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2023년, 일본 위스키 역사가 100년을 맞았다. ‘일본 하면 사케’라는 이미지가 강하지만, 일본은 스코틀랜드, 아일랜드, 미국, 캐나다와 함께 ‘위스키 5대 강국’으로, 2020년에는 위스키가 수출액 271억 엔을 기록하며 20년 만에 사케를 따돌리고 일본을 대표하는 1등 술의 자리에 다시 올랐다. 일본 전체 농림수산물과 식품 수출액 순위에서도 1위 가리비에 이어 2위를 차지했을 정도이다. 이처럼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일본 위스키지만, 지금껏 국내에서 일본 위스키를 다루는 책은 출간된 적이 없다.

국내 최초 ‘버번 위스키’ 전문 서적을 펴낸 싱긋 출판사가, 이번에는 국내 최초 일본 위스키 책 『일본 위스키 100년의 여행―오늘은 일본 위스키를 마십니다』를 펴냈다. 전 NHK 서울지국 기자인 저자 김대영은 위스키 전문 블로그 '에드몽 위스키'와 페이스북 ‘위스키러브’를 운영하는 ‘위스키 러버’이다. 기자 정신과 위스키 러버의 영혼을 담아, 일본 최북단 홋카이도부터 최남단 오키나와까지, 오래된 증류소부터 신생 증류소까지, 모두 22곳의 증류소를 직접 탐방하고 취재하여 한 권의 책으로 담아냈다.

조승원 ((〈술이 있어 즐거운 세상, 주락이월드〉 주류 탐험가))
: 이 책에는 100년 역사를 지닌 일본 위스키의 과거와 현재는 물론 미래에 대한 조망까지 담겨 있다. 이토록 잘 정리된 일본 위스키 책은 아마존을 밤새 뒤져도 쉽게 찾기 힘들 것이다. 게다가 이런 책을 영어나 일본어가 아닌 한국어로 읽을 수 있다는 사실만으로도 나는 감격스러울 따름이다.
스미요시 유이치로 (Bar LEICHHARDT 오너 바텐더, 위스키 저널리스트)
: 저자의 열정과 위스키에 대한 깊은 애정이 담긴 것이 바로 이 책이다. 여기에 쓰여진 내용은 모두 그가 직접 확인한 내용이며, 최신 정보가 수록되어 있다. 한국어로 된 이 책이 일본 위스키를 알리는 역할을 하고, 한국의 위스키 팬들에게 현재 일본 증류소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전달할 수 있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최근작 :<일본 위스키, 100년의 여행> … 총 2종 (모두보기)
SNS :https://www.instagram.com/bar_edmon
소개 :전 NHK 서울지국 기자
위스키 전문 블로그 ‘에드몽 위스키’ https://blog.naver.com/ffwasr
김대영의 위스키 읽어주는 남자 https://www.joongang.co.kr/reporter/2058
페이스북 위스키러브 운영자 https://www.facebook.com/groups/whiskylover
인스타그램 bar_edm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