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9,200원 I 최고가 : 9,200원
  • 재고 : 1부 I 도서 위치 : C44 [위에서부터 7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1)

몸의 병과 다르게 마음의 병은 그저 의지의 문제로 치부되곤 한다. 그래서 우리는 (마음이) 아픈 이들에게 손쉽게 “힘내”라는 말을 건넨다. 그 말은 역설적으로 환자의 상태에 고립감을 더하고, 힘을 내기는커녕 심한 죄책감에 시달리게 하여 우울에서 빠져나오기 더욱 힘들게 만든다. 이 책 <힘을 낼 수 없는데 힘을 내라니>는 우울증을 그저 ‘힘을 내면 해결되는’ 상황으로 여기는 사회의 시선 속에서 매일같이 외로움과 낙오감을 이겨내며 사는 저자의 현실적이고 적나라한우울증 분투기다.

조울의 파도에 휘말렸을 때 엉망이 된 자기감정을 섬세하게 묘사하면서도 거기서 벗어나고자 천천히 나아가는 저자의 글을 숨죽여 읽다 보면 “화려한 성취감이 아닌 소박한 일상의 보살핌과 책 속의 지혜를 통해 조금씩 ‘충만한 삶’을 향해 천천히 노 저어 가는 저자의 노력”에 감탄하는 정여울 작가의 찬사에 고개를 끄덕이게 된다. 내 하루는 보람이 있어야 한다는 강박과 무언가 해내야만 존재를 인정받을 것 같은 다급하고 초라한 마음에 사로잡힌 이들에게 이 책은 담담한 위로와 응원이 될 것이다.

정여울 (작가, 『문학이 필요한 시간』 저자, KBS 「정여울의 도서관」 진행자)
: 모범생이 되면 행복할까. 슈퍼우먼이나 알파걸이 되면 좋은 것일까. 심리학을 공부하면서 인간은 결코 ‘성취’만으로는 행복해질 수 없다는 것을 깨달았다. 성취감은 약효가 짧은 진통제와 같아서, 그 지속 효과가 오래 가지 못한다. 게다가 성취감만으로는 트라우마를 치유할 수 없다. 이 책의 저자는 모범생이고 슈퍼우먼이고 알파걸이었지만 끝내 그 성취감만으로는 극복할 수 없었던 트라우마를 정직하게 대면한다. 이 책은 유리그릇보다 더 깨지기 쉬운 우리의 자존감을 회복하는 길은 결국 진심 어린 사랑과 정성스런 보살핌, 나아가 내 문제를 스스로 깨닫기 위해 끝없이 공부하고 배우는 삶임을 감동적으로 증언하고 있다. 화려한 성취감이 아닌 소박한 일상의 보살핌과 책 속의 지혜를 통해 조금씩 ‘충만한 삶’을 향해 천천히 노 저어 가는 저자의 노력에 박수를 보낸다. 트라우마를 극복하는 것이 왜 이렇게 어려운지, 아무리 노력해도 왜 상처로부터 벗어나는 것이 이토록 어려운지, 이런 마음 때문에 아프고 외로운 당신의 머리맡에 이 책을 놓아드리고 싶다. 우리는 다른 장소에 있지만 함께 비슷한 아픔을 겪고 있다고. 당신은 결코 혼자가 아니라고. 타인뿐 아니라 스스로를 응원하고 보살피는 따스한 마음으로 우리가 이 기나긴 아픔의 터널을 통과할 수 있기를.
한수희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작가)
: 아무리 열심히 걸어도 빠져나올 수 없는 검고 무겁고 깊은 늪 속을 휘적휘적 걷고 있는 기분, 그 어둠에 내 심신이 물들어 아무리 씻으려 해도 씻어낼 수 없는 기분. 끝내 나는 공포에 빠진다. 내가 너무 깊은 우울에 빠져 도저히 헤어 나올 수가 없으면 어떻게 하지? 이 우울의 유전자가 내 자식들에게도 전해졌다면 어떻게 하지? 이 책을 읽으면서 많은 것을 배웠다. 우울이라는 병을 어떻게 다루어나가야 하는지를, 이해할 수 없는 병에 걸린 사랑하는 이를 위한 노력은 어느 쪽으로 향해야 하는지를, 무엇보다 자신을 진실로 아끼고 배려한다는 것이 어떤 것인지를. 힘을 낼 수 없을 때는 힘을 내지 않아도 좋다는 작가의 깊고 촘촘한 이야기를 언젠가 도래할 어둠의 시간을 위해 오래오래 간직해두고 싶다.

최근작 :<힘을 낼 수 없는데 힘을 내라니> … 총 3종 (모두보기)
소개 :부천에서 유년 시절을 보냈다. 인하대학교 공대에 진학한 뒤 서울대학교 재료공학부에서 석박사 과정을 밟았다. 졸업 후 포스코 기술연구원에 들어가 회사생활을 하다 반복되는 권태로운 일상에서 벗어나고자 스타트업으로 이직한다. 이 선택이 인생을 송두리째 바꿀 줄 그땐 몰랐다. 상사의 가스라이팅으로 공황장애가 왔고 얼마 뒤 조울증 판정을 받고 회사를 그만둔다. 이 책은 그 후 우울의 파도를 온몸으로 맞으며 살아온 날들에 대한 기록이다.

현대지성   
최근작 :<[큰글자도서] 내 다리는 한계가 없다>,<나는 포기를 모른다>,<바빌론 부자들의 돈 버는 지혜>등 총 192종
대표분야 :고전 9위 (브랜드 지수 350,438점)
추천도서 :<곰돌이 푸 이야기 전집>
디즈니 애니메이션으로 유명한 '곰돌이 푸'는 디즈니가 만든 캐릭터가 아니라는 사실을 아시나요? 곰돌이 푸는 알란 알렉산더 밀른이 1926년 집필한 동화 <Winnie the Pooh> 의 주인공입니다. 당시 영국에서 이 동화는 폭발적인 인기를 얻어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였고, 훗날 디즈니에서 이 동화를 바탕으로 애니메이션을 만든 것입니다. <곰돌이 푸 이야기 전집>은 원작 동화의 사랑스러운 컬러 일러스트를 독점 수록한 책으로 곰돌이 푸, 피글렛, 티거 등 캐릭터들의 오리지널 일러스트를 만나볼 수 있는 의미있는 작품입니다. 푸와 친구들이 펼치는 원작 에피소드 20편이 독자들에게 큰 즐거움을 선사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