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8,300원 I 최고가 : 8,300원
  • 재고 : 2부 I 도서 위치 : A48 [위에서부터 5번째칸], A74 [위에서부터 6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2)

옛날 옛날, 아주 먼 옛날 이야기 속 인물들을 미래에 데려다놓으면 생기는 일. 정명섭 작가의 ‘옛이야기를 SF로 재해석한다’는 한 줄 기획에서 시작된 ‘고전xSF 앤솔러지’가 『당신의 간을 배달하기 위하여』라는 제목으로 출간되었다. 박애진, 임태운, 김이환, 정명섭, 김성희 등 다양한 분야를 넘나들며 흥미로운 글을 쓰는 작가들이 이 기획에 참여했다. 각자 ‘심청전’, ‘별주부전’, ‘해님 달님’, ‘장화홍련전’, ‘흥부와 놀부’를 SF라는 장르로 재해석해 전혀 새로운 소설을 완성했다.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인물과 설정에 SF라는 장르를 결합하자 이야기는 상상 이상으로 흥미진진해졌다. 스토리의 전개뿐 아니라 인물의 선택, 감정, 갈등 등 모든 면에서 스케일이 커졌다. SF적 배경과 사건을 설정하는 작가들의 상상력이 우주로 뻗어나갔기에 가능한 일이다.

옛이야기에서 착한 사람, 나쁜 사람의 역할을 맡아 전형적으로 행동하던 캐릭터들은 이 책에서 입체적이고 개성 있는 면모를 뽐내며 부당한 현실, 이루지 못한 꿈, 억압된 상황에 마음껏 제 목소리를 낸다. 그 변화는 이야기에 극적인 재미를 더한다. 폭발하는 상상력으로 재탄생한 다섯 편의 단편소설, 이 이야기들은 과연 이번에도 ‘행복하게 살았습니다’로 끝날까?

깊고 푸른_박애진
당신의 간을 배달하기 위하여-코닐리오의 간_임태운
밤의 도시_김이환
부활 행성:홍련의 모험_정명섭
흥부는 답을 알고 있다_김성희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동아일보 2022년 3월 12일자 '새로 나왔어요'
 - 경향신문 2022년 3월 11일자 '새책'

폭발하는 상상력으로 재탄생한 다섯 편의 이야기

박애진 「깊고 푸른」

- ‘정부고위’에게 눈을 빼앗긴 아빠. 그런 아빠를 위해 청은 공장에 나가 일을 하기 시작한다. 그곳에서 아빠에게 물려받은 손기술로 기계들을 만지다가 십장과 정부고위의 눈에 든다. 얼마 전부터 심상치 않은 인당수 타워에 내려보낼 기술자가 필요했다며, 청에게 아빠와 마을 사람 모두를 구할 수 있는 기회를 준다고 한다. 실패하면? 청이도 아빠도 죽는다. 반드시 살아서 돌아오리라 다짐하고 바닷속으로 뛰어들지만, 깊고 푸른 바다는 결코 만만치 않다.

임태운 「당신의 간을 배달하기 위하여-코닐리오의 간」
- 용궁주의 명령으로 육지에 있는 ‘클론’의 간을 구하러 간 안드로이드 타르타루가. 수백 번 수행한 명령이지만 단 한 번도 실패한 적 없는 일이다. 하지만 이번 ‘클론’은 좀 다르다. 코닐리오라는 이름의 이 소녀는 호락호락하게 간을 내어줄 것 같지 않다. 심지어 간을 가져가려면 버킷리스트 이루는 데 협조를 하라는데. 타르타루가는 용궁주를 위한 싱싱한 간을 무사히 배달할 수 있을까?

김이환 「밤의 도시」
- 인공태양이 망가져 낮이 없어진 ‘밤의 도시’. 그곳에 사는 소녀 루비와 대학 입학 에세이를 쓰기 위해 낯선 도시로 여행을 온 소년 럭키의 이야기다. 두 아이는 들어가서는 안 되는 폐허로 들어가 오래된 문명의 흔적을 찾아 헤맨다. 과연 어른들도 못 찾은 새로운 걸 우리가 찾을 수 있을까?

정명섭 「부활 행성-홍련의 모험」
- 우주비행사 홍련은 탐험을 마치고 돌아오자마자 계모에게 “언니가 실종됐다”는 말을 듣는다. 장화의 우주선을 추적해본 결과 접근 금지 구역에 해당하는 ‘부활 행성’에 갔다가 실종된 것이 밝혀진다. 장화는 왜 접근 금지 구역에 갔을까? 홍련은 언니를 찾을 수 있을까?

김성희 「흥부는 답을 알고 있다」
- ‘흥부의 과학’으로 부자가 될 수 있다는 과학 이론. 이로 인해 엄청난 부와 인기를 얻은 흥부. 그런 흥부의 자서전에 등장하는 최대 빌런 놀부는 억울하기만 하다. 박놀부 독점 인터뷰를 통해 ‘흥부의 과학’이 도대체 무엇인지, 두 형제는 무슨 사연으로 등을 돌리게 되었는지, 놀부는 왜 억울한지 알아본다.

수상 :2022년 SF어워드 장편소설부문
최근작 :<빌런은 바로 너>,<녹아내리기 일보 직전>,<[큰글자도서] 알리바바와 수수께끼의 비적단> … 총 51종 (모두보기)
소개 :
수상 :2007년 대한민국 디지털작가상
최근작 :<꿈으로 갈게>,<가까운 세계와 먼 우리>,<당신의 간을 배달하기 위하여> … 총 39종 (모두보기)
SNS ://facebook.com/taewoonlim
소개 :작가가 즐거운 꿈을 보여주면 독자가 기막힌 해몽을 해낸다고 믿는 편이다.
2007년 장편소설 『이터널마일』로 ‘제2회 디지털작가상’ 우수상, 2016년 『기어몬스터』로 ‘제1회 덱스터스튜디오 SF·판타지 시나리오 공모 대전’ 시나리오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장편소설 『태릉좀비촌』『화이트블러드』, 소설집 『마법사가 곤란하다』『종말 하나만 막고 올게』 등을 펴냈고, 『근방에 히어로가 너무 많사오니』『당신의 간을 배달하기 위하여』 등 다수의 앤솔러지에 참여했다.
수상 :2017년 SF어워드 장편소설부문, 2009년 멀티문학상
최근작 :<SF 보다 Vol. 4 그림자>,<빌런은 바로 너>,<[큰글자도서] 지금, 다이브> … 총 86종 (모두보기)
SNS ://facebook.com/ewhan.kim
소개 :2004년 작품 활동을 시작해 지금까지 소설집 『이불 밖은 위험해』와 『절망의 구』 『초인은 지금』 『행운을 빕니다』 『소심한 사람들만 남았다』 등 열네 편의 장편소설, 『팬데믹』 『지금 다이브』 등 십여 권의 공동 소설집을 펴냈다. 2009년 멀티 문학상, 2011년 젊은작가상 우수상, 2017년 SF어워드 장편소설 우수상을 수상했다. 『절망의 구』는 영국에 출간되었고 미국 출간을 준비 중이며 『이불 밖은 위험해』는 일본 출간을 앞두고 있다. 『절망의 구』와 『소심한 사람들만 남았다』는 현재 드라마로 제작 중이다.
수상 :2020년 한국추리문학상
최근작 :<[큰글자책] 학교괴담 도서관의 유령>,<헤드헌터>,<중등 교과연계 역사소설 / 한국사 필독서 세트 - 전4권> … 총 419종 (모두보기)
소개 :샐러리맨과 바리스타를 거쳐 현재 전업 작가로 활동 중이다. SF를 비롯해서 다양한 장르의 글을 쓰고 있다. 장편 소설 《기억 서점》, 《무덤 속의 죽음》, 《미스 손탁》, 《유품 정리사-연꽃 죽음의 비밀》, 《조선의 형사들》, 《코드 블루》 등이 있고, 앤솔러지 《격리된 아이》, 《기기인 도로》, 《당신의 간을 배달하기 위하여》, 《당신이 가장 위험한 곳, 집》, 《밀지 마세요, 사람 탑니다》, 《지금, 다이브》 등에 참여했다. 《무덤 속의 죽음》으로 제36회 한국 추리문학 대상을 수상했다.
최근작 :<당신의 간을 배달하기 위하여>,<언젠가 한 번은 떠나야 한다>,<좀비 썰록> … 총 11종 (모두보기)
소개 :<옆집에 킬러가 산다>로 제24회 부산국제영화제에서 쇼박스 초이스 어워드와 E-IP 관객상을 받았다. 제4회 과학 및 액션소재 장르문학 단편소설 공모전에서 <사랑예방백신백신>으로 우수상 받았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콘텐츠 원작소설 창작과정, 대한민국 스토리 어워드&페스티벌 (SA&F) 스토리마켓 등에 선정됐다.
장편소설 《마이 미스 미세스》, 앤솔러지 《첫사랑 위원회》 《나의 서울대 합격 수기》 《어위크》 《좀비 썰록》 등을 출간했다.

사계절   
최근작 :<어떤 어른>,<베를린의 한국학 선생님>,<멋진 민주 단어>등 총 1,251종
대표분야 :청소년 인문/사회 2위 (브랜드 지수 264,782점), 전쟁/평화 이야기 2위 (브랜드 지수 17,473점), 청소년 소설 2위 (브랜드 지수 790,528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