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우리는 하루에 크고 작은 거짓말을 얼마나 하고 있을까? 과연 거짓말이 나쁘기만 한 걸까? 그렇다면 예의에 어긋나더라도 솔직한 것이 옳은 걸까? 우리는 긍정적이고 편안한 대화 자리를 만들기 위해 친절한 태도를 보이지만, 완전히 진심은 아닌 칭찬을 하기도 하고, 사랑하는 사람에게 상처를 주지 않으려고 때로는 진실을 숨기기도 한다.

이렇듯 거짓말은 사회적 유대를 만들어주는 도구다. 그런데 모든 거짓말이 그럴까? 거짓말에는 어떤 종류가 있을까? 거짓말을 하게 되는 동기는 무엇일까? 어떤 거짓말이 용인될 수 없을까? 거짓말을 어떻게 알아차릴 수 있을까?

독일 최고의 몸짓 언어 전문가인 모니카 마트쉬니히는 책 『그는 거짓말을 하고 있다』에서 이러한 질문들과 함께 우리가 알아야 할 거짓말의 모든 것을 이야기하고 있다. 저자는 이 책에서 “흑 아니면 백, 선 아니면 악만 존재하는 경우는 거의 없고, 거짓 아니면 진실만 존재하는 경우도 거의 없다.

중요한 것은 거짓말의 다양한 종류를 구분하는 일”이라고 말하며, 결국 거짓말을 꿰뚫어 보는 사람이 확실히 유리하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과연 누가 거짓말을 하고, 누가 진실을 말하고 있을까? 지금 이 책과 함께 영리한 거짓말의 세계로 들어가 보자. 이제 당신은 그 누구에게도 속지 않을 것이다.

최근작 :<그는 거짓말을 하고 있다> … 총 2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18종 (모두보기)
소개 :서강대학교에서 수학과 종교학을 공부했고, 대학원에서 신학을 공부했다. 독일 밤베르크대학교와 뮌스터대학교 박사과정에서 종교사회학, 사회윤리, 정치윤리를 공부했다. 바른번역 소속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역서로 『과학자들의 자화상』『과학은 미래로 흐른다』『혐오 없는 삶』『금지된 지식』 『나와 타자들』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