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자신의 기록을 남기지 못하여 연구에 한계가 있을 수밖에 없었던 고대국가 ‘가야’를 ‘수로왕 전설’인 난생설화를 통하여 역으로 추적하여 그 속에 숨어 있는 진짜 역사를 하나하나 찾아가는 역사 에세이이다. 덕후 출신 역사학자 황윤의 편견 없는 가설과 다양한 문헌 해설, 그리고 부지런한 발품을 통하여 드러나는 가야 역사를 보노라면, 신라에 패망하여 ‘가야’라는 이름은 사라졌을지라도, 신라의 삼한일통 과정에 합류, 이후 역사에서 굵직한 존재감을 드러내며 비로소 통합의 역사가 된 가야를 읽어낼 수 있다.

때로는 왜곡되고, 때로는 과장되고 억지스러운 역사의 기록을 함께 확인하고 풀어내는 과정과 각 역사 속 장면과 명칭 등의 의미를 함께 알아가는 가야 역사 여행은 역사에 대한 흥미를 돋우고, 고고학의 재미와 쾌감을 전하기에 충분하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한겨레 신문 2022년 5월 23일자 '짬'

최근작 :<일상이 고고학, 나 혼자 대가야 여행>,<일상이 고고학, 나 혼자 통영 진주 여행>,<일상이 고고학, 나 혼자 남한산성 여행> … 총 50종 (모두보기)
소개 :

책읽는고양이   
최근작 :<나는 이렇게 나이 들고 싶다>,<간소한 삶에 관한 작은 책>,<일상이 그리스 로마 신화 : 1 신들의 관계>등 총 54종
대표분야 :에세이 41위 (브랜드 지수 111,601점)
추천도서 :<일상이 고고학, 나 혼자 백제 여행>
소장 역사학자이자 박물관 마니아인 저자의 백제 역사 여행기입니다. 마니아 특유의 통찰력과 발품으로, 왜 백제의 유물이 뛰어나게 예술적이고 아름다운지 풀어주고 백제 유물 유적의 가치에 눈을 트이게 해줍니다.

1000만 인구가 아파트와 빌라에 다닥다닥 살고 있는 서울 땅덩어리 한쪽이 한성 백제이며, 실제 풍납동에는 빌라 아래 백제 왕국이 들어 있습니다. 공주, 부여, 익산의 백제는 타임머신이나 다를 바 없는 열려 있는 박물관입니다. 멀리 떠나기 어려운 지금, 잠깐 시간을 내어 백제로의 짧은 여행을 홀로 떠나봅시다.

김현정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