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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랜스 에디터이자 아트 디렉터 박선아가 여행지에서 보내온 서른두 통의 편지와 필름 사진. 베를린, 바르셀로나, 파리에 머물며 소중한 이들에게 글을 쓰고 사진을 찍었다. 가족, 친구, 옛 애인, 고양이 등에게 쓴 편지에는 그들의 실제 이름이 드러나지 않는다. 어렴풋이 짐작할 수는 있어도 수신자의 정확한 이름은 모른다. 그렇기에 모두에게 보내는 편지처럼 느껴지기도 한다. 내밀한 글은 곧 독자 자신의 이야기가 된다.

2023년 서울국제도서전 〈다시, 이 책〉과 함께 선보이는 리커버판에서는 저자 박선아의 정서를 한층 더 시각적으로 구현했다. 이 책은 분명 대상이 있는 편지로 이루어져 있지만, 면밀히 살펴보면 지극히 개인적이고 비밀스러운 것들의 기록이다. 그렇기에 한 사람의 기억을 고이 보관하는 사물, 즉 일기장과 같은 천 재질의 양장본에 담았다. 그 과정에서 서간집과 엽서집이 하나로 묶이며 도구로서의 책의 성질에 충실히 접근해 한 손에 들고 어디서나 읽기 좋은 형태로 완성했다.

이를 위해 너무 묵직하게 느껴지지 않도록 재질뿐 아니라 색에도 신경 쓰고 박선아의 손글씨를 인쇄한 반투명 세로 띠지를 더했다. 띠지는 저자가 리커버판 독자에게 보내는 손글씨 편지의 일부분으로 책 안에 동봉되어 있다. 출간 이래 꾸준히 읽혀온 이 책이 새 옷을 입고도 오래도록 사랑받기를 기원하며 준비한 작은 선물이기도 하다.

최근작 :<어떤 이름에게>,<우아한 언어>,<르콩트 드콩트, 트래블 테일즈(Le Conte Des Contes, Travel Tales) 세트 - 전5권> … 총 9종 (모두보기)
SNS :http://instagram.com/mungsuna
소개 :대학에서 문헌정보학을 공부했다. 《NYLON》 매거진 피처 어시스턴트를 시작으로 《AROUND》 매거진과 안그라픽스에서 에디터로 일했으며, 네 권의 저서 『20킬로그램의 삶』 『어떤 이름에게』 『어른이 슬프게 걸을 때도 있는 거지』 『우아한 언어』를 출간했다. 현재는 F&B 브랜드에서 아트디렉터로 일한다.
명함에 적히는 직업이 바뀌고 다루는 매체와 소재가 달라져도 늘 ‘이야기’를 만들고 있다고 여긴다. 언젠가는 작은 집에서, 넓은 사람과, 깊은 마음으로 살기를 꿈꾼다.

안그라픽스   
최근작 :<밥 벌어주는 폰트>,<Our Typeface>,<아케이드 게임 타이포그래피>등 총 276종
대표분야 :그래픽/멀티미디어 10위 (브랜드 지수 53,049점), 여행 11위 (브랜드 지수 140,838점), 미술 이야기 21위 (브랜드 지수 16,374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