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롤로그
그래서 마케팅에도 심리학이 필요하다
EFFECT 1 기대를 해도 좋다? 아니 기대해야만 한다 _ 피그말리온 효과
EFFECT 2 부정적인 낙인을 찍다 _ 스티그마 효과
EFFECT 3 좋은 낙인도 있다 _ 라벨링 효과
EFFECT 4 왜 따라하지? _ 밴드왜건 효과
EFFECT 5 속물처럼 행동하는 현상 _ 스놉 효과
EFFECT 6 가짜라도 효과를 볼 수 있다? _ 플라시보 효과
EFFECT 7 경기가 안 좋은데 립스틱이 잘 팔리는 이유 _ 립스틱 효과
EFFECT 8 애증이 교차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 _ 프레너머 관계
EFFECT 9 믿음에 위배되는 정보를 접하다 _ 인지부조화
EFFECT 10 착각을 불러일으켜 이익을 얻는다! _ 엠부시 마케팅
EFFECT 11 원 플러스 원을 하는 이유는? _ 보고 마케팅
EFFECT 12 나는 정말 충분한 지식을 갖고 있을까? _ 지식착각 현상
EFFECT 13 환경을 통제할 수 있다는 근자감 _ 통제력 착각
EFFECT 14 누구나 자신의 능력을 과대평가할 수 있다 _ 자기과신
EFFECT 15 쉽게 떠오르는 것에 쉽게 휘둘린다 _ 가용성 휴리스틱
EFFECT 16 한 가지만 가지고 전체를 파악할까? _ 대표성 휴리스틱
EFFECT 17 불확실한 사건을 예측할 때 왜 처음에 설정한 기준에 휘둘릴까? _ 기존점과 조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