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11,100원 I 최고가 : 11,100원
  • 재고 : 1부 I 도서 위치 : G23 [위에서부터 2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1)

사방을 둘러봐도 보이는 건 학원 간판뿐인 서울 강남의 학원가 한복판에서, ‘사교육과 헤어질 결심’을 한 어느 두 아이의 엄마가 비록 시대에 ‘역행’하는 듯 보이지만, 결국에는 아이와 부모 모두가 행복해지는 육아법을 《역행 육아》로 정리해 출간했다.

1장에서는 엄마가 되었지만 엄마의 역할이 무엇인지 몰랐던 초보 엄마가 육아 공부를 시작하게 된 이야기를 담았다. 2장은 교육 사상가들의 가르침과 함께 저자가 시류에 휩쓸리지 않고 사교육 천국 강남에서 어떻게 자신의 소신을 지킬 수 있었는지, 그 시행착오의 과정을 이야기한다.

3장부터 5장까지는 교육 사상가들의 가르침을 바탕으로 세운 육아 철학 아래 저자가 어떻게 사교육 없이도 아이들의 영유아 시절을 잘 보낼 수 있었는지를 담고 있다. 아이들이 책을 통해 어떻게 자기주도학습의 토대를 만들 수 있었는지(3장), 학원에서 영어를 ‘학습’하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영어를 ‘습득’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지(4장), 무엇보다 인공지능(AI) 시대에 아이들을 AI에 대체되지 않는 창의적인 미래 인재로 키우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5장) 등을 세계적 학자와 학문적 근거들을 토대로 이야기한다.

6장에서는 우리나라의 교육 시스템 안에서 우리 아이들이 어떻게 시들어 가고 있는지, 이러한 교육 시스템이 과연 미래 인재를 키울 수 있는지에 대해 여러 근거 자료를 바탕으로 분석했다. 7장에서는 부모의 내면을 바라본다. 육아가 힘든 이유는 아이들이 거울처럼 부모의 내면을 비추기 때문이다. 하지만 대부분의 부모는 그 사실을 자각하지 못한다. 그 결과 부모 내면의 두려움, 불안, 분노 등이 자녀에게 대물림된다. 그래서 마지막 7장에서는 부모가 자기 내면의 그림자를 자각하고 이를 자녀에게 대물림하지 않으려면 어떤 노력이 필요한지에 대해 다룬다.

최근작 :<역행 육아> … 총 2종 (모두보기)
소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