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5,400원 I 최고가 : 6,600원
  • 재고 : 2부 I 도서 위치 : D08 [위에서부터 3번째칸], E35 [위에서부터 5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2)

파란자전거 역사동화 시리즈 3권.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를 이끌 참된 정의를 보여 준 조선 프로파일러들의 뿌듯한 현장을 동화로 들려준다. 시대와 공간을 초월한 참다운 정의란 무엇이고, 정의를 실현해 나가기 위해 행해졌던 조선 시대의 수사 기법에는 어떤 것이 있었고, 무엇을 바탕으로 사건을 추리하고 해결했는지 날실과 씨실이 엮이듯 짜임새 있는 구성과 속도감 있는 이야기 진행으로 탐정 동화의 재미를 느낄 수 있게 해 준다.

평소 관리들의 비리를 귀신처럼 캐고 다니는 사헌부 장 선비에게 세 번째 암행어사 임무가 내려졌다. "충청도 민생을 보살피고 돌아오라!" 이렇게 사헌부 진돗개라 불리는 장현목 지평, 똑 소리 나게 영리한 몸종 만복이, 칠칠맞은 만복이 형 칠복이의 사연 많은 세 번째 암행어사 길이 시작된다.

감찰해야 할 첫 마을에 들어서자마자 장 선비 일행은 마을에 떠도는 이상한 노래를 듣게 된다. 어느 부인이 매정한 남편의 손에 죽게 되었음을 중국 고사에 빗대 표현하고 있는 노랫말이다. 알고 보니 마을 훈장 유 노인이 사촌 누이동생의 남편 이 생원을 고발하기 위해 만든 노래였다.

마을 최고의 실세 이 생원 형제는 뉘우침은커녕 오히려 유 노인과 노래를 부르는 마을 사람들을 핍박하고, 무능력하고 게으른 고을 현감은 이 생원의 뇌물에 입을 다물게 된다. 사라진 양반댁 부인과 딸, 의미심장한 노랫말, 고을 훈장 유 노인의 원인 모를 죽음, 그리고 현감의 뜨뜻미지근한 대응 등 한 마을을 뒤덮은 어둠의 그림자와 맞닥뜨린 장 선비 일행은 본격적인 첫 임무에 착수하는데….

사헌부 진돗개 장 지평
청지기 장씨 아들 만복이
개코 장 선비, 냄새를 맡다
수상한 노래
노래 속 여인 좀 찾아 주오
조각조각 소문을 꿰어 보자
까까를 살려 내!
올빼미 우는 밤의 함정
보이는 것이 다가 아니다
청맹과니의 손바닥
암행어사 출두요!
수사의 첫 단계
은비녀와 술지게미
증거와 정황이 가리키는 곳은?
원통함이 없게 하라
또 다른 사건이 기다리고

- 누구라도 원통함이 없게 하라!
: 조선의 사건 수사와 암행어사

최근작 :<황금보검 쫓는 소년 : 비단길 따라 사로국까지>,<녹두밭에 앉지 마라>,<여기는 규장각> … 총 45종 (모두보기)
소개 :국어교육학과 미학을 공부했다. 작품을 통해 만나는 어린이 독자들이 책 속 주인공만큼 용감하고 현명하며 옛것을 통해 삶의 올바른 길을 찾아 나가는 사람이길 기대하며 옛날을 담은 책들을 계속 써 나가고 있다. 《은규의 꽃범》으로 제23회 “MBC 창작동화대상 장편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쓴 책으로 역사동화 《동에 번쩍 서에 번쩍 귀신 잡는 감찰궁녀》 《조선 과학수사관 장 선비》 《백제의 신검 칠지도》 《녹두밭에 앉지 마라》 등이 있다.
최근작 :<대단한 아침>,<가방을 열면>,<내 걱정은 하지 마> … 총 203종 (모두보기)
소개 :어릴 때부터 그림책을 좋아해 자연스럽게 그림을 그리는 사람이 되었습니다. 국민대학교 회화과를 졸업하고 영국의 킹스턴대학교 예술디자인 대학원을 다녔어요. 쓰고 그린 그림책으로 《대단한 아침》 《가방을 열면》 《내 걱정은 하지 마》 등이 있고 그린 책으로는 《열려라, 한양》 《아버님, 진지 드세요》 《최기봉을 찾아라!》 《댕기머리 탐정 김영서》 《용기란 뭘까?》 등이 있습니다.

파란자전거   
최근작 :<수피아, 숲 소리를 부탁해!>,<거북이는 원래 빨랐다>,<바람길 37번지의 기적>등 총 231종
대표분야 :문화/예술/인물 4위 (브랜드 지수 132,425점), 어린이를 위한 고전 5위 (브랜드 지수 91,215점)
추천도서 :<조선 갑부 흥보의 흥보은행 설립기>
동화는 무조건 재미있어야 한다. 재미없는 책은 교과서만으로도 충분하다. 그럼 재미가 전부일까? 빵빵한 상상력은 기본이다. 게다가 세상을 이해하는 지식이 담겨 있다면 금상첨화다!
《흥보은행 설립기》는 다 갖추었다. 흥보와 놀보 이야기를 이렇게 뒤집다니! 첫 페이지에서 빠진 배꼽 찾을 겨를도 없다. 우수출판콘텐츠 당선작인데 전국사회과교과연구회 선생님들께서 추천까지 하셨다니 학습에 도움은 당근! 그걸로 끝~

이영선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