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한나는 주변의 물건을 훔치며 즐거움을 느낀다. 하지만 한나는 나쁘기만 한 아이는 아니다. 한나의 방황은, 음주 운전 사고로 엄마를 잃은 뒤 시작되었다. “내 도둑질에는 다 의미가 있다고 생각했다. 난 엄마를 잃었으니까, 세상이 제대로 보상해 주지 않았으니까, 복수할 자격이 있으니까.”

교통사고를 당한 피해자이면서 누군가에게는 가해자가 되어 버린 한나. 한나는 위태로우면서도 애처롭다. ‘학폭’, ‘가출팸’ 등 민감한 소재를 다루고 있지만 한나의 심리 묘사가 촘촘하여, 독자로 하여금 사과와 용서, 진실과 진심에 대해 생각해 보게 만든다.

『도둑의 수호천사』는 독특하면서도 도발적인 소재와 인물 설정을 갖추고 있으며, 신선한 재미와 여운을 느낄 수 있는 흡인력 있는 작품이다. 위태로운 열세 살 소녀 한나의 성장을 지켜보자.

1. 진짜로 사라진 것
2. 향수
3. 깨진 조각
4. 그날
5. 노란 싹
6. 골목길
7. 가출팸
8. 유빈 언니의 부탁
9. 아줌마
10. 훔쳐야 할 이유
11. 내 수호천사
12. 목걸이
13. 짝짝이 슬리퍼
14. 편지 한 장
15. 사과와 용서 사이
16. 발을 떼다

박혜숙 (심사위원)
: 『도둑의 수호천사』는 도발적인 작품입니다. 엄마를 잃고 소매치기를 하며 그룹훔을 들락거리는 소녀, 한나가 주인공입니다. 악당을 주인공으로 할 경우, 캐릭터가 선명하고 서사가 촘촘해야 합니다. 그래야만 반감을 가지고 읽기 시작했던 독자들을 설득할 수 있습니다. 작가는 어느 날 갑자기 악당이 되어버린 ‘한나’와 가해자인 아줌마 캐릭터를 입체적으로 구축하고, 노련하게 이야기를 풀어나갑니다. 각 인물들의 서사를 통해 ‘피해자와 가해자, 이해와 용서, 착한 아이와 나쁜 아이’ 우리가 가지고 있는 도식적인 이분법에 의문을 제기합니다. 겉으로 보이는 모습과 상황이 아니라, 그 너머의 이야기에 주목하게 합니다. ‘사과’란 어떻게 하는 것인지 보여 줍니다. 상처를 서둘러 봉합하지 않고, 거짓 희망을 이야기하지 않고 끝까지 현실을 직시해서 더 매력적입니다. ‘이해는 할 수 있으나 용서는 할 수 없다는’ 한나의 말이 묵직하게 다가오는 것은, 이 이야기가 결국 내 이야기, 우리 이야기로 확장될 수 있기 때문일 겁니다.

수상 :2022년 비룡소 역사동화상
최근작 :<한성이 서울에게>,<도둑의 수호천사> … 총 3종 (모두보기)
소개 :사회 수업에 열과 성을 다하는 초등학교 교사이자 박물관 가기 싫어하는 두 아이의 엄마입니다. 서울교육대학교와 동대학원을 졸업했습니다. 2019 KB 창작 동화제 대상, 2021 교보문고 스토리공모전 우수상, 2022 비룡소 역사동화상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지은 책으로는 『도둑의 수호천사』가 있습니다.
최근작 : … 총 32종 (모두보기)
소개 :그림을 그릴 때 느꼈던 즐거운 마음이 보는 이에게도 전해지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어린이 책에 그림을 그리고 있다. 그린 책으로는 《오늘도 수줍은 차마니》 《여름이 반짝》 《분홍 문의 기적》 《찰랑찰랑 비밀 하나》 《쥐눈이콩은 기죽지 않아》 《레고 나라의 여왕》 《나는 진정한 열 살》 〈백년학교〉 시리즈 들이 있다.



한나의 첫인상은 악당에 가깝습니다. 한나는 선생님의 틴트를 훔치는 것도 모자라, 방과 후에는 화장품 가게에서 향수를 훔칩니다. 하지만 이런 한나에게도 상처가 있습니다. 4년 전, 방과 후 수업을 마치고 엄마가 운전하는 차를 타고 가던 한나는 사고를 당했습니다. 만취한 운전자의 차가 한나와 엄마의 차로 돌진했고, 엄마를 잃은 한나는 이모와 살게 됩니다.
하지만 엄마를 죽게 한 운전자의 형량을 알게 된 한나는 어디에도 마음을 붙일 수 없었습니다. 고작 4년이라니! 4년 후에 엄마가 돌아오는 것도 아닌데.
한나는 친구 도희와 싸우다 실수로 주연이를 다치게 합니다. 학교폭력위원회를 앞둔 한나는 이모와도 다투고, 충동적으로 집을 나와 가출팸이 모여 사는 지혜 언니의 집으로 갑니다. 그 무렵 한나는 자신의 주변을 맴도는 어떤 사람과 마주치게 되고, 그 사람으로부터 따뜻함을 느끼게 됩니다. 엄마를 잃고 악당이 되어 버린 한나의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