 사우스웨스트 항공
카카오와 SK텔레콤이 한 배를 탄 사연은?
유튜브도 윈윈한다
주도권을 가져야 쉽게 이긴다 - 밀당의 법칙
전략가 손빈의 주도권 선점 이야기
월마트, 빼앗긴 주도권을 되찾다
주도권 빼앗긴 네이버 라인, 일본에서 날다
주도권을 선점하려면 ‘배트나’를 확보하라
리더가 아니어도 판을 주도할 수 있다
데이터를 선점하라 - 정보 우위의 법칙
23전 23승을 가능케 한 정보의 힘
가장 강력한 무기, 데이터
빅데이터 전략으로 승리한 다이슨
돈이 되는 정보 ‘언박싱’
정보 전쟁, 데이터 리터러시로 승부하라
타이밍으로 승부하라 - 졸속의 법칙
K방역은 졸속의 승리
졸속의 경제이론 - 선점 효과
카카오는 어떻게 졸속으로 성공했나
졸속이라고 해서 다 같은 졸속이 아니다
심리와 사기를 통제하라 - 가탈기 가탈심의 법칙
사면초가를 탄생시킨 해하 전투
제갈량, 거문고 한 대로 15만 대군을 물리치다
기업인수전은 곧 심리전이다
조직원들의 심리를 살펴라 - 조직 문화의 힘
탐욕과 공포, 두 가지 함정
CHAPTER 4 | 손자에게 배우는 ‘뉴타입’ 전략 2
나에게 유리한 판을 짜라 - 14궤의 법칙
인천상륙작전, 유리한 판의 전략
뉴노멀 시대! 새판 짜기를 시도하라
‘오뚜기’는 어떻게 ‘갓뚜기’가 되었나
최소의 노력으로 쉽게 이긴다 - 기정 전략
적은 병력, 큰 승리! 인천상륙작전
콜라가 아니어도 괜찮아! 펩시의 기정 전략
스타벅스, 기책으로 성공을 키우다
기정 전략, 20:80 균형감각을 유지하라
상대의 약점을 노려 쉽게 이긴다 - 허실 전략
마지노선은 마지노선이 아니다
태양의 서커스와 옐로우 테일의 성공 법칙
냉장고의 허를 찌른 김치냉장고
때로는 멀리 돌아가는 것이 정답이다 - 간접접근 전략
전쟁에서의 우직지계 전략
오티스, 엘리베이터의 성공신화
기업 마케팅에서의 간접접근 전략
CHAPTER 5 | 뉴드림의 성공 키워드
뉴드림의 성공 키워드 1. 비전(道)
베트남전에 없고, 걸프전에 있었던 것
16년 만의 1위 탈환, 마이크로소프트
뉴드림의 성공 키워드 2. 인재
창의적인 인재를 키우는 법- 지신인용엄
학력보다 창의력, 정주영의 내공
뉴드림의 성공 키워드 3. 협력
적과의 동침이 필요한 이유
연합작전, 협력을 통해 시너지를 높이다
콜라보레이션과 오픈 이노베이션
크라우드소싱, 뉴노멀 시대의 협력
뉴드림의 성공 키워드 4. 혁신
성공은 반복되지 않는다
성공보다 큰 실패 - 맥아더 장군의 원산상륙작전
140년의 명성을 무너뜨린 성공의 덫
넷플릭스드, 파괴적 혁신의 힘
네스프레소, 홈카페로 뒤집은 판
뉴드림의 성공 키워드 5. 유연성
이스라엘, 위기를 딛고 승리하다
위기를 기회로! 핸드폰 화형식
뉴드림, 회복력에 달려 있다
CHAPTER 6 | [실전편] 뉴노멀 시대 성공 전략의 6요소
뉴노멀 시대 성공 전략의 첫 번째 요소, 목표
아마존의 목표는 이윤 아닌 고객 만족
뉴노멀 시대 성공 전략의 두 번째 요소, 수단
수단을 바꿔 성공하다 - 배달의 민족
뉴노멀 시대 성공 전략의 세 번째 요소, 방법
방법을 바꿔 성공하다 - 스티치픽스
뉴노멀 시대 성공 전략의 네번째 요소, 장소
장소를 옮겨 성공하다- 무신사
뉴노멀 시대 성공 전략의 다섯 번째 요소, 시간
시간을 바꿔 성공하다 - 쿠팡
뉴노멀 시대 성공 전략의 여섯 번째 요소, 심리
심리를 이용해 성공하다- 디즈니/픽사
뉴노멀 시대 성공 전략의 6요소를 활용한 지렛대 법칙
성공 전략의 6요소를 활용한 지렛대 법칙으로 성공하다 - 후지필름
지렛대 효과를 누려라
에필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