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10,100원 I 최고가 : 10,100원
  • 재고 : 1부 I 도서 위치 : G23 [위에서부터 6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1)

국립 박물관 전·현직자 5인과 교육 전문가 2인이 쓴 『청소년을 위한 박물관 에세이』는 박물관과 관련된 교양 지식을 다각도에서 들려준다. 7인의 저자들은 각자 자신들의 전문 지식을 활용하여 이야기를 풀어간다. 소수에게만 공개되던 공간에서 대중이 문화를 누리는 장이 되기까지의 역사를 되짚고, AI 로봇이나 NFT 등 최첨단 기술과 결합하여 무한대로 변화해 갈 미래를 보여주며, 우리에게 생소한 보존과학자, 아키비스트, 에듀케이터 등 다양한 직업을 소개한다. 저자들의 충실한 연구와 생생한 경험으로 박물관 그 자체에 대해 다룬 이 책은 역사와 예술의 집결지이자 문화 향유의 공간으로서 박물관에 대해 우리가 꼭 알아야 할 것들을 담고 있다.

: 우리는 박물관에 대해 얼마나 많이 알고 있을까? 이 책은 전시가 구체적으로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소장품을 어떻게 과학적으로 관리하고 있는지, 교육 프로그램을 어떻게 만드는지, 나아가 디지털 시대에 박물관은 어떻게 진화하고 있는지 등 외부인은 알 수 없는 내용을 내부인의 시선으로 생생하게 풀어내고 있다. 박물관에 관심이 많은 청소년은 물론이고, 전시를 깊이 있게 관람하고 싶거나 교육 효과를 높이고 싶은 분들이 꼭 읽어보길 권한다.
장인경 (국제박물관협회 부회장, 철박물관 관장)
: 박물관 내부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일들을 진솔한 이야기로 읽기 쉽게 엮은 청소년 박물관 입문서이다. 청소년뿐 아니라 현재 박물관에서 종사하고 있는 이들에게도 잠시 멈추어 성찰하게 하는 질문을 던지고 있다. 박물관을 이용하는 자와 운영하는 자의 관점 사이를 오가며 현장 이야기를 보다 풍부하게 보여주고 있어 박물관에 관심 있는 모든 이들에게 일독을 권한다.

최근작 :<청소년을 위한 박물관 에세이>,<사회갈등과 역사교육>,<디지털 시대, 역사·박물관 교육> … 총 30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청소년을 위한 박물관 에세이>,<살롱 드 경성> … 총 5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청소년을 위한 박물관 에세이> … 총 2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청소년을 위한 박물관 에세이>
소개 :국립한글박물관 학예연구관
국립김해박물관과 국립중앙박물관, 국립진주박물관을 거쳐 국립한글박물관 전시운영과에서 학예연구관으로 일하고 있다. 용인대학교에서 문화재보존학을 전공하였으며 동 대학원에서 석사 학위를 받았다. 국립김해박물관에서는 가야 철갑옷의 보존처리와 제작 기술을 주로 연구하였으며, 현재는 한글 타자기와 같은 새로운 재질의 문화유산을 보존처리하며 연구하고 있다.
최근작 :<미술교육론>,<청소년을 위한 박물관 에세이>,<미술과 교수법> … 총 11종 (모두보기)
소개 :경인교육대학교 미술교육과 교수
경인교육대학교 미술교육과 교수이자 동 대학원 뮤지엄교육전공 주임교수다. 한국박물관교육학회 부회장과 인천광역시 박물관및미술관진흥위원회 위원을 맡고 있다. 지누아트랩 연구소 소장으로 2018년부터 매년 대학 미술관에서 초.중.고 및 가족 대상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 및 운영하고 있다. 공저로 『미술관 교육 다가가기』 『미술교육과 문화』 등이 있고, 공역으로 『박물관 교육론』이 있다.
최근작 :<청소년을 위한 박물관 에세이>
소개 :국립중앙박물관 학예연구관
국립중앙박물관 어린이박물관과 과장으로 일하고 있다. 한양대학교 일반대학원 박물관교육학과의 겸임교수이자 한국박물관교육학회 부회장이다. 대학교에서 유아교육학을 전공했으며, 예술학 석사 과정과 박물관교육학 박사 과정을 마쳤다. 우리나라 최초의 어린이박물관인 삼성어린이박물관 개관 준비에 참여했고, 2013년에는 서울상상나라의 사업계획 수립 등 개관 업무를 맡았으며 교육홍보실장으로서 어린이의 발달단계별 교육 프로그램을 기획해 시민들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했다.
최근작 :<청소년을 위한 박물관 에세이>
소개 :국립중앙박물관 학예연구관
국립중앙박물관 고고역사부 학예연구관으로 근무 중이다. 국립부여박물관, 국립진주박물관, 대한민국역사박물관 건립추진단 등에서도 일했다. 2021년부터 국립중앙박물관 디지털박물관과에서 학예연구사로 근무하면서 디지털 실감 콘텐츠, AI 로봇 ‘큐아이’, 메타버스 콘텐츠 ‘힐링동산’ 제작 및 운영 사업 등을 담당했다. 역사 전공자로서 다채로운 자료를 연구하여 의미 있고 흥미로운 역사 전시 구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해냄   
최근작 :<나에게 영혼을 준 건 세 번째 사랑이었지>,<젠슨 황, 게임의 룰>,<[큰글자도서] 죽어나간 시간을 위한 애도>등 총 535종
대표분야 :2000년대 이후 한국소설 3위 (브랜드 지수 1,308,602점), 교육학 9위 (브랜드 지수 149,048점), 청소년 인문/사회 15위 (브랜드 지수 73,193점)